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편의점도 'K뷰티 열풍'…클리오, 세븐일레븐 첫 입점 2024-05-22 14:13:46
일본 편의점업계 1위인 세븐일레븐에 입점하며 일본 뷰티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클리오는 오는 25일부터 색조 브랜드 ‘트윙클팝 by CLIO(이하 트윙클팝)’를 일본 세븐일레븐에 순차적으로 런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2만10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약 2만개 매장에서 클리오의...
실적 '대박'에 투자자들 웃었다…요즘 뭉칫돈 몰리는 종목 2024-05-21 18:44:15
30.42% 17.52% 뛰었다. 아모레퍼시픽의 1분기 영업이익은 726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인 560억원보다 30% 많았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의 화장품 수요 회복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수출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목표주가는 20만원에서 22만원으로 올렸다. 지난달 이후 14개 증권사가 아모레퍼시...
'알·테무' 공습에도 굳건…'계획된 적자' 끝낸 컬리 2024-05-21 17:45:32
겁니다. 또 수수료 기반 판매자 배송(3P) 서비스와 뷰티 특화 서비스인 뷰티컬리 등 신사업이 성장하며 1분기 전체 거래액은 7,362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습니다. [컬리 관계자 :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전반의 구조적 개선이 잘 이뤄져 첫 분기 영업이익 흑자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
"요즘 내가 제일 잘 나가"…테마·주도주 없을 때 '돈 몰리는' 곳 2024-05-21 16:48:11
평가다. 지난 17일 삼양식품은 1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92% 이상 상회한 80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삼양식품 주가는 가격제한폭(30%)까지 오르기도 했다. 불닭볶음면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최근 1개월 간 주가는 69.80% 급등했다. 삼양식품의 상승세에 오리온, CJ제일제당 등...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작년의 두배로 성장" 2024-05-21 11:20:42
뷰티 풀필먼트 성장에 힘입어 1분기 CJ대한통운 이커머스사업 매출은 682억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13% 증가했다. CJ대한통운은 구글 유튜브 쇼핑사업 본격화 등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 창출을 고려해 패션·뷰티를 중심으로 풀필먼트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패션·뷰티 버티컬 고객사...
"우리도 쿠팡처럼"…컬리, 9년 만에 드디어 첫 '흑자' 2024-05-21 11:10:30
것은 2015년 회사 설립 이후 처음이다.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도 71억원으로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기록했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은 5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다만 연결 기준으로 보면 1분기 매출은 5392억원이지만 영업손실 1억9000만원으로 적자 상태다. 컬리의 분기 흑자는 이번...
컬리, 1분기 별도 영업이익 5억원…"창립 9년만에 첫 분기 흑자" 2024-05-21 10:29:16
뷰티컬리 거래액도 34% 늘어나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그 결과 컬리의 1분기 전체 거래액은 7천362억원으로 13% 증가했다. 컬리는 올해 수익성 극대화 전략보다 현금 흐름상 손익분기점을 유지하고 유입된 현금을 '성장을 위한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고객 쇼핑 편의성 확대와 활동성 강화에 투자하고 신사업...
컬리, 9년 만에 첫 분기 흑자..."IPO 재추진" 2024-05-21 09:57:24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5배 성장했고 뷰티컬리는 34% 성장했다. 컬리의 올 1분기 전체 거래액(GMV)은 1년 새 13% 늘어난 7,362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활동을 통한 현금 창출력을 의미하는 지표 중 하나인 조정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A)도 분기 첫 흑자를 냈다. 올 1분기 EBITDA는 71억 원으로 23년 1분기 대비 297억...
'브이티' 52주 신고가 경신, 피크아웃을 논하기엔 여전히 이른 시점 2024-05-21 09:55:10
연결 실적은 매출액 1,018 억원 (+112.6% YoY), 영업이익 240 억원(+3,779.6% YoY, OPM 23.5%)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 최근 주가 상승은 단기 이벤트가 아닌 구조적 성장에 따른 결과로 향후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 근거는 ① 전세계적인 K 뷰티/인디브랜드 열풍이 지속중인 상황에서 ②...
재능 기부…미래 인재 육성…ESG 경영 전파…사회적 약자 돕고 고통 분담, 더 밝고 따뜻한 사회 만든다 2024-05-20 16:15:34
K뷰티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3년간 3000억원 가량을 투입하는 상생경영에도 나섰다. 입점업체와 함께 상품기획, 연구개발(R&D), 영업·마케팅 등 브랜드 발굴부터 해외 진출까지 브랜드 육성의 전 과정을 지원할 방침이다. IBK기업은행은 ‘사회적 책임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