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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배민밖에 모르잖아요"…찬밥 된 '공공배달앱' 어쩌나 2022-12-29 16:05:04
주문 한 건 당 평균 수수료는 1545원으로 민간배달앱(2874원)의 절반 수준이지만, 하루 평균 주문 건수는 2.1회에 그쳤다. 배민 등 민간배달앱(14.6회) 주문 건수 대비 7배 이상 적은 수치다. 이처럼 점주들이 공공배달앱을 외면하는 이유는 민간배달앱에 비해 현저히 낮은 인지도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aT 조사...
공공배달앱, 수수료 저렴해도 이용률 저조한 이유는? 2022-12-29 16:04:33
배달앱은 18.1%에 불과했다. 그러나 공공배달앱의 주문 한 건당 평균 수수료는 1545원으로 민간배달앱의 2874원과 비교하면 53.8% 정도로 저렴했다. 하지만 하루 평균 주문 건수는 공공배달앱이 2.1회로 민간배달앱의 14.6회와 비교해 14.4%에 그쳤다. 이는 관련 질문에 응한 민간 배달앱 이용업체 766개와 공공배달앱...
정부, '플랫폼 공룡'에 칼 빼든다…"엄정 법집행·제도개선" 2022-12-29 09:00:03
정보제공 등 이용자 고지를 강화하고, 오픈마켓과 배달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활용 기준을 마련한다. 또 플랫폼의 사회 가치를 높이기 위해 포용성 강화, 사회문제 대응, 다양성 증진 등 8대 원칙을 마련하고 업계에서 이행하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정부는 지난 7월 출범한 '범부처 플랫...
공공배달앱 수수료 싸도 이용률 18%…배민 96%·요기요 60% 2022-12-29 06:01:01
배달앱은 18.1%였다, 공공배달앱은 수수료가 민간배달앱의 절반 수준에 그치는데도 이용률이 저조했다. 공공배달앱의 주문 한 건당 평균 수수료는 1천545원으로 민간배달앱(2천874원)의 53.8% 정도였다. 하지만 하루 평균 주문 건수는 공공배달앱이 2.1회로 민간배달앱(14.6회)의 14.4%에 그쳤다. 이는 관련 질문에 응한...
[2023경제] 해외자원개발 세제 지원…유전개발 출자율 20%로 상향 2022-12-21 14:00:40
우선 오픈마켓과 배달앱 분야에서 표준계약서·혁신공유원칙 마련, 검색·노출 투명성 권고 등과 같은 성과를 낸 뒤 성과 분석을 거쳐 숙박앱, 앱마켓 등 다양한 플랫폼 업종으로 적용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소비자 동의 없는 구독 서비스 자동갱신·결제 등 전자상거래 다크패턴(눈속임 상술)에 대해서는 내년 6월까지...
자율규제 한다더니…'플랫폼과' 만드는 공정위 2022-11-29 18:32:44
공정위는 “온플법을 민간 자율 규제로 풀겠다는 입장은 변함없으며, 법·제도를 정비하고 있는 부분은 독과점 방지를 위한 것”이라며 “둘을 분리해서 봐야 한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하지만 e커머스업계에선 “아마존을 비롯한 글로벌 빅테크들은 거의 모든 것을 판매하는 슈퍼앱으로서 세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서울시 '로봇주무관' 투입…문서배송하고 민원인 안내 2022-11-22 18:44:34
줄 계획이다. 로봇배송 실증은 배달음식 등을 음식점에서 인근 건물 출입구로 수평이동하는 방식을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서울시청 내 로봇물류 실증사업은 로봇이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각 층 곳곳을 이동하는 입체형 이동·배송 모델이다. 서울시는 “민간 영역 중심으로 발전하는 로봇기술의 적용 대상을...
서울시, 청사 내 로봇물류 실증사업 첫 추진…'제1호 로봇주무관'임명 2022-11-22 11:40:15
로봇배송 실증은 배달음식 등을 음식점에서 인근 건물 출입구로 수평이동하는 방식을 중심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서울시청 내 로봇물류 실증사업은 로봇이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각 층 곳곳을 이동하는 입체형 이동·배송 모델인 것이 특징이다. 서울시는 "민간영역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는 로봇기술의 적용대상을...
공정위, 납품단가 연동계약 확산·배달앱 약관 시정 공무원 표창 2022-11-17 10:00:01
오픈마켓,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등 3개 배달앱이 일방적 계약해지 등 불공정한 약관 내용을 자율 시정하도록 유도해 '탁월' 등급을 받았다. 온라인 플랫폼 자율규제 방안을 마련한 박설민 서기관, 한호영·김경원 사무관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일반 국민 평가, 외부...
우체국소포, 모바일·인터넷·무인 접수…고객 대기시간 줄여 2022-11-16 16:43:08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민간 택배사들의 배달거부 파업이 진행될 때는 우체국의 인력·장비를 지원, 우체국소포망을 통한 국민의 경제생활 안정과 공공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소비자들이 우체국에서 소포 접수를 위해 대기하는 시간을 단축해 주기 위해 모바일·인터넷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