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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석유업계 "석유·가스서 벗어날 수 있다는 생각은 환상" 2024-03-19 10:22:24
이 회의에 참석한 미쓰비시 중공업의 엠마누일 카카라스 부사장은 유럽과 미국이 수소 연료의 광범위한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인프라를 구축하려면 1조 달러 이상을 지출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소 연료로의 전면적인 전환에는 상당한 신규 수요가 필요하며, 이는 비용 절감을 위한 인프라 투자와 함께 이루어져야...
"평범하다"더니…오타니 아내 사진 공개되자 '화들짝' 2024-03-15 07:32:56
아버지인 토오루는 사회인 야구팀 미쓰비시 중공업에서 뛰었던 야구 선수였다. 오타니의 어머니인 카요코는 과거 배드민턴 선수 출신으로, 중학교 때 전국 대회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거둔 경력도 있다. 오타니의 7살 형인 류타 역시 사회인 야구 선수로 뛰다가 도요타자동차 팀에서 코치로 활약 중이다. 오타니보다 2살...
대기업 임금 인상 '러시'…日금리에 '촉각' 2024-03-13 22:45:47
또 미쓰비시중공업, 가와사키중공업, 미쓰비시전기, NEC도 기본급 인상에 대한 노조의 요구를 완전히 수용해 월 1만3천엔(11만6천원)에서 1만8천엔(16만원) 사이의 임금 인상을 제안했다. 일본 최대 노조 조직인 렌고(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는 봄철 임금협상인 '춘투'에서 1993년 이후 최대인 5.85%의 평균 임금...
일본 대기업 큰폭 임금인상 '러시'…금리인상 채비 갖추나(종합) 2024-03-13 20:19:59
정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미쓰비시중공업, 가와사키중공업, 미쓰비시전기, NEC도 기본급 인상에 대한 노조의 요구를 완전히 수용해 월 1만3천엔(11만6천원)에서 1만8천엔(16만원) 사이의 임금 인상을 제안했다. 일본 최대 노조 조직인 렌고(連合·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는 봄철 임금협상인 '춘투'(春鬪)에서 1993년...
도요타 등 큰폭 임금인상 러시…日 금리인상 채비 갖춰 2024-03-13 16:14:00
밝혔다. 이밖에 미쓰비시중공업, 가와사키중공업, 미쓰비시전기, NEC도 기본급 인상에 대한 노조의 요구를 완전히 수용해 월 1만3천엔(11만6천원)에서 1만8천엔 사이의 임금 인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일본 최대 노조 조직인 렌고(連合·일본노동조합총연합회)는 봄철 임금협상인 '춘투'(春鬪)에서 1993년 이후...
韓 기술력, 中 가격에 밀리자…'127년 전통' 스미토모重, 조선사업 포기 2024-02-19 18:20:33
쇠퇴는 가속화하고 있다. 스미토모에 앞서 미쓰비시중공업도 일부 도크를 매각하며 사업을 축소했고 미쓰이E&S 역시 최근 조선소 운영을 중단했다. 1990년대부터 한국 조선사들의 기술력이 높아지고 최근엔 중국 조선사들의 저가 공세가 심화하며 설 자리를 잃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일본 조선사들이 자사 표...
日, 신형 H3 로켓 발사 재도전 성공…"위성 발사 사업참여" [종합] 2024-02-17 14:28:26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로켓 길이는 57m, 무게는 약 422t으로,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하면 48호까지 모두...
'실패 1년만에' 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위성발사 사업참여"(종합2보) 2024-02-17 14:14:42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로켓 길이는 57m, 무게는 약 422t이다.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하면 48호까지 모두...
'우주 강국' 일본 또 해냈다…日 신형 H3로켓 발사 성공 [강경주의 IT카페] 2024-02-17 11:30:30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기존 로켓인 H2A와 비교하면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H2A 로켓은 2003년 11월에 실패한 6호기를 제외하면 48호까지 모두 발사에 성공해 성공률이 98%에 이른다....
日 H3로켓 발사 성공...실패 1년만에 재도전 2024-02-17 10:36:32
H3는 일본이 위성 발사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개발한 2단식 액체 연료 로켓으로 현재 주력인 H2A의 후속 모델이다. 기존 로켓인 H2A보다 엔진 1기당 추진력이 40% 강하고, 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약 50억엔(약 445억원)이다. 지난해 3월 H3 1호기가 2단 엔진 점화 장치 이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