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유로운 라운드에 온천탕 뒤풀이…가고싶다 가고시마 2022-12-15 17:01:35
메밀 국물에 재료를 찍어 먹는데, 국내에선 아직 가고시마 샤부샤부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없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미식이 된다. 라운드 후엔 피로를 풀어줄 온천탕이 기다리고 있다. 가고시마의 사철 푸른 울창한 숲에 둘러싸인 노천탕이 인기다. 함께 골프를 친 동반자들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노천탕이 많아 타인을...
"이러다 맨밥만 먹을 판"…우크라 전쟁에 떨고 있는 日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12-12 06:55:02
줄었다. 일본인이 즐겨 찾는 소바는 주원료인 메밀가루 거의 대부분을 수입한다. 메밀가루를 주로 수입하는 중국에서 생산량이 줄자 올들어 일본의 소바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다. 야채 자급률은 76%로 안정적이지만 섬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어패류 자급률은 51%까지 떨어졌다. 축산물과 식물성 기름의 자급률도 16%와 ...
'인구 680명'…홋카이도에서 가장 작은 마을의 생존기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2-11-18 07:16:01
오토이넷푸는 소바의 재료인 메밀이 자랄 수 있는 일본 최북단 지역이다. 오토이넷푸 소바의 특징은 메밀을 껍질째 갈아서 만든 검은 면. 오토이넷푸역 안에서 노부부가 운영하는 검은 면 소바 가게는 마을의 명물이었다. 순전히 이 소바 한 그릇을 먹기 위해 홋카이도 가장 북쪽의 이 시골역을 찾는 사람이 끊이지 않았다....
'제주 똣똣라면을 아시나요'…롯데온, 이로온 브랜드 진행 2022-11-14 06:00:02
똣똣은 제주 방언으로 따뜻하다는 의미다. 롯데온과 오뚜기는 제주산 감귤과 메밀 등의 식재료를 활용하는 브랜드 '제주담음'의 카레와 비빔면 등의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또 '오뚜기 똣똣라면 4개입','디그디그 모자', '제주 똣똣 패치' 등 오뚜기 똣똣라면과 디그디그 협업 상품도 기획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DIY, 카페·양조장 여행 플래너’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2-11-09 13:27:21
사용해 만든 메밀이슬 소주와 6가지 술시음을 할 수 있는 ‘술도가 제주바당’에서는 모주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은 해녀의 삶이 녹아 있는 공연과 해녀가 직접 요리한 음식을 코스로 맛볼 수 있는 ‘해녀의 부엌’을 소개했다. 부엌이야기, 해녀의 부엌으로 2개 코스가 있다. 아울러, 녹차와 황차를 맛볼 수...
막국수 브랜드 개수리막국수, `제6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 참가 2022-11-03 09:16:38
48년간 메밀장인으로 있었던 윤옥분 장인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브랜드로,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막국수 전문 브랜드다. 김원복 개수리막국수 대표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전국 7개 가맹점을 운영할 정도로 맛에 대한 자신감이 탁월하다. 할머니로부터 어머니를 거쳐...
오뚜기, 국내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 개시 2022-10-31 21:06:13
만들었다. 지난해 11월 제주 고유의 특색을 살린 브랜드 ‘제주담음’을 론칭해 제주산 원재료를 활용한 ‘제주 흑돼지 카레’, ‘제주 한라봉 마말레이드’, ‘제주 메밀 비빔면’ 등을 선보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관계사들과 협업을 강화해 상생하고자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국산 농산물 수매를...
"밥 걱정 마세요"…하림, 즉석밥 정기 배송 서비스 출시 2022-10-28 10:06:14
즉석밥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백미밥, 메밀쌀밥, 귀리쌀밥, 현미밥 등 종류별 신청도 가능하다. 하림은 정기 구독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1~3회차 10%, 4회차부터 13%, 10회차부터 15%로 할인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하림 관계자는 "이번 정기 배송 서비스처럼 더미식 밥을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골라...
"젖병과 식기를 한번에"...유한킴벌리 그린핑거, 겸용 세제 출시 2022-10-25 09:58:25
녹두, 메밀, 녹차, 쑥 등으로 구성된 식물유래 보습성분을 함유, 맨손으로 설거지해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도 끝마쳤다. 그린핑거 담당자는 "제품의 본질적 기능은 물론, 환경성과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킴벌리의 영유아...
"태권도, 한계 뛰어넘는 능력 키워줘…韓 강점과 비슷" 2022-10-23 18:13:12
대사가 가장 즐겨 먹는 한국 음식은 메밀국수다. 르포르 대사는 “프랑스도 최근 전 세계를 휩쓴 인기 작품인 ‘기생충’과 ‘오징어 게임’ 등 한국 문화의 매력에 빠졌다”고 했다. 그는 “한국은 자신의 문화가 최고라고 소개하지 않는다”며 “자국 문화를 있는 그대로 작품에 표현하는 게 한국 콘텐츠의 매력”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