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네파 5500억원에 팔렸다 2013-01-16 17:34:03
5500억원 안팎이다. 이는 지난해 네파가 올린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의 7.5배 수준이다. mbk는 2대주주인 미국계 pef 유니타스캐피털이 보유한 지분 30%도 유니타스가 매각을 원할 경우 추가 인수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합치면 총 인수 대금은 9000억원 안팎에 이른다. 나머지 17%는 소액주주들이 갖고 있다.네파는 국내...
MBK,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 인수…불황 속 작년 매출 60% 늘어 '매력' 2013-01-16 17:31:38
사모펀드(pef)인 mbk파트너스가 네파를 인수해 덩치를 키우는 데 주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아웃도어 시장의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 5위인 네파의 매각대금이 1조원에 가까울 정도로 규모가 큰 것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0%나 늘어난 데다 불황 속에서도 국내 아웃도어 시장은...
이민호 윤아 '맹활약'하더니 … 아이더, 아웃도어업계 성장률 1위 2013-01-13 09:16:45
△네파 △컬럼비아 △밀레 △라푸마 △아이더 △레드페이스 등이다.지난해 날씨가 일찍 추워진데다 유례없는 혹한으로 패딩재킷이 날개돋친 듯 팔려나가면서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고 업계는 분석했다. 업계 2위를 기록한 코오롱스포츠는 작년보다 15.09% 증가한 6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노스페이스를 턱밑까지...
신세계인터, 살로몬으로 아웃도어 진출 2013-01-07 16:46:13
등 국산 브랜드와 네파, 라푸마, 아이더 등 후발주자도 꾸준히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연 2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si로선 지난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5조원(업계 추정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충분히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다른 브랜드가 고기능성을 전면에 내세운...
[한경창업마당] 지역별 창업 정보 2013-01-04 12:17:23
분당 - 추천프랜차이즈: 블랙야크, k2, 노스케이프, 노스페이스, 네파창업 등 - 위치: 용인, 분당상권 - 특징: 프랜차이즈 인지도가 높으며 재고의 부담이없다, 년매출이 안정적으로 나오고 아웃도어매장들이 대세임 - 실면적: 100평(330 m2) - 년매출/년순이익:...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k2, 블랙야크, 네파 등 ‘빅5’ 브랜드가 상위권을 지키고 있고 라푸마, 아이더, 빈폴아웃도어, 컬럼비아, 밀레 등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구도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가운데 노스케이프, 센터폴 등 신생 아웃도어 브랜드가 얼마나 시장을 파고들 것인지도 관심이다. ◆해외 진출로 돌파구 찾는 패션업체 국내 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