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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센터 회사가 웬말"…'9년 적자' 제주맥주 개미들 '피눈물' [신현아의 IPO그후] 2024-03-23 07:00:06
자동차회사의 맥주회사 인수를 두고 의문을 품는 이들도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대표가 더 이상 손 쓸 수 없다고 판단해 회사를 떠넘긴 게 아니냐"며 "카센터 회사와 어떤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직 매각 대금 납입절차가 완료되진 않은 상태다. 제주맥주 측은 "앞으로의 회사의 사업...
'수제맥주 1호 상장' 제주맥주, 자동차 수리·부품업체에 매각 2024-03-19 19:14:09
제주맥주는 2015년 설립된 수제맥주 업체로 2021년 5월 수제맥주 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그러나 2022년 매출이 240억원으로 전년보다 16.9% 줄었고 영업손실은 116억원을 기록하는 등 실적 부진을 겪었다. 올해도 3분까지 매출이 17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1.8% 줄었고 영업손실은 94억원으로 적자 폭이...
제주맥주 경영권 車수리업체에 팔렸다 2024-03-19 18:20:26
수제맥주업계 1호 상장사인 제주맥주가 설립 3년째인 중소 자동차 수리 업체에 팔린다. 제주 지역 맥주로 시작해 한때 시장의 판도를 흔들 정도로 급성장한 제주맥주는 최근의 주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지 못해 적자에 허덕이다 창사 9년 만에 경영권을 매각하게 됐다. 제주맥주는 최대주주인 엠비에이치홀딩스와 문혁기...
'수제맥주 1호' 상장사 제주맥주, 더블에이치엠에 경영권 매각 2024-03-19 17:44:36
수제맥주 업계 최초로 2021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그동안 수제맥주 업계의 성장을 주도해왔지만 최근 계속되는 영업손실과 주가 하락으로 경영권을 매각한 것으로 보인다. 제주맥주의 지난해 매출은 224억원, 영업손실은 110억원이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2% 감소했고 영업손실 규모가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100억원을...
'수제맥주 1호' 제주맥주, 어쩌다 차 수리업체에 팔렸나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9 15:22:58
중단했다. 제주맥주 경쟁사인 세븐브로이맥주도 지난해 수십억원대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을 것으로 업계는 추정한다. 작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은 39억원이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2% 급감했다. 코스닥 상장을 준비했던 세븐브로이맥주는 실적 부진으로 상장 요건을 충족하지...
"제주맥주 즐겨마셨는데 어쩌다가…" 車수리업체에 팔렸다 2024-03-19 11:34:37
수제맥주 업계 최초로 2021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그동안 수제맥주 업계의 성장을 주도해왔지만 최근 계속되는 영업손실과 주가 하락으로 경영권을 매각한 것으로 보인다. 제주맥주의 지난해 매출은 224억원, 영업손실은 109억원이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2% 감소했고 영업손실 규모가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100억원을...
제주맥주, 코스닥 상장 3년만에 경영권 매각 2024-03-19 11:21:52
제주맥주의 인지도도 높아졌다. 제주맥주는 2021년 5월 테슬라 요건으로 불리는 이익미실현 특례 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다. 국내 수제맥주업계 첫 상장이었다. 상장 직후 주가는 공모가(3200원)보다 높은 5000원 대까지 올랐으나 이후 주가는 맥을 못췄다. 코로나19가 수그러들면서 수제맥주의 인기가 시든...
총선 앞두고 날카로워진 공정위 칼날… 외식 프랜차이즈 투자한 PEF ‘비상’ 2024-03-13 16:28:28
조사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PEF가 보유한 외식 프랜차이즈를 중심로 직권 조사를 펼치고 있다. 지난 5일 bhc(MBK파트너스)와 메가커피(우윤파트너스·프리미어파트너스)가 조사를 받은 데 이어 12일엔 샐러디(하일랜드PE)가 현장 조사를 받았다. 외식 프랜차이즈를 보유한 다른 PEF들도 공정위 조사를...
코로나에 대박나더니…"너무 비싸요" Z세대 외면에 '직격탄'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5 12:57:22
일부 와인 양조장을 폐쇄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Z세대가 와인을 멀리하는 현상이 근본적인 원인”이라며 “와인 업계가 이들을 끌어들이지 못한 것이 패착”이라고 했다. 맥주를 비롯한 다른 주류가 무알코올·저도수 같은 Z세대 취향에 맞춘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과 달리 와인은 알코올 농도가 일률적이다. 와인은 한...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의류와 생활용품, 먹거리 등 브랜드 실적이 뚜렷한 반등 기조를 나타냈다. 대표적으로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실적 호전이 눈에 띈다. 유니클로 국내 운영사인 에프알엘코리아는 2022회계연도(2022년 9월~2023년 8월) 매출이 2021회계연도보다 30.9% 증가한 9219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