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질주하는 日맥주…1분기 수입액 125% 늘었다 2024-04-17 18:12:41
10배 이상 급증했다. 2022년 연간 수입액 1위를 기록한 중국 맥주는 1분기 2위로 내려앉았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작년 10월 불거진 ‘소변 맥주’ 파문의 여진이 아직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칭따오 수입사인 비어케이는 지난해 82억원의 영업손실을 봤다. 손실 규모가 전년 대비 네 배로 늘었다. 하헌형...
나 홀로 수입 증가…'굿바이 노재팬' 2024-04-17 06:06:40
칭다오 맥주의 '방뇨 논란'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0월 중국 칭다오 맥주 공장에서 한 남성이 소변을 보는 영상이 공개되며 큰 파문이 일며 국내 중국 맥주 수입도 줄었다. 지난해 칭다오 맥주 수입사인 비어케이의 매출은 806억원으로 전년 대비 20.5% 줄었고 영업손실 규모는 82억원으로...
올해 1분기 맥주 수입 20% 줄었는데…일본 맥주 125% 증가 2024-04-17 06:01:02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0월 중국 칭다오 맥주 공장에서 한 남성이 소변을 보는 영상이 공개되며 큰 파문이 일며 국내 중국 맥주 수입도 줄었다. 지난해 칭다오 맥주 수입사인 비어케이의 매출은 806억원으로 전년 대비 20.5% 줄었고 영업손실 규모는 82억원으로 전년(21억원)보다 커졌다. kaka@yna.co.kr (끝)...
인하대-상지대, 방학기간 생활관 상호 이용 2024-03-28 14:42:39
비어있는 생활관(기숙사)의 관생실(방)과 시설을 상호 이용할 수 있는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28일 인하대 생활관에 따르면, 교류 대학 소속의 학생 및 교직원들은 방학 기간(하계 7~8월, 동계 1~2월)에 현장실습 및 워크숍 등의 목적으로 상대 대학의 생활관 사용 신청을 할 수 있다. 방학기간에는 학기가 종료돼 사용이...
위스키·수입맥주 거품 꺼졌다…디아지오·하이네켄 인력 감축 2024-02-19 17:41:54
인력 감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앞서 칭다오 맥주 수입사인 비어케이도 작년 11월 희망퇴직을 받았다. 국내 맥주 수입량은 몇 년째 줄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8년 38만7981t이던 맥주 수입량은 매년 감소해 2022년 22만8747t이 됐다. 4년 새 40% 넘게 줄었다. 작년 맥주 수입량은 23만8695t이었다. 업계...
"위스키, 이제 안마셔"…실적 악화에 구조조정 '충격'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2-18 14:40:07
앞서 칭다오 수입사인 비어케이도 작년 11월 희망퇴직을 받았다. 최근 국내 맥주 수입량은 몇 년째 줄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8년 38만7981t이었던 맥주 수입량은 매년 감소해 2022년 22만8747t이 됐다. 작년 맥주 수입량은 23만8695t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작년 맥주 수입량이 2022년보다 늘긴 했지만, 2022년 맥주...
"이 동네 건물주들 노났죠…현찰 수억씩 일시불로 받아가요" 2024-02-04 13:30:02
성수동 일대에서 젠트리피케이션(임대료 상승에 따른 원주민 내몰림 현상) 조짐마저 나타나고 있다. 인근의 한 폐업처리업체 대표는 "최근에도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손님이 많던 빵집이 문을 닫았다”며 “식당이며 카페며 폐업하는 곳이 많아 창고가 꽉 찼다. 요즘에도 문의가 많지만 이제 받아주기도 어렵다"고 했다....
日 맥주 공세 속에서도…'부동의 1위' 불티난 맥주는 2024-01-26 13:28:12
추락으로 인해 3위로 밀렸다. 칭따오의 수입사 비어케이는 어려움 속에 지난해 희망퇴직까지 진행했다. 업계 관계자는 "롯데칠성이 올해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크러시의 영업에 나서면 맥주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며 "일본 맥주가 올해도 선전을 이어갈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청룡 그린 '칭따오 복맥 에디션' 출시…'양꼬치엔 칭따오' 정상훈 협업 2024-01-25 16:09:18
O2O(온라인에서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애플리케이션) 포켓CU, 와인25+, 데일리샷 등을 통해 판매한다. 칭따오는 매해 ‘복'(福)을 부르는 맥주라는 의미를 담아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을 디자인해 외관에 그려 넣은 ‘복맥 에디션’ 출시해왔다. 올해는 2024년을 대표하는 청룡을 외관 디자인에 넣었다. ...
서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디지털 신기술 교육' 사업 심화과정 성료 2023-12-13 17:43:01
맥주로 마무리하세요’ 프로젝트의 ‘하루비어’팀, △‘음식에 따른 전통주 추천’ 프로젝트의 ‘전통주 추천해조’팀, △‘반려식물 식집사를 위한 서비스’ 프로젝트의 ‘GrowHub’팀이 선발됐고, 데이터 분야에서는 △‘사회적 기업 투자를 위한 의사결정 시스템’ 프로젝트를 개발한 ‘사기충전’팀, △‘데이터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