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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역, 유동인구 많지만 상권 활성화는 신촌역보다 떨어져 2016-11-22 07:46:44
보행자보다 거리에서 쇼핑이나 휴식 등을 즐기려는 사람이 많을 때 거리의 활력도는 높아진다.강남역 일대는 보행량이 많으나 거리가 매우 복잡하고 여유공간이 없어 보행자들이 다양한 선택적·사회적 활동을 지속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됐다.실제 강남역 조사지역의 거리활력도는 최고치도 47.3점에 그쳤다. 특히...
경춘선숲길 2단계 구간 19일 개방 2016-11-17 18:37:43
수 있는 보행교로. 과거 경춘선에서 운행하던 무궁화호 객차 2량은 관리사무소와 주민편의공간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서울시는 나머지 3단계 구간도 다음 달에 착공해 내년 5월쯤 전 구간 숲길 완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춘선숲길이 모두 완성되면 서울에서 자전거를 타고 남양주를 거쳐 춘천으로 갈 수 있는...
명동 ‘이비스 앰버서더’ 자리, 23층 새 호텔 생긴다 2016-11-10 09:55:21
높인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보행량이 많은 대상지 뒤쪽에는 시민들이 언제라도 쉴 수 있는 424㎡크기의 공개공지 만들고 가로변에는 상점을 배치해 가로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지하7층 ~ 지상23층 규모의 관광숙박시설 건립을 통해 총 455실의 객실을 공급함으로써 명동지역...
[글로벌 현장 리포트] '모노즈쿠리 도시' 일본 기타큐슈, 수소·로봇 등 미래도시로 탈바꿈 2016-03-20 19:50:50
'로봇마을' 장애인의 보행 지원 등 간호로봇 상용화 특구로 지정 일본 인공지능 로봇시장도 급성장 [ 기타큐슈=서정환 기자 ] 일본 남부 규슈의 관문인 기타큐슈시. 일본 최초의 제철소 건립 등 철강, 화학, 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 성장한 ‘모노즈쿠리(혼신의 힘을 다해 최고 제품을 생산한다는 의미)...
노량진역 육교 10월 철거…35년만에 역사 속으로 2015-08-26 08:58:06
주민이 이용해왔다. 그러나 장애인, 노인 등 보행약자가 이용하기 어렵고 안전과 도시미관 저해 등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지난해 보수공사를 했지만 이후에도 노량진역을 통과하는 전동차로 인한 진동과 출렁거림 때문에 민원이 많았다. 2013년 정밀점검용역 결과에서는 'c등급' 판정을 받았으며, 시설...
0808_헬스엔이슈 2015-08-10 16:01:44
주로 팔보다는 근육량과 혈관분포량, 혈류의 요구량이 더 많은 다리에서 발생될 확률이 더 높은데요. 보행 시 다리의 통증으로 걸음을 멈춘다거나 다리가 조이고 터질 것 같은 이상 감각이 느껴진다면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근육 괴사로 인해 신체 일부를 절단해야 하는 경우까지 악화될 수...
"종아리 혈압 꼭 재보세요" 말초혈관 질환 검사에 필수 2015-08-04 09:39:30
비해 다리의 근육량과 혈관분포량, 혈류의 요구량이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리에 동맥경화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더 심각하게 인지된다. 말초혈관질환은 동맥경화증으로 90%이상 혈관이 막히더라도 눈에 띄는 증상이 없어 심장질환인 급성심근경색이나 부정맥보다 심각하지 않다고 여긴다. 관상동맥은 혈관의 평균넓이가...
[시사이슈 찬반토론] 서울역 고가 공원화 타당한가요 2015-05-22 19:02:38
공원화되면 종로에서 서울역을 지나 명동까지 이어지는 보행로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쇠퇴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인근 지역의 경제적 재생 효과도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인근 상인들의 교통 체증 우려에 대해서는 대체 도로를 지어 이를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민승현 서울연구원...
`서울 횡단보도 정비`, 귀염둥이 라바 열차 계속 달린다 2015-04-24 00:18:20
휠체어나 유모차 등을 이용하는 교통 약자들의 보행권을 강화한 것. 또 학교 주변(이런이 보호구역)이나 보행자가 많은 곳에서 공사할 때 `보행안전 도우미’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한편, 이런 가운데 라바 지하철이 연장 운행된다. 서울 메트로에 따르면 라바 열차는 시민의 호응도가 높아 5월까지 연장 운행할...
보행자 10명 중 9명 교통사고 위험 느껴 2015-04-21 14:42:30
응답자의 28%가 `불법주차 단속 후 안전한 보행공간 확충`을 꼽았고, 19%는 ‘보차도 분리‘, 15%는 속도 제한 표시 및 단속 카메라 설치가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오영태 교통안전 공단 이사장은 “국민 대다수가 하루 평균 보행량이 1~3Km로 많지 않음에도 보행 중 교통사고 위험에 대한 체감도는 매우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