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집 중 4집 "우리 애는 김치 안 먹어" 2024-03-20 10:18:44
성분 표시 제도 도입이 필요하다는 응답은 85.4%였다. 조사 대상 소비자 가구들의 식료품 구입 빈도는 1주일 2∼3회(44.1%)가 가장 많고 1주일 1회(28.3%), 2주 1회(10.2%), 거의 매일(8.8%), 한 달 1회(5.8%) 등 순이었다. 식료품 구입 시 1회 평균 지출액은 7만2천289원으로 전년(6만9천792원) 대비 3.6% 늘었다. 이는...
20대 신장암 발병 늘었다…식생활 서구화로 인한 비만 등 요인 2024-03-20 10:06:10
있다. 신장암은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높고 발병 빈도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복막 뒤쪽에 있어 초기에 증상을 느끼기 쉽지 않다. 혹이 커진 후에야 측복부 종물이나 통증, 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로도 불린다. 신장에 암이 생기면 몸속 노폐물의 축적과 전해질의 평형이 깨져 ...
10가구 중 4가구 "자녀가 김치 안 먹어"…'매운 음식 못 먹어' 2024-03-20 06:01:02
성분 표시 제도 도입이 필요하다는 응답은 85.4%였다. 조사 대상 소비자 가구들의 식료품 구입 빈도는 1주일 2∼3회(44.1%)가 가장 많고 1주일 1회(28.3%), 2주 1회(10.2%), 거의 매일(8.8%), 한 달 1회(5.8%) 등 순이었다. 식료품 구입 시 1회 평균 지출액은 7만2천289원으로 전년(6만9천792원) 대비 3.6% 늘었다. 이는 ...
총선 D-21…냉각 기류 탄 與, 논란 속 바닥 다진 野 2024-03-19 18:37:31
SNS 등에서 비슷한 빈도로 부정적으로 언급된다는 의미다. 하지만 이는 지난주와 비교하면 흐름이 크게 바뀐 것이다. 3월 둘째주까지만 해도 부정적인 연관어는 민주당이 72%, 국민의힘이 65%였다. 민주당과 관련된 부정적 연관어 언급 비율이 떨어지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올랐다. 여당에 대한 여론이 1주일 사이에 악화한...
"한잔에 200원꼴"…위펀 '커피24', 1년간 400만 잔 마셔 2024-03-19 16:20:34
빈도를 파악해 고객사 맞춤 컨설팅도 지원한다. 원두도 서울과 경기 기준으로 주문 즉시 1~3일 이내 빠르게 배송되는 덕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재호 위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국내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연간 405잔으로 특히 높은 집중력을 요하는 '사무실' 안에서 커피가 많이 소비된다"라며,...
데스커, 멀티책상세트로 맞춤형 홈 오피스 완성…"N잡러에겐 축복" 2024-03-19 16:05:55
업무 공간으로 번갈아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난 지금 데스커는 멀티책상세트가 소비자에게 호소력을 가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실제로 멀티책상세트는 일반 생활 공간과 ‘홈 오피스’에 필요한 기능을 두루 갖췄다. 선반 뒤쪽과 하부 수납공간에 배선 홀과 빌트인 멀티탭, 배선 트레이를 제공해 정보기술(IT) 기기를 정리할...
韓 게임앱 일냈다…다운로드 '세계 3위' 2024-03-12 18:03:04
온라인 검색 빈도가 가장 많은 음식이 버거라는 점을 파악하고 개발했다”고 설명했다.“하이퍼캐주얼, 틱톡과 이용자 겹쳐” 게임업계에선 하이퍼캐주얼의 시장 확장 기회가 앞으로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볍고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근 유행하는 숏폼 콘텐츠의 특징과 비슷해서다. 이날 국내 앱...
스레드·챗GPT 이은 세계 다운 3위 앱, 한국에서 나왔다 2024-03-12 16:50:01
미국에서 검색 빈도가 가장 많은 음식이 ‘버거’라는 점을 파악한 뒤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퍼캐주얼, 틱톡과 이용자 겹쳐”게임업계에선 하이퍼캐주얼의 시장 확장 기회가 앞으로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볍고 빠른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근 유행하는 숏폼 콘텐츠의 특징과 유사해서다. 이날 국내...
[그래픽] 코로나19 팬데믹 전후 국내기업 가격조정 빈도 비교 2024-03-11 14:29:10
빈도 비교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한국은행은 국내기업의 전년 동기 대비 가격조정(인상·인하 빈도, 할인 등 일시조정 제외) 빈도를 조사한 결과, 2018∼2021년 월평균 11.0%에서 2022∼2023년 15.6%로 상승했다고 11일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minfo@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코로나 후 생필품값 1년에 2번씩 올린 기업들…“인플레 키웠다” 2024-03-11 13:39:23
인플레이션 수준과 기업의 가격인상 빈도 변화 사이 관계를 분석한 결과 물가 상승률이 4~5%대로 높은 시기에는 같은 비용 충격(유가·곡물가 상승 등)에도 인상 빈도가 늘어나면서 충격이 물가로 빠르게 전이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과장은 “지금처럼 물가상승률이 여전히 목표수준(2%)을 상회하는 상황에서 향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