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뛰어야 산다'…20·40세대 10명 중 6명 "오픈런 해봤다" 2022-09-27 09:22:05
대기 시간은 2시간 미만(56.7%), 2∼4시간(13.8%), 4∼6시간(11.7%) 순이었다. 오픈런 유형은 콘서트나 뮤지컬 티켓팅(29.5%·중복응답)이 가장 많았고 맛집 오픈런(20.1%), 예·적금이나 대출을 위한 은행 오픈런(18.7%), 캐릭터 빵 오픈런(16.3%) 등이 뒤를 이었다. 또 반값 치킨 등 대형마트 특가상품 오픈런(14.8%),...
"포켓몬빵보다 잘 나가네"…600만개 팔린 빵, 27살 MD 손에서 탄생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7-26 11:11:46
빵순이’“빵을 좋아해서 제빵사가 되고 싶었습니다. 중학생 때에는 제빵 학원을 다니면서 조리고등학교에 진학해야겠다는 생각도 했죠. 부모님의 반대로 무산됐지만요.” 김소연 MD는 본인을 ‘빵순이’라고 소개하며 빵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소연 씨는 조리고등학교에 가는 대신 인문계 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에서...
[데스크 칼럼] '빵지순례자'의 콧방귀 2022-07-14 17:32:19
빵순이’라는 별명을 가진 친구가 있다. 어릴 때부터 빵을 좋아하더니만, 어른이 돼서도 주말만 되면 전국의 빵집을 찾아다녔다. 빵집을 성지순례하듯 돌아가며 방문한다는 ‘빵지순례’는 이 친구를 두고 하는 말이었다. 하지만 요즘 친구는 빵지순례를 거의 하지 않는다. 직접 가지 않아도 손가락만 까딱하면 집에서 전국...
[인터뷰] 몽당연필, 민도희 2022-06-14 14:17:00
집순이 성향이 강하다고요. 집에서는 어떤 시간을 보내나요? “전형적인 집순이예요(웃음). 유독 집에서는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아요. 휴일에는 느긋하게 늦잠을 자고 일어나서 강아지랑 산책을 하고 영화나 책을 봐요. 특별한 건 없지만 편안해서 좋아요” q. 반려견 몽구는 어떤 친구예요? 표정만 봐도 한 애교할 것...
[게임위드인] 한국의 게임 IP, 세계를 이끄는 혁신은 어디에? 2022-05-21 11:00:01
차지했고 아시아 시장이 26.7%, 북미·유럽이 4.7% 순이었다. 앱마켓 순위가 높은 대만·일본 시장 정도를 제외하면 사실상 리니지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있는 국내 게이머들에 어필하는 내수용 IP가 리니지의 현주소다. 전통 있는 게임 IP를 다수 보유한 넥슨도 자체 브랜드 중 주력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
가족끼리 외식 한 끼도 부담…치킨·피자 9%↑ 소고기 8%↑ 2022-05-05 06:01:01
갈비탕(12.1%)의 상승률이 가장 높았고, 이어 생선회(10.9%), 김밥(9.7%) 등의 순이었다. 어린이날 단골 메뉴인 피자(9.1%), 짜장면(9.1%), 치킨(9.0%), 돈가스(7.1%) 등도 물가 상승률이 높았다. 고기류의 작년 같은 달 대비 외식 물가 상승률은 소고기 8.4%, 돼지갈비 7.9%, 삼겹살 6.8% 등으로 집계됐다. 39개 조사 대상...
빵순이 이혜성 “포켓몬빵 스티커 200개 공개” 2022-04-14 18:00:11
지난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포켓몬빵 200개 어쩌면 빵순이의 시작’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혜성은 어린 시절 모았던 포켓몬빵 스티커를 공개했다. 이혜성은 지인의 어린 자녀에게 스티커 파일북을 소개하며, 선물해주겠다고 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과 세대 차를 느낀 이혜성은 “와 이렇게 세대차이 느끼고 가는...
브랜드엑스헬스케어, 거꾸로당 ‘크럼블 파운드’ 라인업 7종으로 확대 2022-03-24 16:50:25
수 있다는 점에서 빵돌이·빵순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신규 라인업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을 통해 먼저 선보인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와디즈 펀딩은 기존 상품들과 함께 특별 구성된 얼리버드 기획세트를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종합몰...
4분기 식료품·비주류음료 실질소비지출 감소…넷 중 한집 적자 2022-02-28 06:01:01
가장 컸고, 이어 2분위 17.6%, 3분위 16.3%, 4분위 15.3%, 5분위 13.3% 순이었다. 식료품·비주류 음료 지출액은 1년 전보다 2.3% 늘었다. 육류(8.5%), 빵 및 떡류(6.5%), 과일 및 과일 가공품(5.2%), 곡물(3.3%) 등 대부분 품목에 대한 지출이 증가했다. 하지만 물가 상승을 반영한 실질 소비지출을 보면 오히려 작년 같...
"다이어트해도 빵은 못 참지”…`설탕 제로·고단백` 디저트 인기 2022-02-22 15:44:09
끊지 못해 다이어트에 번번이 실패하는 2030 빵순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설탕 대신 0kcal의 나한과를,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와 찹쌀가루를 사용해 크럼블 파운드 본연의 풍미와 맛을 살렸으며,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포만감과 식이섬유를 더했다. 초코, 얼그레이, 흑임자, 단호박 등 4가지 맛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