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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본색…도시를 탐닉하고, 예술을 탐미하다 2024-04-04 17:53:34
콤플렉스콘 아트위크의 주말, 도심에서 공항철도로 40분 떨어진 홍콩 국제공항 옆 아시아월드엑스포에는 때아니게 ‘패셔니스타’들이 몰려들었다. 2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세계 최대 패션 행사 중 하나인 ‘콤플렉스콘’을 보기 위해서다. 8개 관을 통째로 빌려 각종 패션 식음료(F&B) 브랜드와 갤러리들에 자리를 내줬다....
세계 예술인의 축제 '2024 월드아트엑스포' 개막 2024-02-08 15:17:16
유네스코(UNESCO) 산하 국제예술기구인 국제조형예술협회(IAA: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the Art)의 한국위원회(회장 이광수)는 2월 15일(목)부터 18일(일)까지 4일간 코엑스 3층 C홀에서 '2024 월드아트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NFT, 메타버스 등 다양한 장르에 미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건국대학교 2023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꾸비’ 캐릭터 IP 사업을 하는 스타트업 ‘꾸비버스’ 2024-01-30 23:40:58
Studio와 MOU 체결, 싱가포르 현지 엑스포 FLAsia 2023 참가, Zad Creative 소속 의류 브랜드 Offgrid와 라이선싱 체결, 말레이시아 최대규모 3D 프린팅 업체 3D Forger과 MOU 체결, 꾸비버스 일러스트레이션 페어 미술 전시 개최, 버츄얼 컨텐츠 융합 아트토이 개발, 단국대학교 협력기관 체결 jinho2323@hankyung.com
"김포~하네다 직항, 벌써 20년"...비즈니스맨 애용 노선 정착 2023-11-30 16:44:19
미디어아트를 구현할 계획이다. 동북아 일일 비즈니스 생활권의 중심적 역할도 강화한다. 베세토 노선의 중추였던 김포공항의 역할을 확대하여 3국의 경제중심지 상하이~서울~오사카를 연결하는 ‘뉴-트라이앵글’ 노선을 활성화해 2025년 오사카 엑스포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로 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김영국...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에도…현대차그룹 "신사업 기회 확보" 2023-11-29 11:31:55
국제 사회에 한국과 부산이 보유한 역량과 미래 비전을 알려왔다. 현대차그룹은 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채널 및 플랫폼을 활용해 한국과 부산의 글로벌 위상과 개최 역량,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리며 국가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힘 쏟았다. 특히 정 회장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전담 조직...
현대차그룹 "엑스포 유치 활동 통해 전세계서 사업협력 강화" 2023-11-29 10:17:33
= 현대차그룹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에는 실패했지만, 유치 활동을 계기로 전 세계 사업 기반을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부산엑스포 유치기간 그룹이 보유한 글로벌 채널과 플랫폼을 활용해 한국과 부산의 글로벌 개최 역량과 경쟁력을 알렸다....
韓, 유치 실패했지만…외교·경제 지평 넓혀 2023-11-29 02:27:53
엑스포 지지를 요청하며 도서국 중 한 곳인 니우에와 정식 수교를 맺었다. 태평양 도서국 18개국은 엑스포 개최지 선정 때 한 표씩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미국과 중국의 패권경쟁 속 전략적 요충지이기도 하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9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 총회에서 북마케도니아, 부룬디, 모리타니, 네팔, 아이티...
'외교 불모지' 태평양 도서국 수교…阿·중남미 숨은 시장 찾았다 2023-11-28 18:12:44
도서국 정상회의’를 계기로 부산 엑스포 지지를 요청하며 도서국 중 한 곳인 니우에와 정식 수교를 맺었다. 태평양 도서국 18개국은 미국과 중국의 패권경쟁 속 전략적 요충지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9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 총회에서 북마케도니아, 부룬디, 모리타니, 네팔, 아이티 등 9개국 정상과 수교 이후 첫...
엑스포 선정 D-1…한국 기업, 175개국 3천여명과 네트워킹 2023-11-27 18:23:03
협력을 확대하기도 했다고 대한상의는 전했다. 기업들은 엑스포 홍보에도 매진했다. 삼성은 파리 오페라 극장의 대형 옥외광고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로고를 선보였고, 파리 국제공항에서 14개의 광고판을 통해 부산엑스포를 알리는 마케팅 활동을 했다. 현대자동차그룹과 LG그룹은 아트 카, 엑스포 버스를 제...
파리에 뜬 'BUSAN' 버스 2030대…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2023-11-26 18:29:53
엑스포 아트카 10대를 투입해 거리 선전에 나섰다.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 문구를 그래피티로 랩핑한 아트카는 파리 주요 명소와 BIE 본부, 각국 대사관 인근을 순회 중이다. 개최지 선정 투표 당일인 28일에는 BIE 총회 회의장 주변은 집중적으로 돌아다닐 예정이다. 삼성전자도 파리 소재 국립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