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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고객은 봉?…'광고인데 아닌 척' 한국법 무시 알리·테무 2024-02-18 07:31:01
때 개인정보가 중국 현지 판매자에게 넘어가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등의 범죄에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왔다.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이들 업체가 해묵은 이슈인 '짝퉁'(가품) 논란 외에 온라인쇼핑몰에서 팔아서는 안 되는 의약품이나 사람에게 위해를 줄 수 있는 무기류 등을 버젓이 판매하고 있다는...
전산 조작하고 출금도 막았다…100억대 피해낸 코인거래소 2024-02-16 16:26:58
않기 위해 아르바이트생에게 회사 계좌가 보이스피싱에 이용됐다고 허위 신고하도록 종용했다. 결국 이 거래소는 원화 출금을 허용하지 않은 채 같은 해 6월 파산했다. 재판부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상당한 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범행한 점, 투명하고 공정한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훼손했다는 ...
이자환급·대환대출 빙자한 보이스피싱 주의…'소비자경보' 발령 2024-02-15 19:28:21
이자환급·대환대출 빙자한 보이스피싱 주의…'소비자경보' 발령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금융감독원이 15일 금융권 이자 환급(캐시백)이나 대환대출을 미끼로 한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금감원은 "은행권 이자 환급은 개인이 별도 신청하는 절차가...
BNK경남은행, '1900만원 외화송금 보이스피싱' 피해 막았다 2024-02-15 14:04:48
전액을 외화 송금하는 등 보이스피싱 의심 징후를 다수 발견했다. 이 내용을 영업점과 공유하고 추가로 확인한 결과 송금 사유가 불분명해 금융소비자보호부에도 보이스피싱 의심거래라고 알렸다. 금융소비자보호부는 피해자로 추정되는 B 고객의 출금 은행에 연락해 보이스피싱을 확인했다. 보이스피싱을 확인한 후 즉시 B...
"당첨 안 된 로또, 코인으로 드려요"…기막힌 사기 주의보 2024-02-15 10:47:11
보이스피싱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카드 대행사 또는 복권 수탁사업자(동행복권) 등을 사칭해 결제 및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경우도 생겨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5일 동행복권은 카드 대행사 직원을 사칭해 당첨되지 않은 로또복권의 구매금액을 환급해준다는 안내를 통해 보이스피싱을 시도하는 사례가 발견됐다고...
"외출하는 아내 수상해" 다급한 신고…3000만원 피해 막았다 2024-02-14 08:20:35
통화를 시도했으나 연결되지 않았다. 당시 보이스피싱범들이 계속 통화를 유도했기 때문이다. 아파트에서 은행 구역을 나눠 수색을 벌인 끝에 경찰은 통화 중이던 할머니를 발견했다. 아직 돈을 건네지 않은 상태였다. 이에 경찰은 10여분간 설득 끝에 보이스피싱 범행임을 인지시키고 할머니를 가족 품으로 돌려보냈다. 경...
관세청, 해외 여행자 주류 면세 한도 늘린다 2024-02-13 11:00:01
보이스피싱 등 범죄 수익 세탁에 악용되는 무등록 환전소 단속도 강화한다. 가상자산을 활용한 자금세탁 단속을 위해서는 정보협의체를 구축, 가상자산 추적·분석 프로그램 도입, 분석 전문가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수출입 기업의 성장 지원도 핵심 과제다. 우선 해외 업체에 판매된 국산 석유 제품을 종합보세구역에서...
LGU+,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구축 2024-02-12 13:12:04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스미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고객 피해방지 분석 시스템’(사진)을 구축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이 시스템은 LG유플러스가 스팸 차단 서비스 ‘U+스팸 차단’을 운영하며 수집한 스팸 번호, 문구, 악성 인터넷주소(URL)를 분석해 피해 상황을 파악한다. 여기에 경찰청,...
LGU+, AI 기반 민생사기 피해방지 분석시스템 구축 2024-02-12 09:00:01
LG유플러스[032640]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민생사기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시스템은 스팸 차단 서비스 'U+스팸차단'을 운영하며 수집한 스팸 번호, 문구, URL과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의 신고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LG유플러스는...
'설 선물세트 배송 준비 중' 무심코 눌렀다간…"다 털려요" 2024-02-09 15:01:44
스미싱·메신저피싱 등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보이스피싱 통합신고·대응센터(112)나 피해금이 입금된 금융회사 콜센터에 연락해 지급정지 신청 등 피해구제 상담을 24시간 받을 수 있다. 보이스피싱을 당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노출됐다면 ①개인정보 노출 등록 ②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 ③휴대폰 명의도용 방지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