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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속 방지턱 만난 코스피…다음 달 하단 2,300대" 2023-06-28 10:24:29
방지턱을 앞두고 있다"며 "코스피가 다음 달에 부침을 겪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특히 수급 측면에서 올해 상반기 주가 상승을 주도한 외국인이 달러 환산 기준 가격 매력을 이유로 국내 증시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진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추가 긴축 경계감도 외국인 매수 강도를...
증권가 "7월 코스피, 과속 방지턱서 부침…하단 2,300대" 2023-06-28 10:10:56
증권가 "7월 코스피, 과속 방지턱서 부침…하단 2,300대"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증권사들이 다음 달 코스피가 상승 피로감에 다소 부침을 겪을 수 있다며 7월 코스피 전망치로 2,350∼2,750을 제시했다. 증권사별 7월 코스피 전망치를 저점 기준으로 보면 ▲ 한화투자증권[003530] 2,350∼2,750 ▲ 신한투자증권...
폭우에 대비하라…산업계, 사업장 점검·보강·비상조직 등 분주 2023-06-25 06:15:01
빗물 유입을 방지하기 위한 모래주머니 보충, 방지턱·물막이 호스 설치에도 나섰다. 인프라 점검 외에도 생산제품과 연·원료 보호 조지도 병행하고 있다. 비에 노출하는 즉시 건조할 수 있는 열풍로를 비치하고, 제품 침수를 최소화하기 위한 '배면야드 굴곡부' 보수 작업을 실시했다. ◇ 건설, 토사유출 등...
[시승기] '플래그십 전기차' 손색없다…기아 자신감 반영된 EV9 2023-06-19 08:00:03
채 과속방지턱을 넘거나 도로 중간에 패인 부분을 일부러 밟고 지나가 보기도 했지만, 차체 움직임이 크게 거슬린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플래그십임에도 가격 부담을 고려해 전자식 서스펜션은 적용하지 않았지만 전륜과 후륜에 차체 움직임을 제어하는 신기술을 탑재했다고 한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이어서인지 시승...
엄마들 운전 망설이는 대형차…처음 몰아도 부담없는 'EV9' [신차털기] 2023-06-19 08:00:01
운전할 수 있었다. 저속이든 고속이든, 방지턱을 넘을 때나 굴곡진 노면을 지날 때 충격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수준으로 승차감이 괜찮았다. 뒷 바퀴 부근에서의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들기 위해 21인치 휠을 탑재한 EV9에 후륜 셀프 레벨라이저를 설치했다. 기아는 기본형 댐퍼보다 길고 두꺼워 진동 및...
"출퇴근용으로 딱 좋아"…예상 뒤엎고 인기 폭발한 차 [신차털기] 2023-06-18 13:11:18
못한 노면의 주행감은 그대로 느껴졌다. 과속방지턱을 넘을 땐 의외의 모습을 보여줬다. 통통 튀는 느낌 대신 눌려있던 차체를 꽉 잡았다가 살며시 놓아주듯 부드럽게 넘어갔다. 미니 일렉트릭의 주행 모드는 스포츠와 노멀, 그린, 그린+ 총 4가지다. 그린+모드로 갈수록 주행 가능 거리는 늘어난다. 그린+는 공조장치 제한...
[시승기] 한층 업그레이된 주행성능…2023 제네시스 G70 2023-06-11 09:00:00
크게 쏠리지 않았고, 방지턱에서도 차는 균형을 잘 유지했다. 말 그대로 '차분한' 승차감이었다. 연비는 의외였다. 급가속과 급제동을 자주 했는데도 고속도로 주행 중 연비가 13.7km/ℓ가 찍히는 것을 보고 순간 눈을 의심했다. 약 62㎞를 달려 기착지에 도착해서도 연비는 12.9km/ℓ를 가리키고 있었다. 당초...
"다 좋은데 가격이…" 51년 만에 돌아온 '일본의 그랜저' [신차털기] 2023-06-11 00:00:01
정도로 정숙성은 만족스러웠다.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는 약간의 꿀렁거림이 있었다. 신형 그랜저의 단단함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도로 상황에 따라 조절하는 가변 서스펜션이 적용돼 충격을 줄여준다는데 둔탁한 느낌 대신 푹신함이 느껴졌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신형 그랜저의 충격 흡수와는 또 ...
[시승기] 크로스오버 역동성에 세단 정체성 담은 도요타 크라운 16세대 2023-06-11 00:00:01
방지턱을 지날 때도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또 저속에서는 전기차, 고속에서는 내연기관의 주행감을 보이면서 2개 모드의 장점이 어우러져 있었다. 가속 페달에 올려진 발에 힘을 주자 경쾌한 배기음이 울리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도 더해졌다. 급제동과 급가속을 반복하고 스포츠 모드를 활용했는데도 연비는 16.5㎞/L를...
더 높아진 출력…경사지·굽이진 길 부드러운 주행감 2023-05-30 16:48:45
과속방지턱을 넘고 코너링을 할 때에도 흔들림이나 쏠림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에 에어 서스펜션까지 장착한 효과다. 풍절음과 외부 소음 차단력도 뛰어났다. 모든 물리 버튼이 손에 거슬림 없이 최소한의 힘으로만 부드럽게 조작되는 점 역시 최고급 세단다웠다. ‘레스트’ 모드를 누르면 조수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