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라진 신작효과…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2090억 '선방' [종합] 2020-08-13 10:02:47
'신작효과'를 제대로 누렸다. 지난 2분기 리니지2M 매출은 1분기의 57.8% 수준에 그쳤다. 엔씨소프트는 전 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원, '리니지2' 258억원, '아이온' 82억원, '블레이드 앤...
[속보]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2090억···전년비 61%↑ 2020-08-13 08:43:53
지난 2분기 영업이익 20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액은 31% 늘어난 538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276억원, 북미·유럽 241억원, 일본 151억원, 대만 95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23억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571억원으로, 리니지M이...
엔씨 '리니지2M' 2분기 매출 급감…영업익 작년보다는 늘어(종합) 2020-08-13 08:40:29
리니지M 매출이 2천120억원이었는데 두 게임 매출이 모두 대폭 줄어들었다. 리니지2M 매출은 지난 분기의 57.8% 수준에 그쳤다. 이런 여파로 엔씨소프트는 전 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6%, 13%, 19% 감소했다. 엔씨의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343억원, '리니지2' 258억원,...
'집콕 수혜' 엔씨, 리니지2M으로 매출 신기록 2020-05-12 17:07:54
1위와 2위를 지키고 있다.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실적발표 후 콘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올해 최대 매출원이 될 ‘리니지2M’은 연말까지 안정적 매출 곡선을 그려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도 늘었다. 1분기에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2보) 2020-05-12 11:45:41
"리니지2M은 모바일 게임으로는 드물게 출시 초반 트래픽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매출 역시 다른 모바일 게임들에 비해 안정된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윤 CFO는 "올해 당사 최대 매출원으로 자리할 리니지2M은 연말까지 안정적 매출 곡선을 그려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전체 모바일 게임...
엔씨소프트 '역대 최고 분기 실적' 이끈 리니지 파워 2020-05-12 08:46:40
1954억원을 냈다. 엔씨의 역대 최고 분기 매출 달성은 리니지2M 성과가 오롯이 반영된 모바일 게임 매출 덕분(5532억원)이다. 전 분기 대비 54%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리니지2M 3411억원, 리니지M 2120억원으로 ‘리니지 형제’가 쌍끌이로 매출을 끌어올렸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 2020-05-12 08:43:03
11월 말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3천411억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전작 '리니지M'이 올린 2천120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매출이다. 이에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54% 증가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리니지의 힘`…엔씨소프트, 1분기 최대 매출 영업익 3배↑ 2020-05-12 08:40:19
전체 매출 절반 이상인 5532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과 리니지2M 시리즈가 각각 2120억원, 3411억원을 차지한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블레이드&소울’ 196억원, ‘길드워2’가 125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모바일과 PC·콘솔 플랫폼에서 제작...
엔씨, 7년만에 美 게임쇼 'E3' 참가…글로벌·플랫폼 확장 겨냥 2020-02-18 06:01:00
전시회다. 엔씨는 2013년 당시 이 대회에서 '길드워2' 시연 공간을 운영한 이후 E3는 물론이고 다른 국제 게임 전시회에서 직접 부스를 차리거나 신작을 발표한 적이 없다. 그간 국내와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모바일 게임 위주로 사업을 펼치면서 PC·콘솔 위주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에 굳이 참가하지 않았...
`기생충` 보다 어려운 게임 中수출...게임 빅3의 고민 2020-02-12 17:06:40
이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석권한 `리니지2M`을 앞세워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 "리니지M의 경우 초기에 가장 큰 액티브 이용자가 있었고 이후 감소해 안정화된 모습을 보였다면 리니지2M은 첫날 이후 지금까지도 일간 사용자(DAU)가 상승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