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법정금화 발행 검토 앞두고…조폐공사, 특별 세미나 개최 2024-01-28 15:51:02
박사 설명이다. 이제철 대표는 불리온 주화의 해외 시장 현황과 국가 상징물을 소재로 국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하는 주요국의 사례를 자세히 소개했다. 이어 “국내서도 불리온 주화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액면발행 기념주화 발행 체계의 한계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엔씨 리니지W, 일본 사가현과 협업…"항공·숙박권 제공" 2024-01-10 11:00:10
기념주화로 행사 상점에서 사가현의 대표 상징물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가라쓰군치 붉은 사자 마법인형 스킨 카드 △사가현 소고기 △마루보우로 △우레시노 차 등 다양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모든 이용자는 협업을 기념해 제공되는 출석체크 보상과 스페셜 우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달 19일까지...
'인종주의 논란' 美미네소타 州깃발 131년 만에 전면 교체 2024-01-05 04:55:58
"주 상징물에 단일 커뮤니티나 개인을 대표하는 상징 또는 표현을 쓸 수 없도록 한 주 법 위반"이라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일부 공화당 인사들은 "주 인장·깃발이 너무 성급히 결정됐다"며 "교체 여부를 주민투표에 부쳐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민주당이 다수인 의회는 동의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부러질라" 가늘어진 여왕 목에 '술렁'…대만 명물 조사 나섰다 2023-12-29 20:11:45
대표 관광지 예류지질공원의 상징물이다. 암석의 형태가 마치 여왕의 모습 같아 명명됐다. 대만 관광청은 매년 2차례씩 여왕머리 바위에 대해 3D 입체 스캔을 진행해 '목둘레'를 측정한다. 데이터에 따르면 바위의 목둘레는 매년 1~2㎝가 줄었다. 30년 전 여왕머리 바위의 목둘레는 220㎝이었으며, 2006년에는...
크리스마스 디저트 색다르게...파리바게뜨, 슈톨렌 출시 2023-12-21 15:39:52
크리스마스 상징물을 케이크에 적용한 제품들을 내놨다.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자 테이블 장식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는 설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1990년대 초중반 파리바게뜨가 생크림 케이크를 본격 출시하면서 국내에 ‘성탄절에 케이크를 먹는 문화’를 들여왔다”며 “올해도 전통적...
BNK경남은행 간판에 '울산시 심벌' 넣었다 2023-12-20 18:27:13
“울산을 대표하는 지역은행이라는 상징성을 반영해 울산시의 상징물을 넣어 특화한 공동 브랜드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울산 경남은행’ 브랜드명은 BNK경남은행 울산영업본부와 영업점, 출장소 등 울산지역 33곳의 간판에 사용한다. 울산에서 영업하는 BNK경남은행 임직원들의 명함에도 활용한다. 경남은행의...
서울 청담동 한강변 일대 '미디어 아트쇼' 개최 2023-12-14 13:19:42
서울의 대표 컨텐츠인 한강은 물론 서울의 위상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 이번 행사는 서울의 대표 상징물인 '한강'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한강을 향유하는 서울 시민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계적인 건축계 거장인 '라파엘 모네오'가 설계해...
현대백화점, '더현대 프레젠트' 개장…MZ세대 쇼핑성지로 떴다 2023-12-13 16:01:05
서울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랜드마크로 거듭나도록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8일 더현대 서울 5층에 자체 기념품숍 더현대 프레젠트 첫 매장을 개장했다. 105㎡ 규모로 문을 여는 더현대 프레젠트에서는 현대백화점 및 더현대 서울 자체 지식재산권(IP)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부산 새긴 현대차 아트카, 파리서 엑스포 유치 총력 2023-11-26 15:05:31
밝혔다. 부산 엑스포 아트카 외관에는 갈매기와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BUSAN is Ready'라는 슬로건을 표현한 그라피티가 랩핑됐다. 특히 부산 엑스포가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표방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모두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EV6, 제네시스 G80 EV 등의...
현대차그룹 아트카, 파리서 부산 엑스포 유치 막판 총력 2023-11-26 14:49:59
상징물과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하게 표현한 그래피티가 랩핑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주요 경영진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현지 교섭 활동과 함께 부산엑스포 아트카, 부산엑스포 스토리텔링 영상 등을 통해 차별화된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