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리온, 베트남 국립농업대와 감자 생산 협력 2024-01-26 08:45:27
지속하며 지난 8년간 농가와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에 13억원 상당의 농기계와 연구시설, 장학금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오리온은 지난 2006년 호찌민에 첫 현지 생산시설을 설립하며 베트남 진출을 본격화하고 2009년 하노이에 제2공장을 가동하며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2022년에는 연 매출...
D2SF, 모션캡처 스타트업에 투자…크리에이트립, 투어메이트 출시[Geeks' Briefing] 2023-12-13 17:02:27
파이, 블루포인트 등에서 시드투자 유치 AI 커뮤니티 지피터스 운영사인 지니파이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에서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에는 블루포인트를 비롯해 매쉬업엔젤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타입캐스트 운영사 네오사피엔스가 동참했다. 지피터스는 소규모 챗GPT 스터디에서...
中 비야디, 또 가격 할인…연간 300만대 목표 달성 '총력전' 2023-11-27 16:54:38
나섰다고 펑파이신문 등 현지 매체가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비야디는 이달 말까지 한시적으로 일부 차종의 가격을 추가 할인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은 이달 1일 발표한 가격 인하에 이은 추가 판촉 조처로, 두 차례 가격 인하에 따라 친(秦), 한(漢), 쑹(宋), 탕(唐) 등 차종의 할인 폭이 3천∼1만 위안(약...
'K뷰티 ODM' 코스맥스는 어떻게 동남아를 홀렸나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27 13:10:39
커질 전망이다. 파이 자체가 커지는 가운데 현지에서 한류 열풍의 영향으로 K뷰티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도 코스맥스에 호재다. 국제무역센터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 동남아의 화장품 수입국 중 한국의 점유율은 20%에 달한다. 한국 화장품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한국 화장품 제조 노하우를 오랜 시간 축적한 한국...
파리바게뜨, 수능 응원 메시지 담은 선물세트 출시 2023-11-01 08:50:48
초콜릿으로 알차게 구성된 '(원하는 대로)떡하니 합격', 립파이와 다양한 구움과자가 있는 '(꿈꾸는 대로)합격의 헤피엔딩', 찹쌀떡과 초콜릿 등 인기제품으로 구성된 '찰떡 붙어라' 등이다. 합격과 행운의 의미를 담은 베이커리류도 선보인다. '합격기원' 인장으로 마무리한 '합격각...
中외교수장, 中日포럼서 일본 직격…"퇴행적 對中 인식 나타나" 2023-10-19 15:32:39
펑파이에 따르면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은 이날 베이징에서 개막한 제19회 '베이징-도쿄 포럼' 영상 축사에서 "중국을 소위 '최대의 전략적 도전'으로 잘못 규정했고, 대만 문제에서 빈번하게 선을 넘어 양국 관계의 정치적 기초에 실질적인 손해를 끼쳤다"며 이같이 말했다. 왕...
파리바게뜨, 미용·감기 예방…밤·견과류 듬뿍, 달달한 화과자, 나뭇잎 모양 립파이 2023-09-20 16:39:43
대표적인 제품이다. 바삭한 파이 시트에 캐러맬라이즈한 구운 아몬드로 만든 프랑스 전통과자 ‘플로랑탱’을 가득 얹은 ‘고소함 가득 아몬드 플로랑탱 파이’ 도 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는 나뭇잎 형태의 파이도 포함됐다. 입자가 굵은 ‘크리스탈 슈가’를 얹고 고품질 버터를 넣어 바삭하게 구운 ‘바람이 전해준...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립파이초코’도 100일 만(8월 말 기준)에 180만 케이스 넘게 팔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회사 내부에서도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이라는 반응이다. 2006년 처음 나온 립파이는 2015년 단종됐으나 재출시 요청을 받아들여 올해 5월 다시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스킷 아랫면에 가나산 카카오빈을 원료로 한 초콜릿을 코팅해 기존...
中, '사드 보복' 6년 만에 자국민 한국 단체관광 완전 허용(종합2보) 2023-08-10 15:28:44
펑파이는 문화여유부의 발표 직후 온라인여행사 시트립(ctrip)의 해외여행 상품 검색량이 20배 넘게 늘었으며, 중국 최대 연휴 중 하나인 국경절(10월 1일) 출발 시간대가 가장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인이 중국 여행비자를 발급받는 절차도 다소 간소화될 전망이다. 주한 중국대사관은 전날 오후 위챗(중국판...
"4초에 1갑씩 팔렸다"…8년 만에 다시 나온 과자 '인기 폭발' 2023-07-11 10:47:25
립파이 초코'가 50일 만에 100만갑 넘게 팔렸다. 롯데웰푸드는 예상을 웃도는 호응에 제품 생산량을 늘리기로 결정했다. 롯데웰푸드는 '립파이 초코'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50일 만에 100만갑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립파이 초코는 2015년 단종된 립파이의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이다. 롯데웰푸드 측은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