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티몰, 한국 통합법인 등기 2024-05-13 21:09:27
외국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타오바오와 티몰에는 2010년대 중반부터 한국기업들이 다수 입점해 중국 진출 기지로 활용했다. 알리바바그룹도 이들 플랫폼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을 지원한다고 여러 차례 기자간담회 등을 통해 밝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타오바오와 티몰은 예전부터...
“애슬레저 1위 젝시믹스, 끊임없는 성장세 보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분기 매출 532억…분기 최고치 '또' 경신 2024-05-13 20:43:24
상승한 53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 역시, 전년비 10% 상승한 506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매출 성장을 만들었다. 젝시믹스의 성장은 기존 우먼즈 제품 외에도 꾸준히 맨즈와 골프, 키즈 카테고리 확장에 집중해 전년비 약 50%의 매출 증가를 만들어내는 등 신성장동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분기 영업이익 7% 줄어…매출은 최대" 2024-05-13 11:40:04
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0% 늘어난 506억원이었다. 젝시믹스 성장은 기존 여성 제품 외에도 꾸준히 남성과 골프, 유아동 카테고리를 넓히고 자사몰 외에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전략적으로 공략한 영향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2분기에도 국내외 시장에서 '채널 확장...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온라인 자사몰을 운영하는 브랜드는 명품 3대장으로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비롯해 구찌 디올 불가리 까르띠에 멀버리 발렌티노 보테가베네타 등 수십개에 달한다. 명품 브랜드의 자사몰의 경우 가품 위험이 없고 품질 면에서도 신뢰를 확보했다. 종종 온라인 자사몰을 통해 명품을 구입하는...
연매출 300억원 백화점 입점 1세대 제화 브랜드 매물로 2024-05-13 10:07:26
매출 300억원 규모의 1세대 제화 브랜드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매출과 현금흐름이 안정적인 부산 소재 건물·사업시설 관리 업체도 한국경제신문 마켓인사이트와 브릿지코드가 함께 제공하는 이주 M&A 물건정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A사는 다양한 종류의 신발을 제조·유통하는 회사다. 45년 이상의...
K-애슬레저, 일본진출에 속도…"성장세 가파르다" 2024-05-12 08:03:00
K-애슬레저(일상 운동복) 브랜드들이 일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1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국내 1위인 젝시믹스는 지난달 12일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에 1호 정식 매장을 연 지 2주 만에 2호 매장을 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일본 내 인기가 전방위적으로 확산하면서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인다"고...
백화점에 아이돌·야구팀 별별 팝업…캐릭터 팝업은 4배 '껑충' 2024-05-12 07:01:01
한 개씩만 구매하도록 제한을 걸었지만, 팬들이 몰려 소용이 없었다. 매장뿐 아니라 야외에 마련된 체험존은 실제 선수들이 쓰던 헬멧과 글러브, 배틀을 들고 사진을 찍는 이들로 연일 붐볐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백화점에는 아이돌, 스포츠,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 팝업스토어가 들어서고 있다. 수년...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대비 품질) 좋은 차별화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모바일 라이브방송을 늘린 것도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됐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각 사 디지털(온라인·모바일) 매출 비중을 보면 GS샵이 59.6%, CJ온스타일은 53.7%로 각각 이미 절반을 넘어섰고 현대·롯데홈쇼핑도 50%선에 근접해가고 있다....
LA에서 날아온 SPA브랜드 '샵사이다' 롯데월드몰 상륙 2024-05-12 06:00:04
SPA브랜드 '샵사이다' 롯데월드몰 상륙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기반 패션 브랜드 '샵사이다'(CIDER)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 매장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8일까지 3개월간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샵사이다' 팝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
[이번주뭘살까] 나들이 시즌 개막…뷰티·패션·여행상품 할인행사 2024-05-11 07:00:04
'슈퍼 뷰티 페스타'를 한다. 백화점에 입점한 모든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한다. 오는 3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5층 '노티드 월드'에서는 폭넓은 연령대로부터 사랑받는 '시크릿 쥬쥬' 팝업 행사를 연다. ▲ 현대백화점 = 오는 12일까지 압구정본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