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이용자를 광고 요금제로 유도하려면 광고와 콘텐츠를 연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이 필요하다. 돈을 내더라도 광고를 안 보겠다는 프리미엄 이용자에게는 방송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에 특수효과를 넣어 광고를 게재하는 가상제품배치(VPP: virtual product placement)를 시도해볼 수 있겠다. 이 기법은 최근에 미국에...
닷슬래시대시, 스테이폴리오와 마케팅 업무 제휴?리워드 이벤트 실시 2024-04-16 15:23:45
여행 영상이 스테이폴리오 브랜드 영상으로 제작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고 스테이폴리오는 양질의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닷슬래시대시는 이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여행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창우 닷슬래시대시 대표는 “닷슬래시대시 내 감도 높은 영상들은...
MCA, 'AI 나문희 배우'와 함께하는 AI 브랜디드 콘텐츠 선보여 2024-04-09 09:50:11
흥미로운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나문희의 첫사랑'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이번 영상은 AI로 구현한 현재의 나문희 배우와 젊어진 나문희 배우가 동시에 등장하여, 스타가 할 수 없는 것을 가능하게 하고 대중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MCA는 스타를 영화나 드라마 같은...
'웹드 명가' 와이낫, '청담국제고' 시즌2부터 K팝·연극까지…라인업 공개 2024-03-20 09:30:18
등), 쿠팡('캠퍼스 갓생러' 등)의 연간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여 각 브랜드의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한데에 이어, 올해는 신한은행 등을 필두로 새로운 브랜디드 사업을 추가로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스포티파이(Spotify)의 K-팝 유튜브 채널인 'K-Pop ON! Spotify'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BTS 정국, 뷔를...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대표는 CJ ENM 에서 브랜디드콘텐츠 기획PD로 업무를 수행했고 이후 삼성전자 MSC에서 갤럭시S에 탑재되는 OTT 서비스 ‘삼성비디오’와 뮤직스트리밍 서비스 ‘삼성뮤직’을 글로벌 119개국에 출시하고 운영 마케팅 하는 업무를 총괄했다. 또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글로벌 No.1 K-POP 유튜브 채널...
불스원, 유튜브 중심으로 디지털 마케팅 총력 2024-03-14 09:14:21
다양한 자동차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한 브랜디드 콘텐츠도 적극 활용해 콘텐츠 파급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전재호 대표이사는 "자동차 용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막고 올바른 차 관리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성환 기자...
이노션, 생성형 AI 전문조직 신설…업무 고도화 등 지원 2024-03-14 09:00:01
AI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관련 플랫폼 구축에 주력해 왔다. 이어 생성형 AI 기술을 내부 업무 시스템에 접목해 현업을 고도화하고 신규 사업을 확장하고자 관련 업무를 한층 더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AI솔루션팀을 정식 출범시켰다. AI솔루션팀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부 업무 효율화를 위해 신기술 검증...
이노션, 생성형 AI 전문 조직 'AI솔루션팀' 신설…"새로운 브랜드 경험 선사" 2024-03-14 09:00:01
AI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하고 관련 플랫폼 구축에 힘써왔다"며 "생성형 AI 기술을 내부 업무 시스템에 접목해 현업 고도화, 신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AI솔루션팀을 정식 출범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에 따르면 AI솔루션팀은 내부 업무 효율화를 위한 POC. 즉, 신기술 검증 과정을 설정하고 단계별로 수행할 예정이다....
쏘카, 심야 이용자 대상 4억5000만원 이벤트…AI3으로 사명 바꾼 체인파트너스[Geeks' Briefing] 2024-03-07 14:15:16
및 브랜디드 AI 프로필 협업 등 다각적으로 협력한다. 체인파트너스, ‘AI3’로 사명 바꾸고 AI 사업 강화 체인파트너스는 사명을 ‘AI3’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AI와 웹3 등의 기술의 접점이 늘어난다고 보고 그 영역을 선점해 가겠다는 의지에서다. 체인파트너스는 1년 전인 작년 3월 한글로 쓰는 챗GPT 서비스인...
현대차, '제페토'에 신규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 공개 2024-03-06 09:40:58
한국 문화 선호도가 높은 아세안 국가에서도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향후에도 국내 및 주요 아세안 모터쇼와 오프라인 거점에 제페토를 브랜디드 콘텐츠로 활용하는 등 아세안 성장 세대를 대상으로 한 특화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