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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관광공사 해외지사장 간담회…공세적 마케팅 주문 2024-01-30 08:16:33
유인촌 장관, 관광공사 해외지사장 간담회…공세적 마케팅 주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전 세계 22개국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장 32명과의 간담회를 갖는다고 30일 밝혔다. 유 장관은 '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한국...
롯데면세점-모두투어, 베트남 관광 활성화 '맞손' 2024-01-26 08:56:50
롯데면세점-모두투어, 베트남 관광 활성화 '맞손' 다낭 현지서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모두투어와 베트남 관광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베트남 인기 휴양지 다낭의 풀만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관광공사, 알리페이플러스와 모바일 간편 결제 활성화 위해 맞손 2024-01-24 15:04:25
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외국인 관광객의 모바일 간편 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리페이 플러스는 앤트 그룹이 운영하는 글로벌 디지털 결제 솔루션으로, 국내에 170만여개의 간편 결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중화권 관광객 대상 모바일 간편 결제 홍보 캠페인...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1-19 09:28:38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문체부 "방한 관광 2천만명 시대 가속화할 것"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방한 관광 2천만명 시대 개막과 방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세계 각지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한국을 찾은...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중심의 ‘싼커’(개별여행객)가 중국인 관광객의 주류를 이뤘다. 이들의 여행 패턴을 요약하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과 체험형 콘텐츠다. 다이소가 대표적이다. 다이소는 ‘500원 마스크팩’, ‘3000원 립스틱’ 등 가성비 화장품으로 SNS상에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입소문이 났다. 외국인들이 많이...
부산 옛 한진중공업 부지에 특급호텔…파르나스호텔 위탁운영 2024-01-08 11:34:21
17만8천757㎡ 규모의 부지에 공동주택, 관광숙박시설, 업무시설, 상업시설, 교육시설, 공원 등이 들어서는 체류형 관광 거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이 위탁 운영할 호텔은 고급 부대시설을 갖춘 200실 이상 규모의 특급호텔로 조성된다. 모든 객실에서 탁 트인 남해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될 계획이다....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데 공을 들이기로 했다. 더현대 서울로 리테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평가를 받는 현대백화점은 기존에 접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트렌드를 이끌 방침을 세웠다. 판교점의 경우 정보기술(IT) 기업이 밀집한 상권 특성을 고려해 명품 강화 등 점포별 맞춤 전략을 추진하고 고객이 머물 수 있도록...
[인사] bhc그룹 ; 빙그레 ; KB자산운용 등 2023-12-29 18:40:35
이상민(국민관광본부장 공석 중 직무대리)▷국제마케팅지원실장 정선희▷관광인재개발실장 김남천▷관광복지안전센터장 주성희 ◈한국토지주택공사▷지역균형본부장 김재경▷건설기술본부장 정운섭▷비서실장 최형균▷홍보실장 문정만▷경영성과관리실장 오승찬▷기획조정실장 양치훈▷사업관리실장 조영훈▷재무처장 ...
관광공사, 조직개편 단행…관광콘텐츠전략본부 신설 2023-12-29 10:54:04
관광공사, 조직개편 단행…관광콘텐츠전략본부 신설 "해외 마케팅 기능 강화…관광기업지원센터 추가 개소"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내년 외래관광객 2천만명, 국민 국내여행 지출액 40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신설하고 글로벌 마케팅 조직을 강화하는 큰 폭의 조직개편을 29일...
문체부 "中관광객, 소규모 여행 트렌드 강화…절반 이상 MZ세대" 2023-12-27 09:56:49
관광공사와 중국인 방한시장 회복을 위해 개별여행 특화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생애주기·관심사별 맞춤형 콘텐츠를 발굴하고 중국 소비의 주요 축인 2030 여성층 대상 고급 방한상품을 기획하고 한국관광 메가 로드쇼를 올해 2개 지역에서 내년 5개 지역까지 늘리는 등 단체관광 지역 유치 전략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