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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건강' 신메뉴 개발…매장 늘리고 대대적 마케팅 2024-04-03 15:57:19
MSG(글루탐산나트륨), 글루텐이 모두 없는 어묵· 순대·튀김 등을 내놓고 있다. 지역사회와 각 가맹업주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역시 프랜차이즈 업계가 중점을 두는 부분이다. 맥도날드는 안동DT점 개점 하루 전 안동시 전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지역사회 봉사자들 대상으로...
하림, 어린이 식품 시장 진출…'푸디버디' 브랜드 출시(종합) 2023-11-01 13:01:18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글루탐산나트륨(MSG)을 첨가하지 않았고 나트륨 함량은 성인식보다 20% 줄였다. 재료의 식감과 크기도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씹고 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즉석밥은 수분 함량을 시중 제품보다 5% 높여 식감을 부드럽게 했고, 라면의 면은 얇게 만들었으며 돈가스 등의 고기는 파인애플 퓌레로...
하림, 어린이 식품 시장 진출…'푸디버디' 브랜드 출시 2023-11-01 11:00:00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글루탐산나트륨(MSG)을 첨가하지 않았고 나트륨 함량은 성인식보다 20% 줄였다. 재료의 식감과 크기도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씹고 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즉석밥은 수분 함량을 시중 제품보다 5% 높여 식감을 부드럽게 했고, 라면의 면은 얇게 만들었으며 돈가스 등의 고기는 파인애플 퓌레로...
"캔햄도 대체육으로"…풀무원, 지구식단 런천미트 출시 2022-12-28 08:58:49
설명했다. 향미증진제로 쓰는 L-글루탐산나트륨과 발색제인 아질산나트륨 등을 넣지 않았고 다른 식품첨가물 사용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풀무원은 내년 상반기에는 식물성 미트볼, 식물성 함박스테이크 등의 대체육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책마을] 우리 몸은 짠 맛이 당기도록 진화했다 2022-08-26 17:26:51
소듐(Na·나트륨) 농도가 거의 50배 높다. 그만큼의 소듐이 몸에 필요하다는 뜻이다. 이를 위해 혀에 짠맛 수용체가 생겨났다. 어느 정도의 짠맛을 맛있다고 느끼는 이유다. 대신 너무 짜면 불쾌감을 부른다. 일종의 안전장치다. 질소도 몸에 중요한 성분이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DNA를 만드는 뉴클레오타이드에...
아지노모토, MSG에서 전자재료 강자까지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2-08-25 07:06:48
들어간 글루탐산인 것을 발견하고 여기에 나트륨을 결합해 글루탐산나트륨(MSG)을 만들어 비즈니스를 시작했습니다. 사업부는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조미료 식품 사업, 냉동식품 사업, 헬스케어 및 기타사업입니다. 그리고 헬스케어 등의 사업부의 제품을 구분해보면 의료/식품용 아미노산, 바이오파마서비스,...
종가집·청정원 'K푸드 쌍두마차'…작년 글로벌 매출 1兆 돌파 2022-06-08 16:08:07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1973년 인도네시아에 글루탐산나트륨(MSG) 제조 합작기업 미원 인도네시아를 설립하고, 생산설비를 마련해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대상은 현재 미국, 중국, 일본, 유럽,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21개 해외 법인을 두고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중심의 사업구조를 바꾸면서 지난해 대...
바이오·전분당 소재사업 키우고…'가성비 배양육' 제품화에 박차 2022-06-08 16:06:23
및 글루탐산나트륨(MSG)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중장기 목표로는 △신규 필수 아미노산 사업 확대 △발효 비타민 시장 진출 △미세조류 소재 다양화 등을 제시했다. 이 밖에 플라스틱 등 석유화학 소재를 바이오매스를 활용한 친환경 바이오 소재로 대체하는 화이트 바이오 사업에도 속도를 높이고 있다. 국내 1위인 전분당...
대상 기업이미지, 24년 만에 교체 2021-11-01 17:43:29
미원으로 바꿨다. 하지만 1990년대 미원의 주원료인 글루탐산나트륨(MSG)이 유해성 논란에 휩싸이며 위기를 겪었다. 이후 MSG는 인체에 무해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지만 대상그룹은 조미료 전문 기업을 넘어 종합식품기업으로 변화를 꾀했다. 1996년 식품 브랜드 ‘청정원’을 선보이고, 이듬해 사명을 대상으로 바꾼 뒤 2006...
자취 감춘 조미료 광고…주부 말고 '민지씨 취향' 맞춰야 산다 2021-07-30 17:38:49
MSG(글루탐산나트륨) 유해성 논란도 일조했지만 근본 원인은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지 않아 조미료 수요가 줄어서다. 고추장과 간장 등 요리 필수품인 장류 광고도 함께 사라졌다. 그 자리를 대표 배달음식인 치킨이 대신하고 있다. 저녁시간 TV를 틀면 광고의 절반이 치킨 광고라는 얘기까지 나온다. 식품 광고의 변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