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과 협업, 오프라인 팝업…MZ세대 고객 '덕심'을 잡아라 2023-08-16 16:24:41
‘모코코 모니터 피규어’ 굿즈를 선보였다.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의 대표 마스코트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해당 굿즈와 로스트아크 쿠폰, 콜라 1.25L를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연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도 넷마블의 역할수행게임(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트 상품 세 가지를...
GFFG, '모코코in노티드월드' 성료…누적 방문객 9만명 2023-08-14 19:32:52
세트를 선보였다. 모코코의 모습을 본뜬 멜론 크림 도넛 2개와 우유 팥빙수 크림 도넛, 썸머 망고 크림 도넛 각 1개, 스페셜 스티커와 핀배지로 구성된 이 세트는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판매되는 등 연일 완판 행진을 기록했다. 또 함께 출시한 12종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굿즈도 행사 오픈 당일에만 2만개 이상 판매되며...
'게임+도넛'·'패션+디저트'…롯데백화점서 경계 허문 이색 팝업 2023-07-26 10:45:13
모코코'의 노티드 월드 모험을 테마로 약 330㎡(100평)의 매장 공간을 디자인하고 대형 포토존도 조성한다. 매장에서는 인기 도넛 브랜드인 노티드와 로스트아크가 협업한 다양한 컴퓨터·모바일용 상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다음 달 15일까지는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와 서촌의...
노래로, 만화로…게임社 'IP 영토' 무한확장 2023-05-31 17:43:53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IP를 활용한 웹소설을 2일 카카오페이지에 공개했다. ‘리턴 서바이벌’로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넘긴 ‘연우솔’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회사 관계자는 “자사 게임인 ‘로스트아크’ 캐릭터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해 지난 4월 부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IP 확장에 대한...
"덕심 잡아라"…오프라인으로 나온 게임사들 2023-05-08 16:07:04
캐릭터 모코코를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카페 내외부 전체를 대형 모코코 조형물과 게임 내 장식물로 꾸몄다. 펄어비스는 서울 종로의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그라운드에 자사 대표 게임 검은사막의 ‘아침의 나라’ 콘셉트를 적용한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아침의 나라는 한국 전통문화를 녹여낸 게임 내...
실물로 만나는 게임 세상…'굿즈'로 IP 마케팅 나선 게임업계 2023-04-14 07:01:00
모코코'를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를 개장하고, 한정판 굿즈 상품을 판매했다. 해당 팝업 스토어는 개장 첫날 3천 명이 넘는 인원이 몰릴 정도로 인기를 끈 것으로 전해졌다. 펄어비스[263750]도 최근 게임 '검은사막'에 조선시대 콘셉트의 대륙 '아침의 나라'를 선보이고,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으로...
[게시판] 스마일게이트, 이디야커피와 '로스트아크' 팝업 스토어 2023-04-10 15:34:24
캐릭터 '모코코'를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를 이디야커피와의 협업으로 지난 8일 부산에 개장했다. 부산 달맞이길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는 첫날 3천 명이 넘는 게임 팬들이 방문했으며, 스마일게이트RPG와 이디야커피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에 사전 협조를 요청했다. 팝업 스토어는 다음 달 7일까지 한 달간...
스마일게이트, 게임 유저와 함께하는 '기부 플랫폼' 구축…산림복구 봉사활동도 펼쳐 2022-06-29 15:36:20
모코코의 생일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프레이야 희망의 트리’ 이벤트를 진행했고, 모코코 온라인 굿즈 샵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전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해당 캠페인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탔고 소방관 유가족 자녀 지원(목표액 대비 257%), 산림복구 캠페인(298%), 이재민 주거환경지원(124%)을 초과...
맘스터치, 역삼에 로스트아크 모코코 팝업스토어 오픈 2022-04-17 13:38:44
선보이고 있다. 맘스터치는 지난해에 이어 인기 MMORPG 로스트아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한정 출시하고, 모코코 팬들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대형 모코코 조형물과 생일 케이크가 있는 포토존, 각종 모코코 굿즈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로스트아크 팬들은 물론 캐릭터에 열광하는...
로스트아크 카드, 출시 이틀 만에 1만장 돌파 2022-02-04 13:37:12
평가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모코코’와 ‘웨이’ 등 게임 내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8종의 카드 디자인을 출시한 것도 인기 비결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 카드를 선착순으로 발급받는 5000명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한정판 굿즈도 출시 첫날 모두 소진됐다. 박주학 비씨카드 상품개발팀장은 “로스트아크 카드는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