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틀스 마지막 여정 담은 다큐 '렛잇비' 54년만에 복원 공개 2024-04-17 04:26:47
Be)를 녹음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가 1970년 극장 상영 이후 54년 만에 다시 공개된다. 월트디즈니컴퍼니(이하 디즈니)는 16일(현지시간) 마이클 린지-호그(83) 감독이 연출한 비틀스 다큐멘터리 '렛 잇 비'를 오는 5월 8일부터 스트리밍 플랫폼 디즈니플러스(+)에서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 영화가...
업스테이지, KT 등서 1000억 투자 유치 2024-04-16 19:04:31
솔라와 기업 문서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다큐먼트AI의 사업성과 기술적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덕분에 투자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업스테이지는 솔라, 다큐먼트AI와 관련해 100억원 규모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 300억원 규모 추가 계약을 논의하고 있어 올해 매출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다큐먼트 AI’ 제품의 성공적 안착을 꼽았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자체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의 사업성과 기술적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업스테이지는 솔라를 앞세워 금융, 법률, 온디바이스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동남아 선도 통신사와 기술이전...
AI 전문 업스테이지, 1천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종합) 2024-04-16 17:27:32
비정형 데이터 디지털화 설루션 '다큐먼트 AI' 제품의 성공적 안착과 지난해 12월 출시한 자체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의 사업성 및 기술적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이다. 작년 상반기 다큐먼트 AI, 하반기 솔라 LLM 사업화에 나선 업스테이지는 올 1분기 100억 원...
업스테이지, 1천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4-04-16 14:12:48
비정형 데이터 디지털화 설루션 '다큐먼트 AI' 제품의 성공적 안착과 지난해 12월 출시한 자체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의 사업성 및 기술적 역량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이다. 작년 상반기 다큐먼트 AI, 하반기 솔라 LLM 사업화에 나선 업스테이지는 올 1분기 100억 원...
염혜란 "비트코인, 투자 알고 싶으면 보세요"…'돈의 얼굴'의 얼굴 된 이유 2024-04-09 15:34:22
진행을 맡았던 경험도 있는 터. 염혜란에게 다큐멘터리의 매력을 묻자 "다큐멘터리라는 장르는 깊이 있는 주제와 다양한 생각 거리를 담백하게 전달하는 힘이 있다. 똑똑한 친구가 어려운 주제를 말과 그림으로 설명해 주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매력적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돈의 얼굴' 내레이션을 녹음하며...
'천의 얼굴' 염혜란, '돈의 얼굴' 됐다 2024-04-04 09:59:01
EBS 다큐프라임 '돈의 얼굴'에서 염혜란은 내레이터이자 '머니맨'으로 분한다. 방송에 앞서 제작진은 염혜란의 와일드한 변신을 담은 포스터를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돈의 얼굴'은 다큐멘터리 명가 EBS가 '자본주의' 이후 10년 만에 야심 차게 선보이는 경제 대기획이다....
총선 앞두고 소환된 전직 대통령들…불 붙은 정치 다큐 [김예랑의 무비인사이드] 2024-03-31 15:00:02
한 정치 다큐멘터리 영화들이 일종의 편 가르기를 부추기고 있다는 우려를 보인다. 다큐멘터리 영화에서 누적 관객 수 100만 돌파는 상업영화 1000만 돌파보다 어렵다는 말이 나온다. 그 어려운 걸 이승만 전 대통령의 생애를 담은 '건국전쟁'이 해냈다. 결론적으로 3억을 들여 만든 이 영화는 총매출액 100억 원을...
'등골 브레이커'부터 'CNN 옷'까지…K패션 거품의 역사 [이슈+] 2024-03-28 14:37:12
코닥, 캠핑용품업체 스노우피크, 야구 리그 MLB, 다큐멘터리 채널 디스커버리·내셔널지오그래픽 등 라이선스 패션 상품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수준이 되자 이 같은 라이선스 브랜드를 크게 드러내는 ‘로고 플레이’ 유행도 급격히 사그라들었다. 지난 27일 한국경제신문 보도(A1, 3면)에 따르면 MLB의 작년 4분기 국내 매...
TV 채널만 붙이면 대박 났었는데…저무는 패션업계 '성공 방정식' 2024-03-26 18:47:49
가져왔다. 코웰패션이 BBC의 다큐채널 BBC어스를, 스톤글로벌이 CNN을 수입해 옷과 가방, 신발 등에 활용했다. 과도한 유행은 일부 소비자의 거부감으로 이어졌다는 게 패션업계의 진단이다. MLB가 성공하자 NBA(수입자 한세엠케이), NFL(더네이쳐홀딩스), FIFA(코웰패션)를 붙인 라이선스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났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