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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글기자 코너] 페널티킥 실축…스포츠심리학의 관점 2015-03-13 17:06:18
구매행위를 분석해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기법을 뉴로 마케팅이라고 한다.치토스 과자를 먹는 소비자들의 두뇌가 어디에 가장 열광하는지 분석한 결과, 치토스를 먹고 난 뒤 손에 묻은 끈적끈적한 오렌지 색깔 양념에 가장 열광한다는 것을 알아내 이후 치토스의 광고 캠페인과 포장을 ‘끈적한...
휴젤파마, '더채움' 전속모델로 주상욱 발탁 2015-03-02 10:48:18
화장품의 모델인 배우 주상욱와 함께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휴젤파마 관계자는 "필러 모델로서는 세계 최초로 남자 모델인 주상욱을 발탁했다"며 "세계 유수 미용성형전문인들이 제조공장 견학 요청을 할 정도로 앞선 기술과 최적의 환경에...
토니모리, 현아의 볼륨 베이스 ‘비씨데이션 올 마스터’ 출시 2014-09-04 18:07:37
수 있다. 토니모리 마케팅팀 관계자는 “올해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에 큰 영향을 주었던 비씨데이션의 장점은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어려보이는 볼륨 베이스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연구를 거쳐 비씨데이션 올 마스터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비씨데이션 올 마스터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베이스로...
`볼륨UP, 커버UP, 보습UP` 입체 동안 볼륨라인 완성 2014-09-04 17:30:37
토니모리 마케팅팀 관계자는 "올해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에 큰 영향을 주었던 비씨데이션의 장점은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어려보이는 볼륨 베이스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연구를 거쳐 비씨데이션 올 마스터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비씨데이션 올 마스터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베이스로 메이크업...
토니모리, 처음 만나는 현아의 볼륨 베이스 ‘비씨데이션 올 마스터’ 출시 2014-09-04 14:55:12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토니모리 마케팅팀 관계자는 “올해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에 큰 영향을 주었던 비씨데이션의 장점을 살리면서 자연스럽게 어려보이는 볼륨 베이스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수많은 연구를 거쳐 ‘비씨데이션 올 마스터’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베이스로써 동...
[책마을] 당신이 무엇을 살지 이미 알고 있다 2014-07-03 21:22:56
뇌 활동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 이를 토대로 마케팅하는 뉴로마케팅(neuromarketing)을 다루고 있다. 기업이 두뇌 연구로 밝혀진 지식으로 어떻게 소비자를 설득하는지 밝히고 뇌 과학이 첨단 매체들과 어떻게 결합하는지 들려준다.쇼핑할 때 소비자들은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하지...
"CECO & 경남 MICE 키워드...지역,환경,협력" 2014-02-10 13:06:05
뉴로 봐야 되요. 그죠? 그러면 이게 사실은 충돌이 발생 할 수 있지 않을까? 충분히 가능한 얘기거든요. 이런 경우가 혹시 있을 것 같은데 이럴 때 어떤 상황대처, 대처를 하시는지? 정인환 경남컨벤션뷰로 사무국장> 큰 흐름에서 보면 마이스 산업은 지역공동마케팅을 핵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창원컨벤션센터 같은...
[소비자 뇌 속의 욕망을 꺼내다] 5편. 포장, 눈에 확 띄게 하는 게 무엇일까? 2013-10-31 09:30:00
보더라도, 다음과 같은 질문이 떠오른다(마케팅 전문가에게는 매우 중요한 질문이다). ‘우리 제품의 포장이 저 수많은 제품 사이에서, 특히 경쟁사제품 옆에서 눈에 잘 띌까? 만일 그렇다면, 그 이유는 뭘까? 만일 눈에 띄지 않는다면, 어떻게 손을 써야 할까? 포장을 지금보다 더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
[소비자 뇌 속의 욕망을 꺼내다] 1편. 소비자의 두뇌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 2013-10-02 09:41:36
것이라 예상했다. 하지만 뉴로마케팅 기법으로 조사한 실제 결과는 전혀 달랐다. 소비자는 요구르트 용기의 윗부분을 가리고 있는 포일을 잡고 벗겨내는 순간 가장 큰 즐거움을 느꼈다. 이 결과는 회사 사장, 브랜드 매니저, 마케팅팀, 슈퍼마켓 주인 심지어 요구르트를 먹는 사람들 자신조차 생각지도 못했던 것이었다....
[서평] 바잉 브레인, "더 많이 팔고 싶으면 뇌를 설득하라" 제일기획 조경식 상무 2013-09-12 16:10:13
일이다.” 뉴로 마케팅 연구는 현재진행형이다. 따라서 앞으로 우리는 두뇌에 대해 지금보다 훨씬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지식이 단순한 지식으로 그치지 않고, 기업이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읽어 그것에 맞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는 점이다. <바잉브레인>은 현상의 해석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