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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 시행령 개정안] "비과세 막차 타자"…내달 15일까지 상속형 즉시연금에 돈 몰린다 2013-01-17 17:41:32
대해 최악은 피했다는 입장이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장기 저축성 보험의 과세 대상을 5억원 초과로 정할 것을 건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만족스럽지 않아도 전액 과세를 피하게 돼 그나마 다행”이라고 말했다. 생보협회에 따르면 즉시연금에 2억원 미만 가입한 사람이 전체의 81% 수준이다. 대다수는...
[세법 시행령 개정안] 18세 미만도 연금상품 가입…한도 年1800만원으로 확대 2013-01-17 17:41:15
혜택을 강화한 것도 눈에 띈다. 우선 연금저축, 연금보험, 연금펀드 등 소득공제 대상이 되는 연금상품 가입 및 납입 요건이 완화됐다. 기존엔 만 18세 이상 가입자가 10년 이상 연 1200만원 이내에서 납입해야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었지만, 연령조건이 폐지됐고 납입 기간도 5년으로 단축됐다. 공제를 받을...
현대카드 "적자 키우는 `몸집 불리기' 올해는 없다" 2013-01-17 17:22:26
"여기 와보니 보험 종류가 삼성생명하고 똑같아서 직원들에게 남이 하니깐나도 해야 하는 생각을 모두 정리하라고 했다"면서 "현대라이프 상품은 온-오프라인이 같이 가는 형태다. 한국에는 온라인 상품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다"고 전했다. 정 사장은 현대자동차그룹 금융계열사인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이 총수...
2억 넘는 즉시연금 과세…종교인 과세는 또 '불발' 2013-01-17 17:13:23
월납입식 저축성보험과 종신형 연금보험의 경우에는 비과세 혜택을 유지한다. 2억원 초과 장기 저축성보험 차익에 대한 과세는 시행령이 시행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달 15일 이후 계약분부터 적용한다.정부는 또 종교인 과세는 이번 정부에서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 백운찬 재정부 세제실장은 “종교인 소득에 대한...
생보협회, 보험대리점 검사 강화 2013-01-17 15:26:55
보험모집질서 문란행위 신고센터`를 설치해 부당모집행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또 소비자를 현혹할 수 있는 3만원 초과 경품 제공을 금지하고, 보험상품 설명시 모집인 자격 요구하는 등 광고심의기준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김규복 회장은 "부당 모집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건전한 보험시장 질서를...
"보험상담 전화 수요일 오전 9~10시 20초 내 연결" 2013-01-17 14:16:32
콜센터 직원들도 교대로 식사하러 나가기 때문에 생긴 현상이다. 콜센터 상담은 보험계약대출ㆍ보험금 지급관련 문의가 47.6%로 가장 많았다. 이어 보험상품 관련 일반 안내(28.6%), 보험료 납입 관련 문의(16.7%), 신용ㆍ부동산대출 등 융자문의(7.1%) 등 순이었다. pseudojm@yna.co.kr(끝)<저 작 권 자(c)...
<개정 세법 시행 전까지 즉시연금에 돈 몰린다>(종합) 2013-01-17 14:04:57
과세하는 방향으로 돌아선 것이다. 보험업계는 장기저축성보험의 과세대상을5억원 초과로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보험업계는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니지만 최악의 상황은 피했다고 본다. 즉시연금 가입자 중 2억원 미만 가입자는 전체의 81%에 달한다. 한 생보사 관계자는 "가입자 대부분이 2...
<전문가 "개정 세법 시행前 즉시연금 가입하세요"> 2013-01-17 12:01:30
즉시연금만 과세하는 방향으로 돌아섰다. 보험업계는 5억원을 초과하는 장기저축성보험에 과세해야 한다고 요구했으나 2억원 초과로 결정됐다. 금융 전문가들은 아직 개정 세법이 시행되기 전이므로 여전히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속형 즉시연금에 가입할 것을 권유했다. 세법 시행령안은 다음달 중순께 시...
보험 모집 때 3만원 초과 경품 제공 금지한다 2013-01-17 12:00:46
보험 모집 단계별 소비자보호 방안을담은 `생보업계 자율적 민원 감소 모범규준'을 마련해 내달 시행할 계획이다. 공시 제도도 바꿔 생명보험업계 사회공헌 활동을 생보협회와 생보사 홈페이지에공시한다. 광고 심의 제도는 대폭 개선한다. 소비자를 현혹할 수 있는 3만원 초과 경품 제공 금지, 보험...
한화생명 "전화상담 오전 9~10시 편리" 2013-01-17 10:56:25
상담 내용으로는 보험계약대출(약관대출)과 보험금 지급(분할·만기·사고보험금 등) 문의가 47.6%를 차지했고, 보험상품관련 문의가 28.6%, 보험료 납입 문의가 16.7%로 나타났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의 문의에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입장에서의 시스템 개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