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프트 수출파워 세계를 연다] 코스트코, 현지화 잘해 흑자…월마트, 미국식 고집하다 낭패 2016-05-10 18:23:59
와인문화를 전하고 있다. 박람회에서 까르푸는 시음행사를 하고 소비자에게 와인 마시는 법도 소개한다. 지금은 중국에서 가장 큰 와인행사로 자리 잡았다. 중국 매출은 까르푸 전체 매출의 8%를 차지한다.반면 월마트의 독일 진출은 현지화 실패 사례로 꼽힌다. 환경을 중요시하는 독일 소비자는 월마트가 플라스틱 제품을...
['30년 비상장' 고집 꺾은 이랜드] M&A로 큰 이랜드, 자금 확보 어려워지자 '상장 카드' 꺼냈다 2016-04-08 18:57:32
한국까르푸 인수다. 대다수 임원과 실무진의 반대에도 박 회장은 1조7000억원에 달하는 ‘빅딜’을 밀어붙였다. 대부분 인수비용을 차입으로 조달해 무리한 m&a라는 우려가 쏟아졌지만 아랑곳하지 않았다. 이랜드그룹은 2년 만에 결국 회사를 되팔아야 했다.지주회사인 이랜드월드의 연결 총차입금은 지난해 말...
[책마을] 늦은 만큼 절박하다…아프리카는 '핀테크 혁명' 중 2016-04-07 19:05:39
월마트, 까르푸 등 글로벌 업체가 아프리카 진출에 적극적이라는 사실이다. 스마트폰 가격이 내려가면서 스마트폰은 아프리카 전체 휴대폰 시장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은 애플과의 싸움에서 아프리카 시장을 우선순위에 뒀다. 2013년 아프리카 대륙 전체 스마트폰 시장에서 竊봉?50%에 달하는 점유율을 기록했다....
[기업사활 가르는 '디지털 빅뱅'] 롯데의 유통혁명 실험…온·오프라인 연계 '옴니채널' 2016-04-04 18:39:55
사실이지만 국내에선 힘을 발휘하고 있다. 월마트와 까르푸가 한국에서 손들고 나간 것처럼 안방에서만큼은 국내 유통업체가 온·오프라인의 시너지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대표적인 곳이 롯데그룹이다. 롯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하는 데 힘을 쏟고 있...
[마켓인사이트] 7조 대어 홈플러스 품자…"도대체 김광일이 누구냐?" 경쟁사 KKR 회장도 놀랐다 2015-12-22 17:50:17
홈플러스 자회사인 홈플러스테스코(옛 까르푸)와 홈플러스를 차례대로 사들이는 인수 구조를 설계했다.spc를 통해 부동산을 다수 보유한 기업을 인수하면 사실상 부동산을 산 것으로 간주해 세금(간주취득세)을 물리는 것을 피하기 위한 조치였다. 이런 인수 구조를 통해 1000억원 안팎의 자금을 아낄 수 있었다. 인수전에...
빅바이어 손잡고 해외시장 공략하기…사례집 발간 2015-12-10 11:00:46
주기 위해 '빅바이어클럽 활용 가이드 팁'도 실었다. 빅바이어 클럽은 무역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창립한 해외수입·유통기업 네트워크다. 월마트, 까르푸, 뱅가드그룹, 세븐일레븐 등 60개사로 구성됐다. coo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디지탈옵틱, 中 까르푸에 황칠삼계탕 공급 MOU 2015-12-04 14:28:34
중국 까르푸에 국내 제품을 공급을 담당하는 한국 1차 벤더회사입니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지난 3일 중국 까르푸 담당자의 청현 공장 실사를 가진 뒤 곧바로 `황칠 삼계탕`의 제품 공급 협약이 진행됐다"며 "공급조건 등의 실질적인 협의가 끝난 상태로 조만간 본계약이 체결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2일...
화장품·뷰티 강소기업 국내외 행사서 `스포트라이트` 2015-11-10 11:04:19
또 아마존, 월마트, 까르푸 등 글로벌기업을 비롯해 33개국, 213개 유통업체들이 국내 소비재 동향을 살피고 수출입 상담을 위해 행사장을 방문했다. 파시는 캐리턱 `티나`를 활용한 화장품 파우치와 핸드크림, 핸드폰 케이스 등을 앞세워 해외 바이어들과 활발한 상담을 이어갔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벨영은...
소비재, 新 수출먹거리로 키운다 2015-11-03 17:14:48
처음으로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아마존과 월마트, 까르푸 등 33개국 213개 글로벌 유통 관련 기업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생활가전과 패션 등 국내 소비재 기업 500여곳과 수출상담이 이뤄졌습니다.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바이어들은 우리 소비재 상품에 대해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인터뷰> 아이만 사라 / 쿠웨이트...
[파워인터뷰 The CEO] 이상훈 한솔제지 대표 2015-10-06 09:30:22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하여 TESCO나 까르푸 같은 최종 소비자를 상대로 직접 판매에 나섬으로써 유통 단계를 단순화 하고 신규 수요처를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특수지 성장시장인 유럽의 경우 기존 확보된 거점을 중심으로 감열지에서 라벨지, 특수소재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수출을 통해 수출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