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증부정' 日다이하쓰, 개발시간 40% 늘린다…"효과는 불투명" 2024-02-10 10:03:25
거쳐 1989년부터 충돌·배기가스·연비 시험 등에서 부정행위 174건이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같은 해 12월 하순부터 일본 내 공장에서 완성차 생산을 전면 중단했다. 다이하쓰를 조사한 국토교통성은 지난달 16일 조직 체계를 근본적으로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한 달 내에 재발 방지책을...
美 빅테크도 제쳤다…올해만 벌써 31%↑ 2024-02-09 10:48:12
성질), 수소화 반응 등을 지녔으며 가솔린 차량 배기가스 저감장치의 촉매제로 활용된다. 백금은 팔라듐보다 밀도와 녹는점, 비등점이 높아 디젤 차량의 촉매제로 활용된다. 팔라듐 가격은 2015년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배기가스 조작사건) 이후 가솔린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2021∼2022년 고점을 찍었으나 ...
미국 '빅테크7'보다 더 올랐다…팔라듐 인버스 ETF 수익률 1위 2024-02-09 07:00:01
성질), 수소화 반응 등을 지녔으며 가솔린 차량 배기가스 저감장치의 촉매제로 활용된다. 백금은 팔라듐보다 밀도와 녹는점, 비등점이 높아 디젤 차량의 촉매제로 활용된다. 팔라듐 가격은 2015년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배기가스 조작사건) 이후 가솔린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2021∼2022년 고점을 찍었으나 차...
'넷 제로'를 향한 항해…선박 탄소 포집·저장기술 선점하라 2024-02-05 15:58:52
장치 속에는 아민이라는 화학 혼합물이 있고, 가스는 아민 사이를 통과하게 된다. 아민은 탄소에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흡수 장치에 탄소를 붙잡아 둔다. 그리고 탄소가 빠진 배기가스는 공기 중으로 배출된다. 걸러진 이산화탄소는 기체에서 유체로 변환된 뒤 지하에 저장되거나 활용을 위해 운송된다. OCCS, 세 가지 과제...
도요타 조작 파문…日제조업 '코로나급 한파' 2024-02-01 18:19:01
엔진 3종에서 배기가스 시험 부정 사례가 확인됐다며 10개 차종의 출고를 일시적으로 중단했다. 도요타자동차그룹의 생산 중단이 장기화하면 자동차 부품업체 등 제조업 전체가 영향을 받게 된다. 정부의 경제구조 실태조사에 따르면 자동차와 관련 부품 산업이 일본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8%에 달한다. 이날 일본...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10ℓ 제품에 재활용 페트병 적용 2024-02-01 10:39:14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국타이어, 설 명절맞이 프로모션 열어 ▶ bmw그룹코리아, 서일대학교와 mou 체결 ▶ 캐딜락코리아, 혜택 키운 2월...
"연 70만원 아낀다"…LPG 1t트럭으로 갈아타는 이유 2024-02-01 10:02:39
또 경유 트럭과 달리 배기가스 저감장치(SCR)에 주입하는 요소수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경유 트럭은 연간 약 100ℓ의 요소수를 사용하는데, 종류와 주행거리에 따라 10만원에서 많게는 50만원이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신형 LPG 트럭은 2.5 터보 LPG 직분사(LPDi) 엔진을 적용해 최고 출력 159마력의 동력을 갖췄다....
"LPG 트럭 구매 이유 1위는 경제성…유지비 저렴" 2024-02-01 09:38:43
또 디젤 트럭과 달리 배기가스 저감장치(SCR)에 주입하는 요소수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LPG 트럭 활용 용도는 41%가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의 영업용이라고 답했다. 화물 운송(용달)이 36%로 그 뒤를 이었다. 또 응답자 10명 중 7명은 기존 디젤 트럭 운전자로, 단종된 디젤 트럭의 대체재로 LPG 트럭이 자리매김하는 것으로...
람보르기니, 2030년까지 탄소 중립 확대 목표 발표 2024-01-31 13:59:06
2030년까지 80%의 감축을 목표로 한다.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은 약 59기가톤(co₂ 환산 기준)에 달하며 운송 부문은 직접 배기가스 배출량만 계산했을 때 약 15%에 해당한다. 현재까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탄소 배출량은 2021년과 2022년에 생산된 차량의 전체 수명주기를 포함하여 약 70만 톤이다 (iso 1...
도요타 회장, 잇단 품질인증 부정에 "깊이 사과" 2024-01-30 20:34:04
조사를 거쳐 1989년부터 64개 차종의 충돌·배기가스·연비 시험 등 과정에서 174건의 부정이 이뤄진 사실을 발견했으며 그 뒤 국토교통성으로부터 대대적인 조사를 받고 있다. 이 문제로 작년 12월부터 다이하쓰의 일본 내 4개 공장은 가동을 중단했다. 도요타자동차의 다른 자회사인 히노자동차도 2022년 배출가스·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