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루폰 피인수' 티몬, 대대적 할인행사 돌입…경쟁사들 '긴장' 2013-11-08 09:04:55
자회사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글로벌 1위 소셜커머스 기업인 그루폰과 m&a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m&a는 내년 상반기 전 마무리될 예정이고 공정거래위원회(kftc)의 승인절차가 종료되면 곧바로 티몬은 그루폰의 100% 자회사가 된다. 티몬과 그루폰은 합병 발표와 더불어 대규모 고객 할인행사 계획도...
티몬·그루폰 합병설 '솔솔'…'소셜 빅뱅' 신호탄? 2013-11-07 15:46:58
올라서기 직전 분위기라는 얘기다. 7일 소셜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티몬의 모(母)회사인 미국의 리빙소셜은 이달 초 그루폰과 100% 지분 매각에 합의했다. 지분매각 금액은 약 3000억 원이다. 리빙소셜이 티몬을 인수한 지 2년 만에 재매각이다. 티몬은 "이미 m&a 진행 방식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HS애드, 옴니텔과 '스마트DMB 광고' 협력 2013-10-28 09:48:53
미디어방송(DMB) 애플리케이션이다. 10월 말 현재 사용자수가 300만명을 돌파했으며 내년 중 1천만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DMB 광고는 광고를 단순 노출하는 데 그치는 기존 공중파나 지상파 DMB광고와 달리 방송을 시청하면서 상거래를 하는 T-커머스까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광고다. 양사는...
HS애드, 옴니텔과 '스마트DMB 광고' 협력 2013-10-28 09:48:53
미디어방송(DMB) 애플리케이션이다. 10월 말 현재 사용자수가 300만명을 돌파했으며 내년 중 1천만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DMB 광고는 광고를 단순 노출하는 데 그치는 기존 공중파나 지상파 DMB광고와 달리 방송을 시청하면서 상거래를 하는 T-커머스까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광고다. 양사는...
29CM, 후지필름 X시리즈와 온라인 PT 프로모션 진행 2013-10-16 09:57:48
커머스x미디어’ 채널인 셈이다.29cm 관계자는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중심에서 벗어나 컨텐츠와 스토리를 지닌 브랜드를 소개하고 그것에 공감하는 소비자들을 이끌어 내고 있는 29cm만의 강점이 후지필름 x시리즈와 만나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 낼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9cm에서는 앞으로도 멋지고,...
중국서 성공하고 싶다고? 웨이보-웨이신 먼저 넘어라 2013-09-17 08:38:37
커머스와 온라인 동영상, 온라인 게임 등 중국인들의 인터넷생활과 온-오프라인 생활을 이어주는 역할까지 담당하기 시작하며 중국인들의 생활 속에 깊숙하게 자리잡고 있다. 웨이신은 중국 메신저의 상징인 qq메신저를 서비스하고 있는 텐센트에서 내놓은 모바일 메신저이다. 중국인들은 웨이신에 메시지와 사진을 올리며...
이미지넥스트, 온라인 판매 시작 2013-09-08 21:19:02
차 내 멀티미디어 화면을 통해 하늘에서 내려보는 것처럼 차의 전후좌우 360도 주변 전체를 사각지대없이 한눈에 볼 수 있다. 주차는 물론 좁은 골목길을 지나거나 서행 시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최근 여성운전자, 초보운전자를 비롯해 안전과 신기술에 관심이 높은 30~40대 신차 구매자의 관심이 높다. ...
바이박스의 `프런코BOX`, 전량 `솔드아웃` 2013-09-03 14:26:34
유명한 간호섭 홍익대학교 교수의 섭스크립션 커머스 `바이박스` 측이 "프런코 출신 디자이너 4인과 콜래보레이션으로 만든 `프런코BOX`가 전량 소진됐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수많은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이 나오고 있지만, 프로그램 방영 중 스타로 부상했던 주인공들은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나면 잊히기 쉽다. 바이박...
마윈의 알리바바, '모바일 라이프' 화두 M&A 문어발 2013-08-13 09:32:58
e-커머스 영역에 바탕을 두고 선두자리를 꿋꿋이 지켜나는 동시에 바이두나 텐센트와 마찬가지로 경쟁자의 전통 세력 영역에 침투하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이러한 세력 확장을 위해 알리바바가 적극적으로 구애를 펼친 업체로는 누가 있을까? 알리바바는 줄곧 '데이터, 금융 그리고 플랫폼' 경영 전략을 유지하고...
백화점 쇼핑만 고집하던 그녀, 온라인으로 등 돌린 이유 2013-07-29 19:57:33
공급해 거래를 성사시키는 전자 상거래를 말한다. 국내 소셜 커머스 업체는 약 600개 정도로 추산 되며 입소문으로 판매되는 e- 커머스 시장 규모는 연간 2천억에 달한다.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라고 불리는 온라인 쇼핑은 ‘입소문’이 중심이다. 최소 구매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의 자발적인 소셜 미디어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