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기 2023-04-07 17:45:42
주말 벚꽃축제가 한창인 석촌호수에 갔다. 한 송이만으로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장미와 달리 벚꽃은 수많은 꽃송이가 때론 흩어지고 때론 송이송이 모여서 잔잔하고 화사하게 하늘을 수놓는다. 흩날리며 떨어지는 꽃비를 맞으며 “아련한 아름다움이란 이런 것이구나” 생각했다. 버릇처럼 한쪽 눈을 감고 바라보다 다른 쪽...
버려진 경찰초소부터 옛 고교까지…책방으로 바뀐 '봄날의 추억' 2023-04-06 17:46:58
석촌호수를 훤히 내려다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전망이 좋은 어린이 책 판매대 쪽이 특히 자리 경쟁이 치열하다. 높은 층고와 아치형 책꽂이가 있는 현대적인 인테리어는 창밖 전망과 잘 어우러진다. 경남 통영시 봉평동 ‘봄날의책방’ 역시 전국에서 사람들이 찾아드는 봄나들이 핫플레이스다. 입구에 핀 동백꽃과 연보라색...
"나들이 오세요"…초대형 벨리곰 내세운 롯데월드타워, 봄맞이 행사 2023-04-05 11:23:42
가운데 총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월드파크 남쪽(석촌호수 동호 방면)에서는 금요일과 주말에 플리마켓이 개최된다. 지난해 약 325만명이 찾은 초대형 벨리곰은 3m 더 커진 18m로 돌아왔다. 어메이징 벨리곰은 2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벨리곰 포토존 스탬프 랠리 등 다양한 이벤트에 선착순 선물도 제공한다...
"이번엔 헬로키티빵"…SPC삼립, 산리오캐릭터즈빵 10종 출시 2023-04-05 10:40:04
서울 일대에 쿠로미(성수), 마이멜로디(석촌호수), 시나모롤(강남역), 헬로키티(홍대입구) 등으로 꾸며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판기를 순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 "포켓몬, 보름달에 이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을 통해 잘파세대 공략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캐릭터와의...
롯데 유통 계열사, 식목일 앞두고 도심 녹지 조성 힘 보탠다 2023-04-04 09:19:19
밝혔다. 석촌호수 일대 500㎡ 부지에 심는 묘목은 목수국, 가시라단풍, 꽃양귀비, 설유화 등으로 총 1천34그루에 달한다. 롯데물산 임직원은 버려지는 페트병에서 추출한 재활용 섬유 원사로 만든 단체복을 입고 나무 심기에 참여해 자원 선순환의 의미를 더한다. 롯데물산은 2021년부터 송파구청과 함께 석촌호수 생태...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송파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열어 2023-04-03 09:18:18
오금로 132에 자리한다.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송파나루역(9호선)에서 도보로 5분 내 도착할 수 있다. 3s(세일즈, 서비스, 스페어 파츠) 시설을 갖춘 통합 전시장으로, 연면적 2,259.81㎡에 지상 3층 규모를 확보했다. 신차 출고 소비자를 위한 핸드오버 존, 라운지 및 최신식 전시장 시설을 갖췄다. 서비스센터는...
"벚꽃축제는 미친 짓"…팻말 들고 호수공원서 1인 시위 2023-04-02 16:19:44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공원에 "사쿠라(벚꽃의 일본 이름)는 일본 꽃"이라며 '벚꽃축제'를 반대하는 남성이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2일 에펨코리아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사쿠라는 일본 꽃이라며 시위하는 남자' 등의 제목으로 석촌호수공원을 촬영한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속...
벚꽃 만개하자 편의점주 '활짝'…판매량 폭증한 '의외의 제품' 2023-04-02 14:43:27
2019년보다 벚꽃 만개 시기 당시보다 24% 늘었다. 석촌호수 상권의 경우 2019년 당시보다 31% 급증했다. 특히 벚꽃을 보기 위해 찾는 방문객이 늘어나면서 벚꽃 만개 2주 전보다도 두드러지게 매출이 뛰었다. 지난해 여의도, 석촌 호수 지역 벚꽃 만개 시기 금요일과 주말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은 2주 전 같은 기간보다...
잠실 금싸라기 땅에 '도넛 가게'…노티드 "선택과 집중" 2023-04-01 12:32:06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몰 5층. 석촌호수 일대가 한 눈에 들어오는 금싸라기 땅에 도넛 전문 브랜드 노티드가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5층은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도넛 매장이 자리했고, 계단으로 이어진 6층은 포토존과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매장은 340평 규...
"20·30대 벚꽃 명소는 여의도 아냐" 2023-03-31 09:44:20
수준이었다. 20·30대가 선호하는 서울숲과 도산공원과 낙산공원 등은 주변에 카페가 많은 장소인 것으로 나타나, 이들이 선호하는 벚꽃 명소는 주변인 만남과 높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방문자 수 기준으로는 석촌호수(59만8천명), 여의도 윤중로(23만8천명), 도산공원(11만명), 뚝섬한강공원(8만1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