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시장 농축산물 가격의 43%는 유통비"(종합) 2013-03-17 16:38:19
신선식품 상품군을 직접 매입하는 경우가 사실상 대부분이어서물류비를 제외한 유통비용이 거의 없다. 신선식품의 물류비용은 마트 판매가의 10∼20% 안팎이다. 단순히 비교하면 전통시장에서 농수산물 소매가에서 유통비가 차지하는 비중이대형마트에 비해 많게는 4배에 달하는 셈이다. 다만 대형마트는...
"전통시장 농축산물 가격의 43%는 유통비" 2013-03-17 06:01:13
신선식품 상품군을 직접 매입하는 경우가 사실상 대부분이어서물류비를 제외한 유통비용이 거의 없다. 신선식품의 물류비용은 마트 판매가의 10∼20% 안팎이다. 단순히 비교하면 전통시장에서 농수산물 소매가에서 유통비가 차지하는 비중이대형마트에 비해 많게는 4배에 달하는 셈이다. 다만 대형마트는...
직장생활을 하면서부터 갑자기 나타난 성인아토피, 치료법은? 2013-03-16 08:30:02
도움이 된다는 효과가 입증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주 원료인 다래추출물과 함께 김치유산균, 다시마추출물분말 등 안전한 원료를 주로 사용했다. 아토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아토피에좋은음식은 물론 아토피비누, 아토피크림, 아토피로션, 아토피보습제 등 아토피제품들을 자주 사용한다. 그렇지만 뚜렷한 효과를 ...
정부 "협동조합 활성화로 생활물가 안정" 2013-03-15 15:25:13
대안으로 협동조합을 내놨습니다. 최근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4개월 연속 1%대의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채소 등 신선식품과 공공요금 등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서민들의 체감물가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제윤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물가관계부처회의를 열고 ‘협동조합 활성화를...
조권 VS 이종석, 남자★ 백옥피부 대결 승자는? 2013-03-14 07:34:02
효과가 뛰어난 레이저 시술이 한 가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피부 화이트닝 시술로는 ‘엑셀v’가 대표적이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v는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
<수익성 낮은 국내 1등 기업…주가도 해외에 밀려> 2013-03-13 05:51:17
국내에서는 삼성전자[005930]이외의 대안이 없어 해외 증시에 대한 관심은 점점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 국내 1등 기업과 글로벌 기업 수익성 격차 커 13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업종별 국내 1등 기업들의 작년 자기자본이익률(ROE)이글로벌 대표업체들보다 대부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전자(IT)...
혈관질환의 원인 스트레스 퇴치법 2013-03-08 12:02:48
비용이 만만치 않다. 지금부터 장기적인 대안으로 건강식품을 섭취해보는 건 어떨까. 오메가3는 혈관 건강에 문제를 일으키는 혈액 속 높은 중성지방을 개선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도와주는 성분이다. 오메가3는 체내 합성 비율이 적어 반드시 식품으로 직접 섭취해야 하는 유익한 지방산이다. 스페쉬 오메가3는...
혈관질환 걱정 없이 건강하게 오래사는법 2013-03-06 10:35:47
육류위주 음식,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는다. 이에 반해 운동량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고지방, 고콜레스테롤의 음식은 혈액과 혈관에 문제를 일으켜 고지혈증,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을 발생시킨다.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장기적인 대안은 무엇일까. 오메가3와 비타민c로 관리해보자. 오메가3는...
휴온스, 파킨슨 치료제 임상3상 피험자 모집 완료 2013-03-04 10:26:51
하고 있다. 2011년 9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임상시험 3상을 승인 받은 휴베나주는 특발성 파킨슨병 환자의 제반 증상 중 피로증상 개선을 적응증으로 하고 있다. 피로증상은 파킨슨병을 앓는 환자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비운동기 증상이다.휴온스 관계자는 "휴베나주는 파킨슨병 환자들이 호소하는 극심...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가격·서비스 차별화…국내시장 석권 2013-03-03 10:09:56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최근엔 식품 및 생필품군을 키우는 데 나섰다. 여행이나 콘텐츠, 생활 서비스 상품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기존 전통적인 소매상에 비해 10~30% 정도 저렴해 소비자들의 구매 대안 채널로 자리잡았다. 생필품 가격 상승으로 인한 물가 상승을 제어하는 역할까지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