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년 만에 매출 347억"…MZ 폭발적 반응에 난리난 서비스 2024-02-20 22:00:04
지난해 9월 개인 SNS에 에픽의 이어북(yearbook) 콘셉트의 프로필 사진 수십장 올려 화제가된 바 있다. 국내에서 AI 프로필이 알려지게 된 계기는 지난해 5월 말 스노우가 'AI 프로필'를 내놓으면서부터다. 본인 셀카 10~20장만 올리면 헤어와 메이크업 보정이 적용된 프로필 사진 30장이 뚝딱 만들어진다. AI...
문화행사 쏟아지는 김포공항...오늘은 ‘양세형 북 콘서트’ 2024-01-26 17:10:33
전국 14개 공항에서 K-POP 콘서트, 패션쇼, 메이크업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26일에는 갑진년 새해 첫 이륙데이를 맞아 김포공항 국내선 여객터미널 3층에서 코미디언 양세형의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양세형 씨는 지난해 12월 ‘별의 길’이라는 창작 시집을 내며 작가로 데뷔했다. 이날 양세형 코미디...
"너가 왜 여기서 나와?"…뜬금없는 '스와로브스키' 등장에 깜짝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2 02:00:01
북새통을 이뤘다. 이번에 선보이는 휴대용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를 통해 몸이나 옷에 타투를 새기려는 사람들이 몰려서다. 임프린투가 활용하는 타투 그림은 LG AI연구원이 개발한 AI '엑사원 아틀리에'에서 조달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입술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메이크업을 제공하는 기기인 ‘립큐어빔’을...
"드디어 CES가 돌아왔다"…후끈 달아오른 라스베이거스 [르포] 2024-01-07 07:29:42
로레알 최고경영자(CEO)는 오는 9일 증강현실 메이크업 체험 등 AI 기술을 결합한 뷰티테크의 미래를 소개한다. 같은 날 미국 대형 유통기업인 월마트의 더그 맥밀런 CEO도 기조연설에서 AI 기술과 유통 혁신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 CEO 중에선 HD현대의 정기선 부회장이 10일 기조연설자로 나설 계획이다. 정...
"30초 만에 티켓 완판"...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막 2023-12-13 17:40:33
수 있는 '스킨케어존', '메이크업존', '헬스케어존', '퍼스널케어존'과 '럭스에디트존', 여성 건강에 관련된 상품들을 큐레이션한 'W케어 서비스 부스' 등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오늘부터 각 부스는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룰렛 돌리기, OX 퀴즈, 공 뽑기 등 브랜드의...
"평균 나이 18세"…하이브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20인 프로필 공개 2023-08-30 14:12:56
트위터), 틱톡, 페이스북)과 위버스(Weverse)에 참가자의 사진과 국적, 나이, 닉네임, 자신을 표현하는 단어 등이 포함된 프로필이 업로드됐다. 지난 2년여 동안 세계 각국에서 지원한 12만 명 가운데, 60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0명의 참가자들은 평균 나이 18세에 12개국(아시아 국가 6명, 미국 6명, 유럽...
메타버스 열기 식었지만…돈 나올 3대 포인트 2023-01-31 10:36:41
유통 명가의 강점을 살려 지방시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등 유명 브랜드가 다수 입점한 메타버스 쇼핑몰의 모습을 실감 나게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MS가 소비자 대상 메타버스에 대한 미련을 접고 산업용에 집중하기로 한 것도 수익성을 고려한 결정이다.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만 해서는 ‘쇼’ 이상의 것이 되...
돈 되는 메타버스, 돈 안 되는 메타버스 [이상은의 IT 산책] 2023-01-26 02:52:33
록시땅 메이크업포에버 등 유명 브랜드가 다수 입점한 메타버스 쇼핑몰의 모습을 실감나게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MS가 소비자 대상 메타버스에 대한 미련을 접고 '산업용 메타버스'에 집중하기로 한 것도 결국 수익성을 고려한 결정이다. 단지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만 해서는 '쇼' 이상의 것이...
한해 인기 뷰티 브랜드 다 모였다…CJ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2022-12-14 17:00:00
부스가 눈에 띈다. 스킨케어존, 헬스케어존, 퍼스널케어존, 메이크업존이다. 특히 올리브영 어워즈 립 메이크업 부문 1위에 오른 롬앤의 부스에 입장하려니 20∼30분이나 기다려야 했다. 롬앤은 올해 1∼11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8%나 늘었다고 한다. 제주에 산다는 강유리(16)양은 "사진 촬영 뒤 피부색에 ...
"나도 블랙핑크처럼"…베트남 2030도 반한 K뷰티 2022-10-27 19:21:38
메이크업쇼’에는 베트남 20대 여성 500명가량이 모였다. 대학생인 트랑(21)은 “배우 김세정 현빈의 팬으로 시작해 관심 범위가 한국 문화와 화장품으로 넓어졌다”며 “한국식 메이크업을 배울 기회가 생겨 박람회장을 찾았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YG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키스톤엔터테인먼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