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 1인당 유튜브 월평균 사용 40시간 돌파" 2024-03-04 08:45:23
사용량 최대의 모바일 플랫폼으로 등극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는 작년 12월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4천565만 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카카오톡(4천554만 명)을 처음으로 제쳤다. 유튜브는 올해 1월(4천547만 명)과 2월(4천550만 명)까지 3개월 연속으로...
[게임위드인] MMORPG 저무나…작년 출시 대작, 1년 안 돼 10위 밖 '아웃' 2024-03-02 11:00:01
기자 = 지난해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야심 차게 선보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대다수가 출시 반년 만에 앱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 바깥으로 밀려난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 격화 속에 모바일 MMORPG 매출과 접속자 수가 동반 하락한 빈자리는 외국산 게임이 치고 올라오는 모양새다. 2일...
미 증시, 물가지표 발표 앞두고 약보합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27 08:28:30
반영하는 달러인덱스는 전장대비 0.14% 내린 103.85을 기록 3. Today 관심 레포트 - 효성중공업: 경쟁사 대비 할인폭 축소 기대 (신한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26만원) - 2/23 효성그룹은 인적분할을 통한 지주사 분할을 공시. 계열분리의 수순으로 보이며 효성중공업은 효성티앤씨, 효성화학과 함께 존속지주에 속하게 됨...
"강제성 중요" 밸류업 오늘 발표.. 지수 향방은?-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26 08:32:10
-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가 ‘미래가 먼저다(Future First)’를 주제로 26일 나흘 일정으로 개막 - 올해 MWC는 챗GPT 등장으로 불붙은 인공지능(AI) 경쟁이 모바일 산업을 어떻게 바꿀지 엿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임 - 지난달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를 필두로 시작된 ‘AI 휴대폰’ 경쟁에 유럽·중국 업체들이 자체...
"800원짜리 스타킹 안 살 이유 없다"…中 공습에 '초비상' 2024-02-21 08:00:01
앱 1위와 2위에 올라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테무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구글플레이 월간 무료 다운로드 앱 인기순위 3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알리도 지난해 3월 1위에 등극한 뒤 꾸준히 10위권 안에 들고 있다. 이들 앱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크게 늘었다. 데이터 기반 기업·시장 분석업체...
미 증시, 예상보다 강한 생산자물가에 3대지수 하락-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19 08:32:51
19일 앱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알리와 테무의 지난달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각각 560만명, 460만명으로 집계. 두 앱의 합산 MAU가 1020만명 - 알리와 테무가 한국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네이버와 카카오 등과의 경쟁이 본격화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 현재 알리는 한국 익일배송 제공을 위해 국내...
설현도 눈 뜨자마자 보던데…알고보면 무서운 '숏폼 중독' [이슈+] 2024-02-17 10:40:29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유튜브의 월 이용자 수(MAU)는 4564만5347명으로, 카카오톡의 4553만367명을 앞질렀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유튜브 쇼츠'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보고 있다. 짧은 시간 안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숏폼'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들을...
'4800만' 카톡, AI와 결합…주가도 환호 [IT인사이드] 2024-02-15 14:26:42
수치가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자료에 따른 건데, 오늘 카카오가 자체적으로 밝힌 MAU를 보면, 이 자료보다 약 300만 이상 높은 수치로 유튜브를 뛰어 넘었습니다. 홍은택 대표는 "카카오톡이 전 국민의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고 강조했고, 카카오톡과 AI의 결합을 통해 핵심 비즈니스 성장이 이어질...
[단독] 정부, 넷플릭스·티빙 등 OTT 구독료 인하 압박 나선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2-14 16:45:18
주도하고 있어서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OTT 월간활성이용자(MAU)는 넷플릭스가 1292만 명으로 ‘부동의 1위’다. ○넷플릭스·유튜브 버텨도 '제재' 못해국내 OTT 업체들은 정부 차원에서 구독료 인하 방안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난색을 보이고 있다. 당장 구독료를 낮춰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은...
'문화공정 논란' 中 테무 승승장구…앱 설치 900만 명 육박 2024-02-12 06:01:05
약 900만 명의 휴대전화에 설치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12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테무 애플리케이션(앱)의 신규 설치 건수는 222만1천981건으로 전체 앱 중 1위였다. 2위와 3위인 쿠팡플레이(96만8천367건)와 신한 슈퍼SOL(95만7천563건)의 2.3배에 달했으며 4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