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가존클라우드, 테라 퀀텀과 양자컴퓨팅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2024-03-21 10:01:18
고객들에게 양자컴퓨팅의 실질적 효용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 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포토]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이벤트' 진행 2024-03-21 09:55:31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까지 추구하는 이른바 '펀슈머' 트렌드를 반영하여, 검색창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면서 재미와 할인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검색...
에이티즈(ATEEZ),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봄봄' 전속모델 발탁 2024-03-21 09:00:17
: WILL)’을 통해 세 번째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으며, 미국 ‘빌보드 200’ 차트 1 위는 물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2위를 차지했다. K팝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l)’ 출연 소식을 전하는 등 글로벌 대세...
인천 항공테크기업 숨비, UAM 강자로 우뚝 2024-03-20 15:52:38
숨비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산업의 강자로 등극하며 각종 드론사업의 청신호가 켜졌다. 20일 숨비에 따르면, UAM 기체인 PAV(개인항공비행체, 일명 에어택시)와 화물 무인기(CAV)를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했다. 숨비는 2022년 12월 PAV 1세대 기체 시험비행을 성공시켜 국방과학연구소(ADD)의 평가를 통과하면서 드론...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브릭스와 'Delivery Provider Program' 파트너십 2024-03-20 10:28:51
생성형 AI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 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수제맥주 1호' 상장사 제주맥주, 더블에이치엠에 경영권 매각 2024-03-19 17:44:36
14.79%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등극하게 된다. 제주맥주는 수제맥주 업계 최초로 2021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그동안 수제맥주 업계의 성장을 주도해왔지만 최근 계속되는 영업손실과 주가 하락으로 경영권을 매각한 것으로 보인다. 제주맥주의 지난해 매출은 224억원, 영업손실은 110억원이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2%...
메가존클라우드, BIPA와 부산지역 클라우드 인재 50여명 양성 2024-03-19 09:43:38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고용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 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백광엽 칼럼] '밸류업 드라이브' 생각해 볼 문제들 2024-03-18 18:08:21
상승’도 참 명제가 아니다. 인텔은 세계 최고 반도체회사 등극 후 2000년부터 주주환원 전략으로 대전환해 자사주 매입에만 1300억달러(약 160조원)를 썼다. 결과는 신통찮다. 기업가치가 30% 이상 쪼그라들었고 압도적 위상도 봄눈 녹듯 사라졌다. 자사주 매입이 거의 없었던 TSMC는 같은 기간 기업가치를 10배 넘게 불려...
'화장품 맛집' 등극…인기 '후끈' 2024-03-18 10:32:32
고물가 장기화에 5천원 이하 '가성비 화장품'이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작년부터 화장품 카테고리를 강화해왔다. 지난해말 기준 네이처리퍼블릭과...
셀트리온, 美서 ‘짐펜트라’ 출시…PBM 등재로 판로 확보 나서 2024-03-18 08:45:17
1조원 이상의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등극시킨다는 계획이다. 짐펜트라는 미국 현지 법인을 통해 셀트리온이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이미 복수의 중소형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에서 짐펜트라의 경쟁력을 인정해 별도 협상 없이 자체적으로 자사 처방집(formulary)에 제품을 등재하는 등 출시 초반부터 처방 확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