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도 너무한다"…위스키 마니아들 '부글부글'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1-04 17:08:22
수' 인상률을 보였다. 롯데면세점 가격을 기준으로 발베니 15 마데이라 캐스크(70cl)가 130달러에서 156달러로 20% 올랐다. 맥캘란 퀘스트(100cl)도 68달러에서 75달러로 10.2% 인상됐다. 윈저글로벌은 지난 3일부터 윈저와 W시리즈 일부 제품의 출고가를 올렸다. 윈저 21년산(500ml)은 7만7780원에서 9만200원으로...
시내점포 접는 면세점, 새 전장은 온라인 2022-12-28 17:13:54
면세점 3사는 면세점시장이 정상화됐을 때를 대비해 온라인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8월 온라인면세점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 증강현실(AR)을 활용한 가상 피팅 서비스 기능 등을 추가하며 디지털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올해는 미국 럭셔리 주얼리 데이비드율만을 인터넷면세점 명품관을 통해...
롯데면세점, '챌린지&트립톡 서비스'로 MZ세대 소통 나선다 2022-12-20 10:04:33
롯데면세점, '챌린지&트립톡 서비스'로 MZ세대 소통 나선다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롯데면세점은 챌린지, 트립톡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와 소통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챌린지는 면세점 쇼핑에 참고할 수 있는 소비자 리뷰를 강화한 서비스로 텍스트, 사진,...
`연애상담` 해주는 롯데면세점…`술·향기`가 연애에 미치는 영향 2022-12-08 14:07:56
라이브 토크쇼를 통해 롯데면세점 고객들의 생생한 연애 상담을 진행하고, 시그니엘 서울의 김지유 수석 바텐더가 칵테일 시연을 비롯해 데이트할 때 좋은 칵테일 추천과 ‘홈텐딩’(홈+바텐딩) 즐기는 방법 소개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롯데면세점은 ‘술과 향기’라는 토크쇼 주제에 맞춰 몽클레르·불리·트루동...
경동제약, 프리미엄 건기식 `위 밸류` 온라인 면세점 입점 2022-11-28 10:10:13
밸류(WE VALUE)` 제품이 롯데인터넷면세점에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약국 직거래에서 더 나아가 온라인 면세점 입점 등을 통해 다양한 유통망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앞서 경동제약은 올해 하반기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위 밸류` 론칭을 통해 캡슐형 홍삼제품인 `레드진생`과 기억력 개선제 `메모리필`을...
"먹통·개인정보 노출 없다"…블록체인 메신저 '블록챗' 출시 [Geeks' Briefing] 2022-11-07 15:48:34
디엠플러스는 현재 인터넷 면세점(롯데, 신라, 현대)과 항공사(티웨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두나무, 세컨블록서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 진행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산림청과 손잡고 '세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우리 숲 바로 가꾸기' 캠페인을 개최한다. ‘세컨포레스트와 함께 하는 우리 숲...
롯데면세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위한 BTS 콘서트 공식 후원 2022-09-23 08:45:28
= 롯데면세점은 내달 15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BTS in BUSAN'의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2017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류 행사인 '패밀리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인연을 이어온 바 있다. 롯데면세점은 우선 콘서트...
경북도,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상 면세점’ 입점한다. 2022-09-14 16:04:42
중소면세점들도 공동으로 인터넷 사이트를 구축해 온라인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할 예정이다. 경상북도 제공 이러한 성과는 경북도의‘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향한 노력에서 나왔다. 경북도 메타버스 대표 플랫폼은 2025년까지 3단계로 나눠 개방성과 통합성, 경제흐름을 반영한 웹과 앱으로 통합된 하이브리드 형태의...
롯데, 호찌민에 1.2兆 스마트시티 짓는다 2022-09-04 17:27:37
노하우의 집약체다. 롯데 관계자는 “베트남 최초의 최고급 스마트 단지가 될 것”이라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을 이용해 원격 진료가 가능하고, 쇼핑몰엔 스마트 결제 시스템을 비롯해 드론, 로봇 배송도 도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투티엠은 베트남이 중국 상하이 푸둥지구처럼 키우려는 지역이다. 베트남...
롯데면세점 "엔데믹시대 면세 인기 상품은 위스키…매출 450%↑" 2022-07-31 10:06:59
즐기는 MZ세대가 매출을 견인했다. 올해 롯데면세점의 내국인 위스키 매출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4%로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24%)보다 10%포인트 늘었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정부가 주류 면세 한도를 1병에서 2병으로 늘린 만큼 위스키 인기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고 내달까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