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벅스도 시작은 동네 가게"…로컬 브랜드 스타트업의 성장 [긱스] 2023-10-12 09:22:32
로컬 브랜드 유형에서는 강원도 못난이 감자로 농가와 상생하며 감자칩을 비롯해 다양한 로컬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더루트컴퍼니’가 1위로 선발됐다. 라이프스타일 유형에서는 국내산 폐플라스틱, 폐어망 등을 활용한 친환경 스니커즈와 스포츠 브랜드를 만드는 ‘엘에이알’이 1위로 꼽혔다. 글로벌 유형에서는 한국의...
대만서 한 달 140만명 찾는 쿠팡…"韓 중기 1만2000곳 수출" 2023-10-11 18:42:38
중 다운로드 1위를 기록 중이라고 전했다. 쿠팡에 따르면 대만에서 판매되는 로켓배송 제품 중 70% 이상이 한국 중소기업 제품이다. 쿠팡이 판매 제품군을 뷰티·패션·생활용품 등으로 넓히면서 관련 중소기업의 수출길도 넓어졌다는 설명이다. 쿠팡이 통관부터 재고관리·로켓배송·고객 응대를 전담하는 만큼 수출...
아모레퍼시픽, ESG 성과…국내 첫 'RE100 리더십 어워드' 2023-10-11 16:20:11
2021년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RE100에 가입한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RE100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공격적으로 도입한 데 따른 성과를 인정받았다.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달 19일 뉴욕 기후...
'쿠팡 대만 진출 1년'..중소기업 1만2000곳 대만 수출 물꼬 2023-10-11 10:19:22
구축했다. 판매 카테고리도 1년 만에 뷰티·패션·생활용품·주방용품·가전·유아용품 등 다양하게 확대되면서 중소기업들의 수출 범위가 대대적으로 넓어졌다. 쿠팡 앱은 지난 2분기부터 대만 쇼핑앱 다운로드 1위를 질주하고 있다. 현재 대만에서 팔리는 수백만개 제품 가운데 70%는 한국 중소기업 제품이다. 쿠팡을...
더루트컴퍼니 등 강한소상공인 34개팀 선발…사업화 자금 지원 2023-10-08 12:00:00
4천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로컬 브랜드 유형에서는 강원도 못난이 감자로 농가와 상생하며 감자칩을 비롯해 다양한 로컬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더루트컴퍼니가, 라이프스타일 유형에서는 국내산 폐플라스틱과 폐어망 등을 활용한 친환경 스니커즈와 스포츠 브랜드를 만드는 엘에이알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유형에서...
크리스챤 디올 뷰티, 'NEW 미스 디올 블루밍 부두아르 컬렉션' 선봬 2023-10-05 11:04:39
뷰티가 프랑스 파리 몽테뉴가 30번지 부티크의 품격 있으면서도 아늑한 드레스 룸에서 영감을 받아 미스 디올의 세계, 그리고 향수와 메이크업을 결합한 'NEW 미스 디올 블루밍 부두아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몽테뉴가 30번지의 전설적인 부티크에 아이코닉한 드레스 룸을 만들어 패션과 뷰티 사이의...
독일 국민 웰빙 그룹 보이러(Beurer), 한국지사 보이러코리아 설립 2023-09-26 11:17:02
예방과 진단에 특화된 의료기기, 그리고 뷰티 제품까지 현대적이고 믿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웰빙, 메티컬, 뷰티 등 5개 카테고리에서 500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그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품질 좋은 독일산 전기요 정도로만 알려져 있었다. 보이러는 이번 한국 지사 설립을...
제이제이글로벌그룹X엔라인, 패션브랜드 '라시메르' 론칭…'라이자 소베라노' 모델 발탁 2023-09-13 10:14:12
등 대한민국 셀럽들과 한국의 맛집, 뷰티, K-엔터테인먼트 체험기를 담은 ‘라이자 인 코리아 시즌 1’ 촬영을 마친 바 있다. 제이제이와 라이자 소베라노가 함께 촬영한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 ‘PHH TV’에 노출된다. 새롭게 런칭하는 브랜드 라시메르 관련 소식은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리테일 테크노믹스 시대, 유통·소비재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삼정KPMG CFO Lounge] 2023-09-06 08:34:01
행보는 자사가 보유한 뷰티테크에 에이슬립의 슬립테크 기술과 데이터를 더함으로써 시너지를 극대화하려는 시도다. 기술 개발 역량 확보를 넘어 B2B 사업화로 부가가치 창출다가올 유통 5.0 시대에는 혁신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 디지털 생태계 중심에 설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유통·소비재...
"스탠바이미로 면접연습"…LG전자, '좋은 경험 콘서트' 성료 2023-08-31 11:00:05
꿀팁’, 뷰티 디바이스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의 쿨링 기능을 이용해 ‘모기 물린 가려움 시원하게 해소하기’ 등 36개의 경험이 미드저니(이미지 생성형 AI) 이미지로 전시됐다. LG크루는 LG전자 CX센터 연구원들과 협업해 일하고, 놀고, 쉬고, 먹는 삶의 4개 영역에서 좋은 경험을 찾고, LG전자 가전 16종을 써보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