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인이 취했다…하이트진로, 소주 수출 `역대 최대` 2022-04-27 09:36:14
과일리큐르 인기 등 트렌드 파악이 주효했다. 이와 함께 대형마트 등 가정 시장 내 참이슬과 에이슬시리즈(청포도에이슬 등)를 입점하고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시음대 설치 등 소비자 행사에도 적극 나섰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올해는 아시아 전략국가들에서의 브랜드력을 가속화하고 성장성이...
일본서 'K드라마로 배우는 연애지침서' 띄운 참이슬…흥행이 실적으로 이어졌다 2022-04-19 12:08:30
리큐르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소주 시장에서 현지화 전략과 가정 시장 공략을 통해 반등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 회사의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은 전년보다 약 27%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20년부터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참이슬 최초로 일본 TV광고를 시작했다. 지속적인 브랜드 노출과...
"일본 2030 잡아라"…하이트진로, 日 소주시장 공략 확대 2022-04-19 10:04:39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하이트진로의 일본 소주 수출액은 지난해 전년대비 27% 성장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내 주류 트렌드를...
3월 농촌융복합산업인에 유기농쌀 전통주 만드는 경기호 대표 2022-03-24 11:00:06
최근에는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고려해 과일 리큐르, 결혼식 선물용 술 등을 개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경 대표는 일반 쌀보다 30∼40% 비싼 유기농 쌀로 전통주를 만들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 대표는 "유기농 밀을 활용한 술을 개발하고 내달께...
'술이 술을 부르네'…작년 한국인 월평균 8.5일 음주 2022-03-06 08:00:03
맥주가 42.2%로 가장 높았고 이어 희석식 소주(25.4%), 전통주(20.0%), 리큐르(혼합주·5.1%), 수입 와인(3.4%), 수입 증류주(3.1%) 등의 순이었다. 전년보다 맥주를 마신 비중은 0.8%포인트(p) 늘어난 반면 소주를 마신 비중은 7.3%p 줄었다. 실제로 술을 마셨을 때 만족하는 정도를 5점 척도로 평가하게 했을 때 4점 이상...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한라산 소주 칵테일 인기 2022-02-16 16:00:09
살구 브랜디 등을 첨가한 쏘히토, 이탈리쿠스(Italicus/ 리큐르), 레몬 주스 등으로 상큼함을 더한 살구 사워는 38층 포차, 카페 8, 녹나무에서 맛볼 수 있다. 허벅술을 베이스로 한 프리미엄 소주 칵테일은 제주 슬링, 제주 마가리타로 쿠앵트로(Cointreau/ 오렌지향 리큐르), 레몬주스, 라임주스 등으로 제주의...
내달 호남 첫 창고형 할인매장 생긴다 2021-12-20 18:15:59
리큐르 매장을 들였다. 광주 상무점과 전남 목포점, 전북 전주 송천점은 다음달 개장을 목표로 창고형 할인매장(빅마켓)으로 단장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현재 창고형 매장을 서울 지역 2개 점포만 운영하고 있지만 호남의 3개 점포를 시작으로 전국에 창고형 매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 급성장에 따라 매장...
대학생, 코로나19 이후 "혼술 늘고 자살 생각 많아져" 2021-11-09 13:21:18
술자리에서 소주를 주로 택했다. 특징적으로 리큐르가 코로나19 전후 5.4%에서 9.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와인을 마시는 비중도 2.2%에서 12.3%로 크게 늘었다. 한편 정신건강 측면에서는 대학생들이 취약해진 것으로 드러났다. 전체 응답자의 19.7%는 코로나19 전후 우울감이 증가했으며, 최근 1년간 자살생각을...
무학, 청량감 높인 '좋은데이 블루베리·석류' 출시 2021-11-02 09:22:08
리큐르 좋은데이 블루베리와 석류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좋은데이 블루베리와 석류 제품은 기존 과일 리큐르 제품과 달리 상큼한 과즙을 투명한 용기에 담고 청량한 탄산과 컬러를 입혔다. 용량은 360ML에 알코올 7% 제품이다. 무학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좋은데이 블루베리, 석류는...
[게시판] 롯데칠성음료, 내달 빠삐코·처음처럼 콜라보 상품 출시 2021-10-27 14:33:53
출시 ▲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처음처럼'과 초콜릿 아이스크림 '빠삐코'의 협업상품인 '처음처럼×빠삐코'를 다음 달 초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주에 초콜릿 향을 더한 리큐르(혼합주) 제품으로, 라벨에는 빠삐코의 상징인 '고인돌 가족' 캐릭터 디자인을 입혔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