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손흥민·BTS 뷔를 어떻게 이겨요" 결국 백기…눈물의 폐업 2024-04-07 15:32:16
카페라떼의 주 원료인 우윳값도 오르고,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 상승까지 겹쳐 운영 비용이 크게 뛴 상황이다. 메가커피·컴포즈커피·빽다방 등 저가 커피와의 경쟁에서 밀려난 영향도 있다. 1000원대 아메리카노를 내세운 이들 프랜차이즈의 공격적 영업에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자영업자 입장에선 가격을 유지하자니...
카톡에서 이것 사면…롯데 잠실서 수만원짜리 '커피카세' 공짜 2024-04-05 17:13:30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즐기기에 최적화한 맛으로 만든 커피다. 버츄오 더블에스프레소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시작으로 팝업을 열고 운영해 왔다. 다음 팝업은 신세계 강남점에서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커피 오마카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트엑스(GiftX)와 협업해...
이디야커피, 스틱커피 이름 바꾸고 새단장 2024-04-04 09:08:12
위해 제품명을 변경하고 제품 구성도 아메리카노 4종과 라떼 3종 등 총 7종으로 새단장했다고 소개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제품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보다 간결한 의미의 ‘이디야 스틱커피’로 제품명을 변경하고 맛의 특징을 살린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겟잇뷰티 프렌즈’와 ‘심스라 스페셜 라이브’ ‘컴온스타일’ 등 뷰티 관련 대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멀티 채널 세일즈에 돌입한다. 또한 tnN의 ‘줄서는 식당2’, CJ온스타일 유튜브 채널 ‘눈떠보니 라떼’ 등 예능 프로그램 및 웹드라마 등을 통한 가상·간접광고 등도 진행할...
아침식사 30% 할인…'모닝구독권' 출시 2024-04-01 10:51:42
커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세븐카페 헤이즐넛라떼를 새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이 이처럼 아침식사 상품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은 최근 고물가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아침 한 끼를 해결하려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지난해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 아침 식사 상품의 오전 6∼10시 매출은 전년 대...
'편의점 아침족 잡자'…세븐일레븐, 45종 할인 모닝구독권 출시 2024-04-01 10:36:13
커피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세븐카페 헤이즐넛라떼를 새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이 이처럼 아침식사 상품 마케팅을 강화하는 것은 최근 고물가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아침 한 끼를 해결하려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지난해 삼각김밥, 김밥, 샌드위치 등 아침 식사 상품의 오전 6∼10시 매출은 전년 대...
카페라떼·소맥에 양자 원리가?…KAIST, 난제 풀었다 2024-03-27 14:38:21
카페라떼가 되는 게 바로 비평형 동역학이다.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맥'도 마찬가지다. 물리학계는 양자 세계에서 이런 비평형 동역학이 어떤 과정으로 일어나는지, 어떤 법칙을 따르는 지 관심이 많다. KAIST는 물리학과 최재윤 교수 연구팀이 극저온 중성원자 양자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비평형 상태의 양자 물성...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라떼 등 다른 음료로 만들어도 모두 풍미가 뛰어난 이유다. 공격적으로 브랜드 광고를 하지 않지만 품질 경쟁력엔 자신이 있다. ▷경쟁사인 스타벅스는 역사가 비교적 짧은데도 세계 1위가 됐다.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 파스쿠찌의 차별점은. 파스쿠찌와 스타벅스의 지향점이 완전히 다르다. 가장 미국적인 브랜드인 폴로...
이디야커피, '허쉬 초콜릿 음료 3종' 누적 10만 잔 팔려 2024-03-21 09:38:10
크리미 초콜릿 라떼’로, 젊은층에 높은 수요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기존의 메뉴들과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원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이번 신메뉴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즈(ATEEZ),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봄봄' 전속모델 발탁 2024-03-21 09:00:17
창업자들에게 카페봄봄이 구축한 시스템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창업 특전도 선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딸기 패션티, 딸기 피스타치오 스무디, 피스타치오 오트라떼 음료 3종과 딸기 카스텔라 디저트 1종을 출시했다. 전속모델 에이티즈와 관련된 포토카드, 굿즈 등 깜짝 놀랄만한 이벤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