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이커뮤니케이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7관왕 달성 2023-12-15 09:41:26
수상했다. 통합 마케팅 부문의 대상은 새롭게 런칭한 라거 맥주 'Kelly'의 브랜딩 캠페인인 하이트진로 '#켈리샷'이 차지했다. 하이트진로는 제품 인지도 확산을 위한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고 캠페인 영상부터 인증샷 이벤트, OOH 광고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허원순 칼럼] 돈키호테, '보이지 않는 손'과 싸워 못 이긴다 2023-12-14 18:03:04
경제정책사에 오래 남을 것이다. 소주회사 맥주회사가 즉각 몸을 사리면서 정부 눈치를 살폈던 게 지난 2, 3월이다. 물론 잠시였다. 총체적 인플레이션 우려가 넘치던 판에 그렇게 쉽게 잡힐 물가가 아니었다. 그때는 기획재정부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앞장섰고, 은행 금리를 문제 삼은 금융감독원까지 3총사가 ‘맹활약’했...
올 크리스마스엔 사랑을 선물하세요 2023-12-13 16:21:19
맥주와 손잡고 ‘크림 후실리 파스타’ ‘로제 후실리 파스타’ ‘스파이시 BBQ 롱소시지’ 등 인기 맥주 ‘호가든’ ‘구스 아일랜드’ 등과 페어링하기 좋은 안주류를 출시했다. 컬리는 이달 25일까지 베이커리, 디저트 등 130여 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홀리데이 디저트 페어’를 연다. 크리스마스 시즌은 1년 중...
"홈파티에 빠지면 섭섭"…4만원짜리 와인 2만원에 풀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3 09:51:16
대형마트와 편의점 업계가 연말을 앞두고 다양한 주류 할인 행사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주류 상품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 문화가 보편화된 데다 외식물가 상승으로 집에서 모임을 갖는 홈파티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13일 업계에...
디아지오, 기네스·조니워커레드 가격 올린다 2023-12-12 18:12:54
주류업계 성수기인 연말로 접어든 가운데 위스키 조니워커 레드·그린과 맥주 기네스의 가격이 인상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디아지오코리아는 이달 위스키와 맥주 일부 제품의 유흥용 및 가정용 공급 가격을 변경한다. 가격 인하는 오는 16일부터, 인상은 30일부터 적용된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위스키 조니워커 18년...
MZ 하이볼 열풍에 올해도 '역대급' 인기…日 위스키 수입 급증 2023-12-08 17:54:32
이어지자 외식업계는 위스키 브랜드와의 협업 마케팅에 한창이다. 투썸플레이스가 최근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피딕’과 협업해 한정판 케이크·베이커리·음료 메뉴(사진)를 선보인 게 그런 사례다. 위스키 열풍이 외식업계의 마케팅 강화로 이어지고 이것이 다시 열풍을 확산하는 모양새다. 코로나19...
올해도 '초대박' 예고…"인기 꺾일 줄" 업계도 놀란 제품 2023-12-08 10:15:58
13%로 이미 수입 맥주(12.9%)를 넘어서기도 했다. 주류 수입 업계 관계자는 “올 상반기까지만 해도 위스키 열풍이 꺾일 것이라 봤다”며 “아직 와인의 절반 수준이지만 이같은 추세라면 몇 년 후엔 와인을 따라잡을 수도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위스키 시장, 프리미엄과 중저가로 양극화…성장 계속될 것"...
김혜자 도시락·점보도시락면…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15:59
있다. CU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약과에 이어 커피, 맥주 등으로 이웃집통통이 시리즈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화제를 불러일으킨 크림빵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고 종류도 우유, 단팥, 초코, 메론 등 10종으로 늘었다. 연세우유 크림빵의 2년간 누적 판매량은 4천500만개로 현재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 가운데 4...
"이 상품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2023-12-04 06:03:00
우리만 팔아요"…편의점업계 차별화 '경쟁' 자체브랜드 차별화 상품, 연간 히트상품으로…브랜드 충성도도 높여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해 편의점업계에서 특정 브랜드 매장에서만 판매된 차별화 상품이 매출 효자로 떠올랐다.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 브랜드 충성도도...
김치냉장고의 진화…빵 반죽 발효·열대과일 숙성도 '척척' 2023-12-03 06:53:00
같은 추세에 발맞춰 가전업계도 사계절 활용하는 다목적 기능을 부각한 김치냉장고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맞춤 보관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지난 10월 출시했다. 김치뿐 아니라 과일, 곡물, 와인 등 여러 식재료를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맞춤 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