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 인공지능 시험' AICE, 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접수 2023-03-05 18:35:14
일반인을 겨냥한 베이식(BASIC) 두 종류다. 비전공자를 타깃으로 한 베이식은 ‘오토 ML(머신러닝)’을 활용한다. AI 유관 업무를 관장하는 관리자, 본격적으로 AI를 공부하려는 대학생에게 알맞다. 어소시에이트는 데이터 기획·분석 실무자를 겨냥했다. 두 시험 모두 온라인 비대면으로 치러진다. 웹캠이 달린 PC가 있는...
넷플릭스, 계정 공유 막더니…50% 할인해준다는 국가 어디? 2023-02-24 08:36:36
이들 국가의 넷플릭스 서비스 가격은 '베이식 요금제'의 경우 최대 50%, 다른 요금제는 17~25% 하향 조정된다. 넷플릭스 측은 성명을 통해 "특정 국가에서 요금제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대상 국가 명단을 공식적으로 공개하진 않았다. 넷플릭스의 가격 인하 정책은 코로나로 인한 격리가 사라지고, 전...
"넷플릭스, 100여곳 저소득 국가에서 구독료 최대 50% 인하" 2023-02-24 05:46:01
조치가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기본 '베이식 요금제'는 최대 50%, 다른 요금제는 17∼25% 하향 조정됐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성명을 내고 "특정 국가에서 요금제 가격을 업데이트하고 있다"면서 가격 인하 조치를 인정했으나 대상 국가 명단을 공개하지는 않았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은 넷플릭스가 북미...
'알짜카드'도 줄줄이 혜택 축소…어떻게 바뀌었나 봤더니 [송영찬의 핀테크 짠테크] 2023-02-21 11:30:02
월 4900원, 넷플릭스는 최저가 상품인 '광고형베이식 플랜'이 월 5500원, 디즈니플러스가 월 9900원, 쿠팡와우가 월 4900원입니다. 모두 월구독료가 1만원 미만이기 때문에 네 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하고 결제일이 각각 달라도 구독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캐시백은 월 최대 400원에 불과합니다. 물론 받는 혜택이...
한경 주도 'AICE 시험' 서울시 특성화고 10곳서 도입 2023-02-05 18:39:01
고려해 입문 레벨인 ‘베이식’부터 중급 레벨 ‘어소시에이트’, 고급 레벨인 ‘프로페셔널’까지 도전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KT는 앞서 벌인 협력 사례를 토대로 청소년 AI 인재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광운인공지능고와 함께 실무형 AI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오징어게임2' 돈 더 내고 봐야할 판"…넷플릭스 변심에 '혼란' [박병준의 기승쩐주(株)] 2023-01-08 07:00:01
요금제인 '광고형 베이식(월 5500원)'의 이용자 증가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계정 공유를 할 때보다 1250원만 더 내면 됩니다. 증권업계는 넷플릭스가 단일 상품인 광고형 요금제를 확대할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다양한 상품으로 저가 이용 수요를 끌어들인다는 거죠. KB증권은 "넷플릭스가 비즈니스 모델을...
B.O.M(가칭), 해민X윤규X승헌 프로필 이미지 공개…8인조 완성 ‘본격 데뷔 예열’ 2022-12-29 12:30:08
이미지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안겼다. 베이식한 스타일링을 특유의 발랄한 매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한 윤규는 보건복지부 ‘노담 캠페인’ 광고에 다수 출연하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바 있다. 연기력으로 증명된 예술적인 끼가 무대 위에서 한층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승헌은 해사한...
‘광고’로 돌파구 찾은 넷플릭스…월가 의견 ‘매수 또 매수’ 2022-12-12 19:15:10
월 6.99달러의 광고형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스트리밍 업계에서도 광고형 요금제 도입에 적극적입니다. 디즈니플러스가 지난 8일에 7.99달러의 광고형 요금제인 ‘베이식 요금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는데요. 동시에 기존의 프리미엄 요금제의 가격은 3달러 인상한다는 방침입니다. 디즈니는 이번 광고형 요금제 도입으로...
넷플릭스 이어 디즈니+도 광고요금제 도입…월 7.99달러 2022-12-09 16:34:04
`베이식 요금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요금제는 콘텐츠 시청에 제약이 없으며,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시청이 가능하다. 단, 1시간 분량의 콘텐츠에 15~30초 광고를 4분 정도 봐야 한다. 이는 경쟁사인 넷플릭스의 같은 상품보다 1달러 더 비싸다. 넷플릭스는 지난달 월 6.99달러짜리(미국 기준)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디즈니+, 월 7.99달러 광고요금제 출시…기존 요금제 3달러↑ 2022-12-09 05:15:11
출시했다. 디즈니+에 따르면 광고를 포함하는 '베이식' 요금제를 선택한 가입자는 콘텐츠 시청 1시간당 15초와 30초짜리 광고를 4분 정도 봐야 한다. 리타 페로 월트디즈니 광고 부문 사장은 이날 성명에서 완구회사 마텔과 메리어트 호텔&리조트를 포함해 소매와 금융, 자동차 부문 등에서 100여 개 광고주와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