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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언론 징용배상판결에 "사법리스크 부각…양국관계영향 한정적" 2023-12-22 10:07:15
전망했다. 한국 대법원은 전날 일본제철과 미쓰비시중공업이 강제동원 피해자 한 명당 1억∼1억5천만원의 배상금과 지연 손해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확정된 배상금은 총 11억7천만원이다. 이 소송은 2012년 일본제철 상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대법원이 처음으로 배상 청구권을 인정하자 다른 피해자들이 용...
강제징용 2차 소송도 승소…한·일관계 다시 '긴장모드' 2023-12-21 18:32:22
등 11명이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심의 원고 승소 판결을 확정했다. 판결 확정으로 미쓰비시와 일본제철은 피해자 한 명당 1억~1억5000만원의 배상금과 지연이자를 유족에게 지급해야 한다. 정부는 지난 3월 발표한 ‘제3자 변제’ 강제징용 해법에 따라 이들에게 배상금과...
日정부, 강제동원 2차소송 판결에 "유감…韓정부가 대응할 것"(종합) 2023-12-21 16:30:47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들과 유족이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2건에서 원심의 원고승소 판결을 확정했다. 판결이 확정되면서 미쓰비시와 일본제철은 피해자 한명당 1억∼1억5천만원의 배상금과 지연손해금을 유족에게 지급해야 한다. 이번 소송은 2012년 일본제철 상대 손해배상 청구...
日 정부 "강제동원 2차 소송 판결 유감, 받아들일 수 없다" 2023-12-21 16:06:02
피해자와 유족들이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2건에서 원고승소 판결인 원심을 확정했다. 이에 미쓰비시 중공업과 일본제철은 피해자 한명 당 1억에서 1억5000만원의 배상금과 함께 지연손해금을 유족에게 지급해야 한다. 2012년 일본제철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한 소송에서 대법원이...
일본제철·미쓰비시, '강제동원 배상' 판결에 "유감…이미 해결" 2023-12-21 15:08:19
따르면 소송 피고 기업인 일본제철과 미쓰비시중공업은 모두 유감을 표하고, 자신들에게 배상 책임이 없다고 주장했다. 일본제철은 "이른바 한국인 징용 문제는 1965년 한일청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고 인식하고 있다"며 "이번 판결은 협정에 반하는 것으로 매우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전했다. 미쓰비시중공업 측도 "한일...
日정부, 강제동원 2차소송 판결에 "유감…韓정부가 대응할 것" 2023-12-21 12:04:40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들과 유족이 미쓰비시중공업과 일본제철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 2건에서 원심의 원고승소 판결을 확정했다. 판결이 확정되면서 미쓰비시와 일본제철은 피해자 한명당 1억∼1억5천만원의 배상금과 지연손해금을 유족에게 지급해야 한다. 이번 소송은 2012년 일본제철 상대 손해배상 청구...
[속보] 일제 강제동원 '2차 소송'도 대법원서 승소 확정 2023-12-21 10:57:33
가마이시제철소와 야하타제철소 등에 강제 동원됐다. 미쓰비시중공업 상대 소송은 1944∼1945년 미쓰비시중공업 나고야 항공기제작소 공장에서 노역한 강제동원 피해자 3명과 유족 오모 씨가 2014년 2월 제기했다. 두 소송의 1·2심 재판부는 원고들의 청구를 받아들여 일본 기업의 배상 책임을 인정했다. 재판이 10년 가...
일, 영·이탈리아와 차세대전투기 2035년까지 공동 개발·배치 2023-12-14 14:39:14
설계는 일본의 미쓰비시중공업, 영국의 방산업체 BAE시스템즈, 이탈리아 항공·방위기업 레오나르도가 공동 설립하는 합작회사가 담당한다. 차세대 전투기는 일본 항공자위대의 F2 전투기, 영국·이탈리아의 유로파이터의 후속 모델이다. 일본이 미국 이외 국가와 방위 장비를 공동개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본...
日방위력 강화에 미쓰비시重 3년 뒤 방산 몸집 2배로 증가 2023-11-22 21:25:30
가운데 미쓰비시중공업의 방위산업 규모가 3년 뒤에는 현재의 배 이상인 1조엔(약 8조7천억원) 규모로 커질 것이라고 22일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쓰비시중공업은 이날 개최한 방위사업 설명회에서 자사의 방위산업 매출이 2024년도부터 늘어나 2026년도에는 1조엔에 달할 것이라고...
[인터뷰] "헛되지 않았다" 北에 손배소 5년 만에 빛 본 북송 재일동포 2023-11-17 07:01:01
피해자들이 일본제철(전 신일철주금)이나 미쓰비시중공업을 상대로 추진한 방식이다. 원고들은 북한적십자회와 일본적십자사 간의 협정을 토대로 1959년부터 1984년까지 이뤄진 재일동포 북송사업으로 북한에 간 인원 중 극히 일부다. 이 사업에 의한 북송 인원은 무려 9만3천340명으로 여기에는 일본인 처와 일본 국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