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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장관 "새벽배송 전국 확대되면 지방 삶 좋아져" 2024-03-06 10:00:05
개정되면 400개에 달하는 전국 대형마트가 물류기지로 활용돼 해당 지역 주민들도 새벽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대형마트 새벽 배송을 허용하면 신규 투자 없이도 기존 점포를 풀필먼트센터로 활용해 새벽 배송을 전국으로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행 유통산업법...
소매체인 타켓, 예상보다 실적 양호…개장전 주가 급등 2024-03-05 21:51:10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의 대형 소매체인 타겟(TGT)이 5일(현지시간) 예상보다 훨씬 양호한 4분기 이익을 보고했다. 이 소식으로 타겟 주가는 뉴욕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8.5% 급등해 작년 4월 25일 이후 최고가로 개장할 전망이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타겟은 2월 3일로 마감된 회계 4분기에...
3·3데이엔 역시…매출 '폭증' 2024-03-04 11:52:59
대형마트들이 3월3일 '삼겹살데이' 효과를 톡톡히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편의점 업계는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돼지고기를 팔아 매출이 작년 대비 최대 21배나 증가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 2∼3일 이틀간 삼겹살과 목심 매출이 작년 대비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1등급...
'삼겹살데이' 효과 톡톡…마트 매출 늘고 편의점은 최대 21배↑ 2024-03-04 11:30:29
기자 = 대형마트들이 3월3일 '삼겹살데이' 프로모션으로 상품 매출이 최대 40% 증가하는 등의 효과를 거뒀다. 특히 편의점 업계가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포장 돼지고기를 팔아 매출이 작년 대비 최대 21배 증가하는 등 특수를 누렸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삼겹살데이는 정부가 지방이 과도하게 많은 일명...
"홈플러스, 재무부담 과중"…A3 유지 2024-03-03 22:04:21
28일 홈플러스의 대형마트 업계 내 경쟁력이 약화했다며 신용등급을 A3+에서 A3로 내리고서 지난 달 28일 재평가에서도 이를 유지했다. 이번 평가에서도 홈플러스가 지속된 점포 매각과 제한적인 설비투자로 대형마트 시장 내 경쟁력이 약화했다고 지적했다. 고금리·고물가로 소비가 둔화하고 온라인, 근거리·소량 구매...
한신평 "홈플러스, 경쟁력 약화 속 재무부담 과중" 2024-03-03 12:30:13
유지…리파이낸싱·점포 유동화로 대응예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국신용평가가 홈플러스가 영업손실 지속과 현금창출력 대비 과중한 재무부담으로 기업어음·단기사채 신용등급을 A3로 유지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신평은 작년 2월 28일 홈플러스의 대형마트 업계 내 경쟁력이 약화했다며 신용등급을...
백화점업계, 대표 바꾸고 조직 신설…대형 복합몰로 '승부수' 2024-03-03 07:33:01
대형점을 선호하는 만큼 당분간 백화점 매장의 이런 복합몰화 경향은 뚜렷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대한상공회의소는 1월 말 발간한 '2024 유통산업 백서'에서 "백화점은 경쟁우위를 갖기 위해 점포를 대형화하고 체험시설과 서비스시설을 충실히 갖춘 복합쇼핑몰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점포가 크면...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이하 젊은 층이 많은 1∼2인 가구는 차를 몰고 대형마트까지 가서 물품을 대량 구매하기보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그때그때 필요한 식재료를 소량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강하다. FCS는 이러한 1∼2인 가구의 장보기 트렌드 변화에 한발 빠르게 대응하며 매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실제 FCS의 신선식품 매출...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온라인 주문·점포 수령…규제 넘어 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O4O 주류 주문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0년보다 25배 증가했다. 와인25플러스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와인 위스키를 주문하면 원하는 GS25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현행법상 온라인에서 주류를 주문해 택배로...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점포 수다. GS리테일이 이 촘촘한 편의점 물류망을 앞세워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사업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스마트 주류 주문과 택배 사업이 대표적이다. 기존 와인수입사, 택배사 등이 놓치고 있던 ‘니치 시장’을 노려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온·오프라인 연결로 3년새 매출 25배↑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