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24, 말레이시아에 1호점…"K편의점 열풍 일으킬 것" 2021-06-23 17:57:53
높은 시장으로 꼽힌다. 현재 편의점 1위는 글로벌 브랜드 세븐일레븐이지만 최근 동남아에서 급부상한 한류를 타고 국내 업체의 상륙이 이어지고 있다. 말레이시아에 먼저 진출한 한국 편의점은 CU다. CU는 올 4월 말레이시아 편의점업계 2위인 마이뉴스홀딩스 자회사와 손잡고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열었다. 노유정...
등나무 줄기 쉼 없이 엮고 또 엮고…꼬였던 마음 스르르 풀리네 2021-05-13 18:06:21
티코스터(컵받침)가 됐다. 서울 마포구 신수동에 있는 마이데이라탄에서 경험한 짧은 라탄 공예 후기다. 친환경 바람 타고 인기 역주행라탄 공예는 철사처럼 가늘게 뽑은 등나무 줄기를 엮어 실생활에 필요한 소품을 만드는 공예다. ‘환심’이라고 불리는 나무줄기를 손으로 엮어 여러 가지 패턴을 반복해서 이어가면...
"K-편의점의 위력"…CU 말레이시아 1호점 `하루 1천명 몰려` 2021-04-13 12:31:58
매출 1위 제품은 떡볶이로, 열흘간 2천500컵이 팔렸다. 닭강정과 핫도그, 짜장떡볶이 등 한국식 즉석조리식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6%에 달했다. CU의 파트너사인 마이뉴스 홀딩스는 로컬 편의점 브랜드로 현재 530여 개를 점포를 운영하며 간편식품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1호점 개점과 동시에 도시락...
편의점도 한류 기지로…말레이 CU 1호점에 하루 1천명 몰려 2021-04-13 08:52:20
제품은 떡볶이로, 열흘간 2천500컵이 팔렸다. 닭강정과 핫도그, 짜장떡볶이 등 한국식 즉석조리식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6%에 달했다. CU 관계자는 "현지의 한국 문화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만큼 CU의 자체 브랜드(PB) 상품 등 한국 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웠다"고 설명했다. CU는 말레이시아에 1년 동안 신규...
MZ세대의 새로운 취미 ‘공방 체험’ 2021-01-05 11:12:00
도자기 공방, 향수 공방부터 스니커즈를 커스터 마이징(customizing)할 수 있는 곳까지, 공방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다. 이전에는 ‘도자기’하면, 장인이 만드는 수공예품이라는 느낌이 강했고, 또 젊은 세대의 유행과는 동떨어져 보였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SNS를 중심으로 공방의 인기가 커지면서, 20대의...
11만 명 '커피 힐링'…'코로나 블루' 날린 축제 2020-12-13 17:44:17
‘마이 여행앨범’에는 5일간 400여 명이 응모했다.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접수한 ‘집콕 컵아트 챌린지’(사진)에는 892명이 참가해 총 122명이 당첨됐다. 1~3위를 차지한 우승자에게는 네슬레코리아,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등이 마련한 홈딜리버리 선물을 보냈다. 환경재단과 스타벅스가 함께한 이벤트에는 3259명이,...
커피페스티벌 7일 랜선 개최…5000여개 경품 쏟아진다 2020-12-06 17:59:36
‘마이여행앨범’ ‘랜선청춘여행 스토리 공모전’ 등 SNS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10일과 11일 방송하는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면 누구나 대상이다. 라이브 방송 채팅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명을 선정해 이디야커피의 홈딜리버리 박스를 증정한다. 유튜브 라이브 등을 시청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 1000장을,...
'코로나 블루'에 지친 당신…따뜻한 커피가 위로해드립니다 2020-12-02 17:24:50
행사‘집콕 컵아트 챌린지’ 등 온라인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2일부터 6일까지 청커페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컵에 그린 그림 등의 작품을 접수해 경품을 제공한다. 전문 컵아트 작가 김수민 씨도 참여할 예정이다. ‘마이 여행앨범’은 커피와 함께한 여행 속 추억의 순간을...
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비엔나커피하우스`, 목동역점 8일 신규 오픈 2020-09-07 10:00:01
브랜드 `율리어스 마이늘`의 프리미엄 원두만을 고집한다. 자사의 아이덴티티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키는 트렌디한 신메뉴를 개발하는 데 힘쓴다는 것도 강점이다. 이외에도 가맹점 개설과 관련된 전문적인 컨설팅, 철저한 상권 분석,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해 예비 카페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조명 받고 있다....
비엔나커피하우스, 2020 카페창업 유망프랜차이즈로 등극해 2020-08-05 10:00:01
자발적으로 올린 것이다.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컵에 강하고 진한 커피, 그 위에 달콤한 크림을 얹은 이 커피는 마차를 끄는 마부가 몸을 데우기 위해 마신 것에서 유래됐다. 이외에도 진한 연유 맛에서 나오는 달콤함과 커피의 감미로움이 느껴지는 `레체레체 멜랑즈`, 럼과 진한 에스프레소가 조화로운 `모차르트 커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