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조 투입한 중이온가속기 '현물 예산' 논란 2023-10-20 18:09:30
가속관 제작에 차질이 예상되자 핵심 원·부자재를 현물로 직접 공급하는 계획을 세웠다. 1차 사업 이후 창고에 보관된 희토류 금속 나이오븀 250㎏, 가속관 금형, 액체헬륨 등이 과기정통부가 말하는 현물이다. 조만간 공고를 통해 선정할 예정인 가속관 제작 기업에 원·부자재를 제공하고, 기업에서 인건비 등을 들여...
[단독] '1.5조' 쓴 중이온가속기…예산 삭감에 R&D 중단 위기 2023-10-20 14:25:13
원·부자재를 직접 현물로 공급하라는 계획을 세워 라온 측에 전달했다. 1차 사업 이후 라온 창고 등에 보관 중인 희토류 금속 나이오븀 250㎏과 가속관 금형, 액체헬륨 등이 과기정통부가 말하는 현물이다. 조만간 공고를 통해 선정할 예정인 가속관 제작 기업에게 라온이 해당 원·부자재를 현물로 제공하고, 기업에서...
김장철 물가 비상…'절임 배추' 20㎏ 한 박스 5만원대로 2023-10-11 06:05:01
함께 인건비, 부자재 등 각종 비용도 올라 절임 배추 가격이 예년보다 오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 대형마트·백화점 '김장 물가 방어' 마케팅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업계는 '김장 물가 방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달 5일 일찌감치 해남·영월산 절임 배추 예약판매를...
한동훈도 입었던 '이 브랜드'…짝퉁 적발 가장 많았다 2023-10-04 09:02:51
제작됐던 위조상품이 최근 접근이 쉬운 부자재·키링 등으로 확대되고 있어 더욱 광범위한 소비자 피해가 우려된다"며 "팝업스토어 한정판매 등으로 디자이너 브랜드나 캐릭터 굿즈 리셀시장도 커지고 있어 특허청의 더욱 강화된 단속과 근절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오늘부터 우윳값 줄줄이 인상…흰우유 비롯 유제품 다 오른다 2023-10-01 07:17:32
오른 데다 인건비, 에너지비용, 부자재 가격도 올랐다. 각 업체는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흰 우유 1L(또는 900㎖) 제품 가격을 대형마트 기준 3000원 미만으로 결정했다. 우유 가격 인상 이후 우유를 재료로 쓰는 빵,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도 오를 것으로 우려된다. 작년에도 원윳값 인상 여파로 유업체들이 우유 제품가를...
우윳값 인상…다음은 빵·아이스크림? 2023-10-01 06:15:06
데다 인건비, 에너지비용, 부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흰 우유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오기도 했지만, 각 업체는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흰 우유 1L(또는 900㎖) 제품 가격을 대형마트 기준 3천원 미만으로 결정했다. 이달 우유 가격 인상 이후 우유를 재료로 쓰는 빵, 아이스크림 등의 가격이 오르는...
오늘부터 우윳값 오른다…빵·아이스크림도 '줄인상 우려' 2023-10-01 06:05:01
10% 가까이 오른 데다 인건비, 에너지비용, 부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흰 우유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를 수 있다는 예상이 나오기도 했지만, 각 업체는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해 흰 우유 1L(또는 900㎖) 제품 가격을 대형마트 기준 3천원 미만으로 결정했다. 이달 우유 가격 인상 이후 우유를 재료로 쓰는 빵, 아이스크림 등의...
한솥·이디야커피, 추석 맞아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2023-09-20 09:38:17
및 원·부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사 중 중소기업 20여곳이다. 자금 수요가 많은 추석 연휴 이전에 결제 대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해 정상 지급일인 월말보다 약 열흘 앞당겨 지급했다. 이디야커피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1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조기 지급 대상은 82개 업체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서울우유, 편의점업계와 '비요뜨' 인상가 재조정…판매가 낮출듯 2023-09-14 13:55:48
가격이 L당 88원(8.8%) 오르고 인건비, 전기료, 부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지난달에도 서울우유는 흰 우유 제품 인상 폭을 최소화하겠다며 '나100% 우유'(1L)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 3% 수준으로 올린다고 밝힌...
버츄얼 아이돌 시대… ‘플레이브’ 협업한 디오스피스 인기 2023-09-13 10:52:18
그래픽의 심볼을 이용한 부자재와 프린팅, 자수 기법을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에 적용하여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플레이브 PPL 제품은 3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 중에서만 최고 매출을 돌파하며, 판매가 종료되었다. 방송 종료 후에도 주문 요청이 이어져 리오더 제작에 들어갔다. 또한 해당 제품들은 실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