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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SK와 나란히…최고 '영예' 거머쥔 K스타트업들 [CES 2023] 2023-01-06 08:21:32
흥겨운 리듬으로 변주됐다.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기분에 따라 하나의 음악을 다양한 '무드'로 변환해준다고 한다. 채팅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도 있다. 아티스트와 소비자들이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게 목표다. 이성욱 버시스 대표는 경희대 작곡과를 졸업했다. 그는 "영상 미디어는 단순...
"나도 초밥왕"…퀄컴이 택한 日 벤처가 내놓은 '스시 게임' [CES 2023] 2023-01-04 15:13:39
수 있는 게임을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일본의 증강현실(AR) 게임 스타트업 그라피티는 퀄컴, 레노버, 엔리얼 등과 손잡고 CES 2023에서 AR 안경을 사용한 두 종류의 게임을 선보였다. 그라피티는 초밥을 만드는 가상현실 게임인 '스시크래프트'와 AR 리듬게임인 '그루브웨이브'를 출시했다. 그라피티의...
요아리, 유연석X문가영 주연 `사랑의 이해` OST `Dice Game` 4일 발매 2023-01-04 13:30:07
곡이다. 미묘한 감정을 미니멀한 리듬과 몽환적인 멜로디로 표현해냈으며, 여기에 요아리가 매혹적인 음색으로 힘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주사위 게임처럼 서로간의 애정과 현실적인 조건 사이에 저울질하는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쓰지만 달콤하고 아이러니한 사랑 이야기를 섬세하게 풀어내며 극의 몰입감을...
류수정, ‘없는 영화’ OST 가창 참여…크리스마스 시즌 저격송 공개 2022-12-26 14:20:01
표현과 리듬악기 편성이 돋보이는 것은 물론, ‘없는 영화 : 감성주점 외전’ 편 마지막 에피소드 엔딩에 수록되며 시청자의 몰입도를 극대화 시키기도 했다. 가창자로 발탁된 류수정은 최근 독립 레이블 하우스 오브 드림스(House of Dreams)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섰다. 11월에는 생일을 맞아 팬들을...
경기연구원, '인공지능과 함께 하는 예술' 보고서 발간 2022-12-22 09:40:28
게임기획자 등 문화예술분야 다양한 신직업 확산도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공지능과 함께 하는 타 지자체의 움직임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전라남도 광주과학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작곡가 ‘이봄(EvoM)’은 화성학 및 대위법 등 주요 음악 이론을 학습해 음악 샘플을 듣고 사람이 선호하는 음악적 속성을...
‘페스티벌 귀재’ 효린, 홍콩 야외서 펼쳐진 라이브 메들리…현지 환호 역대급 2022-12-14 10:20:10
열창하며 현지팬들을 그루브한 리듬 속으로 초대했다. 허스키하면서 청량한 보이스로 홍콩을 사로잡은 효린은 퍼포먼스에서도 ‘K팝의 핫함’을 보여줬다. 트렌디한 비트 위 화려한 안무는 보는 이들의 시선을 홀렸고, 효린은 무대 내내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그런가 하면, 이날 효린은 씨스타 메들리까지...
올해 누리꾼 관심사는…2030여성은 부산여행, 남성은 투자 2022-12-13 09:30:47
반면, 10대 남성은 '친구', '게임', '편의점' 등이 주된 관심사였다. 또 2030남성은 블로그를 통해 ‘투자’, ‘캠핑’ 관련 일상을 공유했고, 같은 세대 여성 사용자의 블로그에는 ‘부산’, ‘호텔’, ‘케이크’ 등이 주로 언급된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 블로그는 개별 사용자의 한 해 블로그...
"동남아, 하나의 시장 아냐" "파트너 구해라"…해외진출 고민 나눈 스타트업 2022-12-08 17:25:30
시장 경험과 고충을 공유했다. 리듬게임 개발사인 달콤소프트의 일본지사를 이끄는 최대헌 지사장은 일본 사업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신뢰’를 꼽았다. 그는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 ‘회사가 낸 실적이 뭐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며 “한국에서 실적을 만든 뒤 나가는 것이 중요하고, 현지에서 평판이 좋은...
일본·인도·베트남 진출한 스타트업이 한목소리로 한 얘기는 [긱스] 2022-12-08 09:33:53
파트너 활용해야” 리듬게임 개발사인 달콤소프트의 일본지사를 이끄는 최 지사장은 일본 사업의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신뢰’를 꼽았다. 그는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 ‘회사가 낸 실적이 뭐냐’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된다”며 “한국에서 실적을 만들어서 나가는 것도 중요하고, 현지에서 평판이 좋은 파트너를...
게임-엔터 `합종연횡`…강자만 살아남는다 2022-12-06 19:11:10
슈팅게임을 활용해 드라마를 제작하거나 애니메이션 등과도 협업하고 있습니다. <앵커> 반대로 엔터테인먼트사도 게임사업에 본격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죠 <기자> 네, 올해 지스타 기자간담회에서 하이브는 중견 게임사 플린트의 신작 퍼블리싱 투자계약을 발표했습니다. 하이브는 퍼블리싱 계약 체결과 함께 투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