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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연체율 0%대…"선제적 리스크 관리 성공" 2024-04-23 15:12:53
했다. 연체 금액 상환 여력이 악화한 고객은 전문 상담 인력을 배치해 차별적으로 대응했다. 정교한 인공지능(AI) 리스크 관리 시스템 역시 현대캐피탈의 연체율 관리에 큰 역할을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이다. 현재 현대캐피탈은 심사, 한도, 금융 범죄 예방, 임대차량 잔가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리스크 관리에 AI 기술...
상생에 진심인 경남은행…울산 소상공인에 100억 지원 2024-04-23 14:48:09
희망나눔 상생금융 컨설팅 현장을 방문해 금융 상담을 받고 있거나 대기 중인 지역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 예경탁 BNK경남행장은 “울산광역시, 울산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지원하게 될 자금이 울산지역 내 영세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주는 소중한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
라이나생명, 7년 연속 보험업계 민원 최저 2024-04-23 13:29:35
나타났다. 23일 금융감독원의 '2023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라이나생명은 2022년 5.7건에 이어 이번에도 5.1건으로 7년 연속 업계 최저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라이나생명은 민원과 불완전판매 발생 소지가 높다고 여기는 텔레마케팅영업 기반임에도 보험업계 최저의 민원 건수를 기록했다. 또...
울산 소상공인에 2천만원 한도로 무담보·무보증 자금 지원 2024-04-23 07:42:42
보증 지원을 한다. 상생 금융 업무 협약은 시와 울산 경남은행이 일시적인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효율적인 자금 지원을 하고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에 따라 경남은행은 총 100억원을 투입해 저금리로 자금을 지원한다. 연 소득 4천만원 이하 소상공인은 최고 2천만원 한도로 무담보·무보증 자금을...
[게시판] HUG, 24일까지 충남 서천군에서 '전세피해지원 상담소' 운영 2024-04-22 15:09:12
HUG, 24일까지 충남 서천군에서 '전세피해지원 상담소' 운영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4일까지 충남 서천군청에서 '찾아가는 전세피해지원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세사기 피해자를 대상으로 법률, 심리, 금융, 주거 지원 상담을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제공하며 거동이 불편하거나...
지난해 금융민원·상담 73만건…은행 44%·중소서민 30% 늘어 2024-04-22 12:00:01
지난해 금융민원·상담 73만건…은행 44%·중소서민 30% 늘어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지난해 고금리가 이어지며 은행 대출과 관련한 금융민원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이 22일 발표한 '2023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금융민원·상담과 상속인 조회는 72만6천61건으로...
높은 대출금리 탓에…금융민원 7.7%↑ 2024-04-22 12:00:01
관련 민원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금융감독원의 '2023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에 따르면 2023년 전체 금융민원은 9만3,842건으로 전년보다 7.7% 증가했다. 권역별로는 은행 민원이 43.6%, 중소서민업권은 30.6%, 손해보험은 3.1% 증가했고, 생명보험은 19.1%, 금융투자업권은 8.5% 각각 감소했다....
예보,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 신청앱 올 하반기 오픈 2024-04-22 11:16:36
반환지원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예보 본사 상담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했다. 향후 모바일 앱이 개발되면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를 비롯해 금융 취약계층의 착오송금 신청이 보다 용이해질 전망이다. 예보는 착오송금 발생시 '잘못 보낸 돈 되찾가 서비스' 신청이 용이하도록 모바일 앱을 개발 중이며, 올 하반기...
디케이테크인·누리꿈소프트, AI 고객센터 사업 확장 '맞손' 2024-04-22 09:30:21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AICC는 기존 고객 상담 업무 시스템에 음성 AI 기술을 접목해 유통,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상담원과 상담하는 수준에 준하는 서비스 제공 등 대고객서비스(CS) 업무 품질 제고를 위해 활용되는 차세대 CS[065770] 기술 가운데 하나다. 디케이테크인의 AICC 플랫폼인 '카카오 i...
KB금융, AI로 계열사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2024-04-19 16:19:53
KB금융, AI로 계열사 고객센터 '연계 상담'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금융그룹이 19일 계열사 간 고객센터를 연결해 상담하는 'KB 링크(Link)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 이용자는 특정 KB금융 계열사의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받다가 다른 계열사 금융 서비스 관련 문의가 필요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