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격만 봐도 오싹하네"…무섭게 오른 이 음식 2023-06-19 12:20:12
아이스크림 가격에도 영향을 줬다.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롯데웰푸드와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 주요 3사에서 생산하는 아이스크림의 소매점 가격은 지난해보다 100∼200원씩 인상됐다. '슈가플레이션', '밀크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설탕과 원유가격이 오른 때문이다. 설탕 1㎏의 가격...
롯데멤버스 "소비자가 뽑은 5월의 광고는 포카리스웨트" 2023-06-19 08:28:52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5월 셋째 주에 광고를 시작했는데 4주 차 때 판매량이 6%가량 늘었고, 짜슐랭은 광고 방영을 시작한 5월 둘째 주 대비 넷째 주 판매량이 61%나 뛰었다. 이밖에 웰치스 제로와 파워에이드, 센카 퍼펙트 휩, 피죤, 하루야채, 롯데웰푸드[280360]의 슈가프리 브랜드 제로, 토레타가 4∼10위에 이름을...
평양냉면 한그릇 1만6천원…더 이상 가볍지 않은 냉면 한끼 2023-06-19 06:31:02
상대적으로 저렴한 간편식 냉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롯데마트에서 1∼15일 간편식 냉면 매출은 지난해보다 30% 증가했다. 원자재가 상승 여파는 여름 간식 아이스크림 가격에도 영향을 줬다.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롯데웰푸드[280360]와 빙그레[005180], 해태아이스크림 등 주요 3사에서 생산하는 아이스크림의 소...
경제부총리 '가격 인하' 권고에 라면업계 '고심'(종합) 2023-06-18 16:04:06
11% 인상하려다가 백지화했다.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지난 4월 아이스크림과 과자류의 편의점 가격 인상 계획을 잠정 보류했다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등 주류업체들도 주정과 주세 인상 등에도 소주와 맥주 가격을 당분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앞서 식품업체들은 지난 2010년...
제철과일부터 막걸리까지…농식품업계 구독서비스 인기 2023-06-18 07:30:12
수는 약 2만명으로 늘었다.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에서 저당, 고단백 등 건강 식단과 당뇨, 암, 신장질환 등을 앓는 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단 등 다양한 구독형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1∼5월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의 구독형 식단 제품 주문 건수는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50% 증가했다....
롯데, 전통시장 점포 위생안전 컨설팅…유망 스타트업 발굴해 자금지원 2023-06-12 16:11:48
스타트업에는 롯데건설과의 협업 기회가 주어지는 것은 물론, 사업화를 위한 지원금 1000만원이 지급된다. 롯데웰푸드도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B. Startup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을 통해 개방형 혁신에 기여할 유망 스타트업 3개 사를 지난 4월 선발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곤충 기술 기반의 음식물...
[금주신상] 롯데웰푸드 '2분 컵스파게티'·SPC '어메이징 젤라또' 2023-06-10 07:00:06
[금주신상] 롯데웰푸드 '2분 컵스파게티'·SPC '어메이징 젤라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인 'Chefood(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포장이 특징으로 스파게티 면과 소스, 조리 용기,...
롯데웰푸드, 성수동에 아이스크림 나뚜루 팝업매장 2023-06-01 09:25:10
롯데웰푸드, 성수동에 아이스크림 나뚜루 팝업매장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오는 3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팝업스토어(임시매장) '시크릿가든'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나뚜루 제품을 활용해 만든 디저트와 음료...
"단종됐었는데"…은퇴 후 다시 나온 '인기 상품' 뭐길래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9 10:02:19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제과업계에서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8년 만에 '립파이 초코'를 들고 돌아왔다. 립파이 초코는 2015년 단종된 립파이의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립파이 팬 소비자들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재출시를 요청했다. 이에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롯데웰푸드, 중국 분기 매출 급감…中 생산기지 처분 '속도' 2023-05-26 15:58:43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중국 사업이 원활하지 않아 중국 법인을 매각 중"이라고 말했다. 중국 칭다오 법인은 중국의 사드 보복 여파로 중국 매출이 줄기 시작하면서 상하이, 베이징 공장이 철수하고 남은 유일한 중국 내 생산기지다. 지난 1분기 기준 자산 가치는 146억 원 수준이다. 매출액과 분기순손실은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