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용시간 1등 OTT는 웨이브"…화제성 예능·해외 명작 성과 2024-04-15 10:29:19
OTT로 웨이브가 이름을 올렸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를 인용해 이 같이 밝힌 것. 이 기간 유료가입자 수를 끌어들인 작품은 오리지널 콘텐츠 '더 커뮤니티'와 JTBC가 방영한 '연애남매'가 꼽혔다. '더 커뮤니티'는 극과 극의 가치관을 가진 출연자 13명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게임산업 반등 위해선 '새로움' 필요…당분간 왕좌엔 크래프톤" 2024-04-15 08:24:56
모바일 시대처럼 새로운 플랫폼, 패러다임 등장이 필요하다. 지금으로서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에 대해 기대해야 할 것"이라며 "그게 아니라면 과거 리니지, PUBG와 같은 역사적인 히트로 전반적인 게임들의 승률을 높이는 이벤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센서타워 조사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은 전년...
"가짜뉴스 싫어요"…인스타·페북 이용 뚝 2024-04-14 18:48:21
같은 결과가 나왔다는 분석이다. 14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모바일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지난해 12월 2192만 명에서 지난달 2142만 명으로 줄었다. 페이스북의 모바일 MAU는 같은 기간 1020만 명에서 958만 명으로 쪼그라들었다. 미국에서 다른 SNS도 비슷했...
[단독] '공짜 음악' 유튜브에 밀리는데 요금까지 내리라니…멜론·지니 '비상' 2024-04-14 18:40:36
자리를 최근 유튜브 뮤직에 내줬다. 온라인 서비스 조사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모바일 음원 시장에서 MAU 1위는 유튜브 뮤직(706만1053명)이 차지했다. 멜론은 695만7360명 정도였다. 유튜브 뮤직이 멜론을 처음 앞선 건 지난해 12월이다. 멜론이 줄곧 유지하던 MAU 700만 명 기록은 올 2월 깨졌다....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상황에도 이용자 수는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일일 이용자 수(DAU)에 따르면 KBO 리드 개막 전까지 안드로이드 DAU는 평균 100만명 선이었다. 하지만 KBO 리그가 개막한 지난 3월 23일 이후 티빙 DAU는 129만명 정도로 급증, 3월 31일에는 무려 206만5000명을 기록했다. 시범경기 중계가 시작된...
"나만 짜증나나요"…SNS에 '피로감' 호소하더니 벌어진 일 2024-04-14 13:34:32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는 분석이다. 14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모바일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지난해 12월 2192만명에서 지난 1월 2173만명, 2월 2147만명, 3월 2142만명으로 3개월 연속 감소했다. MAU는 한 달에 한 번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 수를 뜻한다....
인스타·페북 이용자 석 달째 감소 2024-04-14 06:18:03
플랫폼 운영사 메타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국내 모바일 이용자가 올해 들어 석 달 연속으로 감소했다. 14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모바일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지난해 12월 2천192만 명에서 올해 1월 2천173만 명, 2월 2천147만...
사칭·사기 광고 온상 메타…인스타·페북 이용자 석 달째 감소 2024-04-14 06:01:01
플랫폼 운영사 메타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국내 모바일 이용자가 올해 들어 석 달 연속으로 감소했다. 14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인스타그램 모바일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지난해 12월 2천192만 명에서 올해 1월 2천173만 명, 2월 2천147만...
토종 OTT 왓챠 어쩌나…적자폭 줄였지만 매출 대폭 감소 2024-04-11 16:35:41
제기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왓챠는 전략적 투자 유치와 프로모션 확대 등을 통한 매출 증대 계획을 추진 중이다. 이용자 수 확보도 왓챠가 풀어야 할 과제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서 왓챠 월간 활성이용자 수(MAU)는 1년새 크게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2022년 12월 MAU는 81만명으로 조사됐지만 1년...
중기부, 지멘스와 스타트업 협력 강화…코니바이에린은 매출 300억원 돌파 [Geeks' Briefing] 2024-04-11 15:56:26
1시간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올 3월 콰트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 4분으로 전년 동기 대비(39.55분) 6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콰트 측은 모든 운동 콘텐츠의 길이가 10분 내외인 점을 고려하면 의미 있는 성과라고 강조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