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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지속 가능한 발전, 마음먹기에 달렸다 2024-04-25 18:17:58
개척정신은 약해졌다. 계층, 이념, 성별, 세대별 갈등은 증폭됐으나 대화와 타협을 통한 중재 문화는 정착되지 못했다. 지난 총선에서 정책 대결 대신 포퓰리즘 공약이 난무한 것도 우려된다. 시장경제 원칙에 반하는 인기영합 정책은 마약과 같다. 한 번 맛보면 근절하기 힘들다. “받기만 하는 손은 늘 주기만 하는 손...
한전, 전력·가스 '공유 데이터'로 에너지 맞춤형 절감한다 2024-04-25 17:57:30
희망할 경우 전력이나 가스 데이터를 기관 간 상호 공유하게 된다. 한전은 이렇게 공유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대·사용자별 종합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후 개인의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한 뒤 맞춤형 절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상품을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한전은 "전력 정보...
반도체 조단위 영업익 복귀...車 '땡큐 환율' 2024-04-25 17:53:13
차세대 D램 생산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청주 M15X를 D램 생산기지로 삼고 20조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죠. 생산 능력 확대를 위한 적기 투자에 나서고, 중장기적으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미국 인디애나 어드밴스드 패키징 공장 등 미래 투자도 진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증권가에서도 올해 SK하이닉스가 실적 개선세를...
실리콘밸리 찾은 최태원…엔비디아 젠슨 황 만나 파트너십 논의(종합) 2024-04-25 17:09:25
4세대 HBM인 HBM3를 사실상 단독 공급하며 HBM 시장 주도권을 쥐었다. 지난 3월에는 메모리 업체 중 가장 먼저 5세대인 HBM3E 8단 제품을 양산해 엔비디아에 공급하기 시작한 데 이어 엔비디아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GTC 2024'에서 HBM3E 12단 실물을 공개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번 회동이 SK하이닉스와...
LH, 非아파트 1만가구 추가 매입…든든전세·매입임대주택 활용 2024-04-25 11:36:38
세대·연립·도시형생활주택 등을 매입한 뒤 주변 전셋값의 90% 수준에 최대 8년간 임대한다. 출산가구 지원을 위해 신생아를 출산한 가구와 다자녀 가구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LH는 3∼4인 가구가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든든전세주택으로 전용면적 60∼85㎡의 중형 신축 주택을 매입할 계획이다. 주택 매입을 거쳐...
현대백화점그룹, 반려동물 콘텐츠 강화…유기견 인식개선도 앞장 2024-04-25 10:25:14
간 구매 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이 70%를 차지하는 만큼 클럽 P.E.T도 젊은 층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앞으로 반려동물 전용 한방 영양제와 동반 오마카세 등 프리미엄 상품도 추가하고, 백화점과 아웃렛에서 전개하는 펫파크 체험 콘텐츠도 소개하는 등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도 강화해나갈...
보이스피싱 조직 옮겨간 곳이…피해액 2600억 '역대급 폭증' 2024-04-24 18:28:06
지난해 개인 간 중고거래 사기 피해액이 사상 최대인 2600억원에 달했다. 2013년 대비 10배 급증한 규모다. 중고거래 사기 피해자와 피의자의 약 4분의 3이 10~30대였다. 인터넷 중고거래가 MZ세대의 사기 온상이 되고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24일 사기 피해 정보공유 웹사이트 더치트에 따르면 작년 접수한 중고거래 사기...
"엎친데 덮친 격" 어쩌나…알뜰폰 업계 또 '악재' 터졌다 2024-04-24 18:04:45
통신 3사는 지난해 중간 요금제를 내놓은 데 이어 올해 3만원대 5세대(5G) 이동통신 요금제를 선보였다. 정부는 최대 50만원에 이르는 전환 지원금 제도도 도입해 통신사 간 경쟁을 유도하고 있다. 신규 통신사업자로 선정된 스테이지엑스 역시 통신 3사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예고했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한·대만 디스플레이 협력 물꼬…'교류협력단' 대만서 기술교류 2024-04-24 15:34:33
8.5세대 마이크로LED 패널 공장으로 개조하기 시작했으며, LED 제조업체 플레이나이트라이드(PlayNitride)와 협력해 본격적인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LED '더 월'은 2020년부터 양산이 시작됐다. 제조를 위한 핵심 부품인 LED칩은 플레이나이트라이드, 백플레인 기판은 AUO와 협업해 제작되고...
저당에 혹했다...800만개 넘게 팔린 편의점 아이스크림 2024-04-24 11:12:57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라라스윗 상품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10대 10.0%, 20대 36.9%, 30대 34.3%, 40대 13.1%, 50대 이상 5.7%를 기록해 2030이 전체의 71.2%를 차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아이스크림과 냉장 디저트의 2030 매출 비중(64.7%)보다 6.5%p 더 높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CU는 이달 24일...