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7년 해운 탄소세 도입 예정…'무역 한국' 부담 커진다 2024-05-20 16:11:26
유엔 사무총장은 지구온난화(global warming) 시대를 넘어 지구 열대화(global boiling) 시대를 맞이했다고 언급했다.○ZEMBA, 선박 배출량 90% 감축 추진따라서 2015년 채택된 파리기후변화협약과 최근 온난화 수준 및 기후변화 위기를 감안할 때 IMO의 목표 수준은 후퇴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향후 관련 산업...
CU,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손잡고 짜장라면 출시 2024-05-15 09:10:00
계획이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황보민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시대에도 쇼핑의 재미를 누릴 수 있는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늘 새로운 맛과 재미를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
장항준 "사도세자, 지금이었으면 심신미약 감형 받았을지도" 2024-05-14 09:39:34
이야기들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 가운데 배상훈이 사도세자의 살인행각을 프로파일러의 시선으로 바라본다. 배상훈은 "아마도 사도세자는 전이성 조현병이 있었을 것이다. 영조의 정신병이 투사된 것으로 추정된다"라며 사도세자 뿐만 아니라 아버지 영조의 성격적 특성도 함께 조명, 사도세자의...
[아르떼 칼럼] 화해를 선물하고 떠난 로미오와 줄리엣 2024-05-10 17:54:21
중 중세 시대를 잘 그린 배경이 눈에 들어왔다. 너무나 유명한 안무와 의상 그리고 무대여서 그러려니 하던 찰나 중세의 배경에서 문득 올리비아 허시가 줄리엣 역을 맡았던 프랑코 제페렐리 감독의 영화가 떠올랐다. 영화를 다시 본 뒤 내친김에 ‘로미오와 줄리엣’을 20세기의 미국 베로나비치로 옮겨 현대화한 리어나도...
'함부로 대해줘' 김명수·이유영, '웹찢남녀' 유교 로맨스 예고 2024-05-10 16:04:54
남자의 상황이 웃음과 동시에 묘한 설렘을 선사한다. 이들의 빈틈없는 일방통행 밀당이 이목을 집중시키는 가운데 적극적인 고백 공격으로 돌진할 김홍도와 예의 바른 철벽 수비를 펼칠 신윤복이 선보일 새롭고 독특한 유교 로맨스가 궁금해진다. Point 3. 폐쇄적인 전통파 성산마을 X 개방적인 해외파 까미유, 극과 극...
이랜드 NC베이직, 여름 시즌 겨냥 '쿨 베이직 라인' 신규 출시 2024-05-09 10:07:28
등의 기능성 쿨링 소재를 활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기술을 소재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출시한 쿨링 데님은 총 6종으로, 피부에 닿는 촉감이 시원하고 가벼운 소재로 제작됐다. 컬러는 밝은 톤의 아이스 컬러부터 진청 컬러, 화이트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쿨링 데님의 가격은 1만 9,900원대로 맞췄다....
2024 연천구석기축제 폐막…나흘간 7만여명 다녀가 2024-05-08 13:21:18
선사체험 마을’, ‘전곡리안 의상실’, ‘실전활쏘기 시연·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30만년 전 구석기시대 인류의 삶을 생생하게 체험하게 해 인기를 끌었다. 또한 연천 재인폭포 설화를 바탕으로 한 마당놀이 ‘재인폭포전’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날 무대는 신명나는 우리나라의 가무악으로 관람객들의 흥을...
금호건설, 새 브랜드 '아테라' 공개 2024-05-07 18:32:36
‘시대(ERA)’를 합친 단어다. 삶의 공간인 집을 ‘대지 위의 예술’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았다. 집을 단순히 주거하는 공간이 아니라 하나의 예술로 대하는 금호건설의 철학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슬로건은 ‘당신의 삶을 비추는 아름다움, 아테라’다. 자연과 사람, 공간의 조화는 물론 일상의 여유가 깃든 주거...
금호건설, 새 주거 브랜드 '아테라' 공개 2024-05-07 14:45:17
'예술(ART)'과 '대지(TERRA)', '시대(ERA)'를 조합한 단어다. 삶의 공간인 집을 '대지 위의 예술'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집을 단순히 주거하는 공간이 아닌 하나의 예술로 대하는 금호건설의 철학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슬로건은 '당신의 삶을 비추는 아름다움,...
사람경영, 과학에 길을 묻다 [한경에세이] 2024-05-07 14:42:11
합리적인 시각을 선사했다. 인류는 과학을 통한 예지적 시각을 통해 스스로 미래를 밝혀왔다. 특히 계몽시대 이후 인류는 세상과 자신에 대한 합리의 세계를 열었다. 과학은 실용을 위한 기술로 이어져 산업혁명을 촉발하고 현대 문명의 꽃을 피워냈다. 중세 암흑시대에 드리웠던 미망의 장막이 거둬지고 과학이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