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친환경 선전하더니 뒤에선 "그걸 왜 해"…딱 걸린 석유업계 2022-09-16 05:22:09
더치 셸은 지난 2020년 최고경영자(CEO)의 연설자료를 준비하던 한 직원이 함께 작업을 하던 동료들에게 "탄소중립은 우리 회사 경영 계획과 관련이 없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냈다. 탄소중립은 석유와 천연가스를 생산할 때 배출한 만큼 탄소를 흡수해 실질적 배출량을 '0'으로 만들겠다는 의미다. 앞서 로열...
40년 경력의 석유업계 베테랑 쉘 CEO 물러나다 2022-09-15 16:37:29
뷰어든 셸(로열 더치 셸) 최고경영자(CEO)가 사임할 거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뷰어든 CEO는 내년 1월까지 CEO직을 유지한다. 내년 6월 30일까지 회사 고문을 맡은 뒤 퇴사할 예정이다. 가스 및 에너지 부문 이사인 웰 사완이 차기 CEO로 선임됐다. 뷰어든 CEO는 이날 “40년간 셸에서 일하고...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서비스 확대 개편 2022-09-05 09:30:03
더치페이’ 기능도 추가했다. ‘계획하기’ 기능을 통해서는 자녀가 정해진 기간 동안 스스로 용돈 사용계획을 세워 부모에게 용돈을 요청할 수 있다. ‘내 지갑’ 기능에서는 자녀가 스스로 용돈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이용 기록을 남길 수 있다. 아울러 전국 모든 은행 자동입출금기(ATM)에서 수수료 없이 아이부자카드로...
르세라핌, 자체 예능서 확신의 ‘예능돌’ 등극…유쾌한 케미로 시너지 폭발 2022-09-01 07:40:10
상점에서 놀이기구 탑승권과 간식을 더치페이로 구매한 김채원, 허윤진, 카즈하는 어느 한 명이 이를 들고 도주할까봐 서로를 예의주시하는 모습으로 현실 케미를 짐작케 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과 멤버들의 예능감이 빛난 ‘르니버스’ 4화는 다음 주에 밝혀질 가위바위보 최강자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키며...
"모든 소비 '더치페이' 하자는 남편과 이혼할래요" 2022-08-24 18:22:25
모든 것에 '더치페이'를 강조하는 남편과 이혼을 결심했다는 한 여성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최근 YTN라디오 '양소영 변호사의 상담소'에서는 남편과 이혼을 준비하고 있다는 A씨의 사연이 전해졌다. 사연을 보낸 A씨에 따르면 동갑내기인 남편은 결혼 전부터 신혼집 마련 비용 등 '경제적인...
파4서 9타 친 파울러…18번홀 악몽으로 '쩐의 전쟁' 탈락 2022-08-14 18:11:24
빠뜨리면서 10타 만에 홀 아웃했다. 파보다 7타를 더치는 셉튜플보기를 기록한 것. 마스터스 대회에서 5번이나 우승한 우즈가 나무에서 떨어진 몇 안 되는 사례다. 최근 LIV골프로 옮긴 재미교포 케빈 나(39·미국)는 2011년 발레로텍사스오픈 1라운드 오크코스 9번홀(파4)에서 나무를 다섯 차례나 맞춘 뒤 헛스윙까지 해...
쉘CEO "원유 공급 제한적, 내년까지 유가 상승 가능성 높아…" 2022-07-28 23:03:14
더치 쉘의 벤 반 뷰르덴 최고경영자(CEO)가 "원유의 공급이 제한적이고 수요는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내년까지 유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뷰르덴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증산이나 미국이 셰일 생산량 증가 등 희망적인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따라서...
상반기 5곳 탄생…글로벌 '10위' 유니콘 보유국 [Geeks' Briefing] 2022-07-21 17:02:55
온 소셜벤처 더치트가 카카오페이로부터 전략적 투자(SI)를 유치했다. 더치트는 일평균 640건 이상의 사기 피해가 등록되고, 270만건의 조회가 발생하여 1만 3000건 이상의 금융사기 피해를 방지하고 있으며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금융이력부족자(Thin-filer)를 금융의 울타리로 포용할 수 있는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KB카드, KB페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2-07-13 09:29:30
한층 개선된 더치페이 서비스를 제안한 `당신의 여정`팀은 우수상에 선정돼 각각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하루하루 소박한 목표를 실천하는 `갓생살기`등 대학생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으며, 잠재 고객층인 Z세대들이 본인이 성취한 것을 인증하고 싶어하고,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보이지 않는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1등 브랜드는 달랐다 2022-06-27 18:10:20
KB페이 머니, 더치페이 등의 신규 서비스를 지속 적용해 KB페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플랫폼 서비스 제공과 함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업계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및 SNS 채널 팬덤 300만 명을 확보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SNS를 통한 소통에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