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세대에게 재미 요소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다. 매장 2~3층에서는 올리브영의 큐레이션 경쟁력을 바탕으로 엄선한 뷰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2층은 전문 MD가 추천하는 색조, 프리미엄 브랜드 위주로 매대를...
국가와 소비자가 인정한 명품 돼지고기 2024-04-25 14:00:03
주최하는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 제도에 참가하여 현재까지 20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17년 연속 경상남도 추천상품으로 지정되었다. 작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하는 ‘제21회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포크밸리한돈 농가가 전국 1위부터 4위까지 석권하며...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팝업존'으로 꾸며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게임·캐릭터 등 이종 산업 협업 기획을 선보여 핵심 고객인 10∼20대에 재미를 줄 계획이다. 매장 2층은 전문 MD(상품기획자)가 추천하는 색조와 프리미엄 브랜드 위주로 매대를 구성했고, 3층은 스킨케어 등 기초 화장품 위주로 조성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안경 가맹점 확장한 라운즈…유리상자 이세준 '글라스박스' 인수 2024-04-24 11:26:43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이식해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얼굴형을 분석해 어울리는 안경테를 추천하는 기기 '라운즈미러'를 모든 가맹점에 제공한다. 라운즈미러 앞에서 제품을 쓰면 가격, 쿠폰, 구매후기, 다른 색상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여준다. 또,...
롯데렌터카, 비즈카 스탠다드 멤버십 확대 2024-04-24 10:19:52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다. 지난해 롯데렌터카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브랜드를 전면 개편하면서 개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my car(마이카)와 함께 론칭했다. 핵심 키워드는 care(다양한 정비 서비스), saving(비용과 시간 절감), customizing(고객 맞춤 차량)이다. 전문 정비사가 찾아가는 방문 정비 서비스가 기본...
안경 가맹점 확대 나선 이스트소프트 라운즈…글라스박스 인수 2024-04-24 10:02:25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이식해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얼굴형을 분석해 어울리는 안경테를 추천하는 기기 '라운즈미러'를 모든 가맹점에 제공한다. 라운즈미러 앞에서 제품을 쓰면 가격, 쿠폰, 구매후기, 다른 색상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여준다. 또,...
W컨셉 "고객 20% AI 추천 상품 구매…AI 초개인화 강화" 2024-04-24 09:00:33
추천한 상품을 보고 구매한 셈이다. AI는 검색, 클릭, 구매 등 고객의 활동 이력을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와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이 가장 먼저 보는 애플리케이션 메인 화면에서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면서 상품 매출도 2배로 늘었다. W컨셉은 AI 기술의 추천 상품 적중률이 높아졌다고 보고 올해부터...
"포장지만 다르고 가격은 훨씬 싸네"…입소문 나더니 '돌풍' [현장+] 2024-04-23 20:00:01
더 저렴한 제품을 추천했다. 해당 시리즈는 총 3개의 영상으로 구성돼 4월 2, 16, 20일에 게재됐고 각각 456만, 399만, 137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누리꾼들은 "요즘 같은 시대에 정말 필요한 정보다", "팔로우(구독) 안 할 수가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추가로 다른 제품들도 공유하는...
직장인들 사이 '인기 폭발'…"이것 덕분에 점심값 아껴요" [이슈+] 2024-04-22 20:02:01
90% 늘었다. 밀폐용기 브랜드 '락앤락'에 따르면 지난해 도시락 관련 제품군 판매량은 전년 대비 66%가량 증가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고물가로 인한 '런치플레이션' 문화 확산 등으로 도시락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면서 "수요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신제품 도시락 용기를...
"저는 '컬러 마법사'…색약자도 잘 볼 수 있는 세상 만들래요" 2024-04-22 16:22:30
대형 식품업체의 오래된 브랜드 로고 색상을 바꾸는 작업도 했다. 이 센터장은 "제품 컬러 개발은 연간 1800여건, 아파트 외관 재도장 의뢰는 연간 3500여건에 달한다"며 "매년 트렌드 컬러를 연구하고 기업들에 제안하는 것도 우리가 하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그가 제일 좋아하는 색은 '쿼츠블루'다. 집안이 온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